대학 이상의 고학력자 78%로 이들에 맞는 홍보전략 수립해야...

그렇다면 이들 화장품 브랜드들은 웨이보에서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 있을까?

이 연구원은 웨이보 가입자들의 연령층과 학력 등 기초데이터 분석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들이 웨이보에서 어떻게 마케팅을 전개해야 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현재 웨이보의 전체 가입자 가운데 성별별로 보면 남성 보다 여성이 더 많다. 하지만 현재 남성들이 소비능력이 향상되고 있으며 자기관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남성들도 중요한 마케팅 대상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밝혔다.

연령별로 보면 85후-95후 가입자가 69.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학력의 경우에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전체의 78.1%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각 광고주들은 소비 능력이 높고 젊고 고학력층의 메이크업 수요 분석해 이에 맞는 홍보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품질과 입소문, 인지도 등 3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해야 한다. 데이터에 따르면 웨이보에서 품질과 입소문 그리고 인지도가 웨이보 가입자들로부터 가장 빠르게 눈길을 끄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를 이들 가입자들에게 신속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서는 모델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70% 정도의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할 때 브랜드 모델로부터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예전과 달리 웨이보 플랫폼은 화장품으로 많은 사용자를 창출할 수 있고 화장품은 브랜드에 대해 높은 품질과 좋은 입소문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이므로 웨이보와 화장품은 공생공존의 관계다.

[기사 원문]

可见,现阶段,微博平台与化妆品市场结合紧密。

1.用户镜像,微博化妆品市场往何处发力?

从性别来看,微博化妆品市场女士用户远高于男士用户,占比达到62.70%,

但现阶段中产阶级男士经济实力的增强、自我价值的发现、自我投资意识的觉醒,

也势必会成为未来微博化妆品市场发力点。

从用户年龄分布来看,85-95后用户占比居多,总体达到69.4%,从学历层次来看,大学本科以上用户占比居多,达到78.1%;所以,细化这部分年轻的、高经济实力的用户群体的美肤美妆需求,用更生动鲜活的方式在微博平台发布广告信息,这是各大广告厂商未来必须要做的功课。

2.质量、口碑、知名度缺一不可

根据调查数据显示,质量、口碑以及知名度,是微博化妆品迅速抓住用户眼球的三大要素。

当然,消除信息不对称、降低信任成本的绝佳方式就是打响品牌知名度,代言人的作用不容小觑。

数据显示,品牌代言人会不同程度影响71%的用户购物选择。

不同于以往,移动时代的名气代表着关注度,关注度进一步可以兑换成经济价值。

诸如微博平台只是负责聚集看客,好品质、好口碑才是化妆品品牌安身立命之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