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색조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색조화장품은 운동할 때는 사용하기가 어렵다. 땀이 나면서 메이크업이 얼룩이 지거나 무너지는 등 낭패를 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 2017년부터 중국의 색조화장품 시장에 운동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는 ‘운동 화장품’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는 보도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북경상보(北京商报)는 프로야가 색조화장품 시장에 진입했다. 첫 색조화장품인 INS. BAHA를 홍보하기 위해 최근 광저우에서 핑크 헬스장을 오픈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프로야의 이번 색조화장품이 헬스장을 오픈한 것은 운동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는 ‘운동 화장품’ 개념을 도입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 소비자 층는 90후생을 타깃으로 정하고 있으며 운동할 때도 사용하는 ‘운동 화장품’을 지향하고 있다고 했다.

운동 화장품 시장에 거대한 화장품 시장이다. 따라서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신제품을 개발하면서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글로벌 색조화장품 브랜드 중에서도 지난 2017년 2월에 미국의 Tarte가 세포라와 공동으로 새로운 운동 화장품 생산라인 ‘Hustle&Glow’ 계열을 론칭했다고 소개했다.

그리고 저가 화장품 브랜드 e.l.f.도 운동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운동화장품 계열의 제품을 개발해 론칭했다. 소비자가 운동을 할 때도 메이크업이 번지지 않고 모공을 막지 않는 다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로야는 이번 운동 색조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면서 국제 모델인 Adrianne Ho와 계약을 체결했으며 티몰 플랫폼에 입주했다. 특히 타오바오(해외)와 lazada를 통해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고 강조해 프로야의 색조화장품 진출에 주요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프로야는 피부케어 제품위주였으며 산하에 유야, UZERO, 한야, catsrose 등의 브랜드가 있다.

한편 프로야는 2017년 11월에 상장했다. 매출은 업계 상위권에 차지하고 있다. 2018년3월31일 1분기 기준으로 프로야 영업소득이 총 5억310만 위안으로 동기대비 10.93% 성장하고 순이익은 6992만 위안으로 동기대비 29.58% 증가하며 순이익률은 13.90%로 업계 평균 수준보다 4.64% 높았다.

한편 Euromonitor에 따르면 2021년까지 중국화장품산업 시장규모가 4,337억 위안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2017-2021년간에 연평균 성장률이 약 5.4%다. 향후 몇년간에 피부케어 제품, 색조화장품 그리고 썬케어 제품이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측됐다.

[기사 원문]

7月29日消息,为推出旗下首个彩妆子品牌INS.BAHA,珀莱雅近日在广州新开了一家潮流粉色健身房INS.BAHA pink gym & café。

据悉,INS.BAHA主要面向90后年轻消费人群,定位于“运动美妆”,是一种可以在运动时可以使用的化妆品。

另外,INS.BAHA还首次签约了国际代言人Adrianne Ho,并在天猫平台登陆了淘宝海外和lazada的一店卖全球。

进军彩妆界可谓是珀莱雅迈出的重要一步。

以护肤品起家的珀莱雅,旗下拥有悠雅、优资莱、韩雅、猫语玫瑰等品牌。

2017年11月上市后,珀莱雅的盈利能力便居于行业平均值之上。

截至2018年3月31日的一季度,珀莱雅营业总收入为5.031亿元,同比增长10.93%,

归属净利润为6992万元,同比增长29.58%; 珀莱雅净利率比行业平均值高出4.64%,达到为13.90%; 净资产收益率达到4.68%,而行业平均值为2.16%。

据Euromonitor的预测,中国化妆品行业预计到2021年市场容量将达到4337亿元,2017-2021年的年均复合增长率约为5.4%,行业发展空间巨大。

其中,护肤品、彩妆和防晒用品在未来几年内仍呈现持续增长态势,预计至2021年,市场规模将分别达到2236.8亿元、439.6亿元和82.4亿元,2017-2021年的年均复合增长率分别为5.8%、9.2%和8.5%。

巨大的化妆品市场促使企业不断推陈出新,抢占市场份额。

纵观全球彩妆市场,“运动彩妆”虽然是一个新概念,但也有许多品牌瞄准了这个新兴市场。

去年2月,美国美妆品牌Tarte与丝芙兰合作,推出了全新运动美妆产品线——“Hustle&Glow”系列; 除此之外,平价美妆品牌 e.l.f. 也曾推出过专为运动设计的化妆品系列,实现了人们在运动时彩妆可以不脱妆,同时也不会堵塞毛孔的愿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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