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출생, 광동외대졸, 지난 4월에 'NINE PERCENT' 멤버로 데뷔한 새내기...

이니스프리는 지난 2012년에 중국에 진출했다. 특히 그동안 국내에서 유지 발전시켜온 직영체제의 로드샵이라는 독특한 한국의 화장품 유통문화를 전파했다. 사드문제가 발발하기 전까지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록했다. 이후 조심스런 자세를 유지해왔다.

하지만 지난 7월 19일에 중국의 티몰과 공동으로 신유통 컨셉 스토어를 항저우에 오픈하면서 중국 시장에 다시 적극적인 태도를 취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니스프리 중국 모델 린예준

특히 ‘우상연습생’으로 데뷔한 남자 아이돌그룹 Nine Percent의 멤버인 린옌준(林彦俊)을 명예 점장으로 선정하는 한편 브랜드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중국의 인기 스타를 광고 모델로 선정한 것은 처음이라고 중국 언론들은 보도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발표하지 않고 있다.

화장품과 모델은 브랜드 이미지 형성과 매출 등에도 적잖은 영향을 준다. 따라서 이번 이니스프리가 린옌준 모델을 통해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얼마만큼의 효과를 얻게 될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성공시 국내 브랜드의 중국 마케팅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린옌준에 대한 정보를 바이두 등 인터넷을 통해 검색했다. 린옌준(林彦俊)은 1995년 8월24일에 대만에서 태어났다. 이후 광동외국어무역대학에 졸업하고 중국의 남자아이돌 그룹인 NINE PERCENT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고 기록돼 있다.

2018년 1월에 아이치이(중국 동영상 사이트)에서 방영되었던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우상연습생’에 참가했으며 1월 22일에 TRAINEE18 연습생 졸업 노래 ‘ROCK THE SHOW’를 내고 4월 6일에 ‘우상연습생’ 최종 결승전에서 5위에 올랐으며 이때부터 NINE PERCENT의 정식 멤버로 데뷔했다고 기술돼 있다.

그는 피자헛과 벤츠, 엘리자베스아덴, i do향수 등의 모델로 활동했으며 이번에는 이니스프리의 모델을 맡고 있다는 것. 그중에서 엘리자베스아덴과 이니스프리는 아이돌그룹 차원이 아닌 단독으로 모델을 맡고 있다.

그는 중국 예능프로그램인 런닝맨과 쾌락대본영, 고능소년단 등에 출연했다. 린옌준은 데뷔한지 1년도 안된 새내기다.

이니스프리 모델 계약에 대해 인터넷에서는 ‘너무 멋지다, 얼짱이다, 정말 잘 생겼다, 그의 노래와 제품을 영원히 응원하겠다’ 등의 평가를 하고 있다. 반면 일부에서는 ‘왕쓰총(중국 부자, 재벌 2세)의 영향력 때문에 데뷔한 것이다’라는 불만이 표시하는 댓글도 있다.

지난 6일 현재 린옌준은 이니스프리를 홍보를 하고 있다. 웨이보의 '좋아요' 수가 53만건에 이르고 있으며 리트윗은 89만건, 댓글은 24만건에 이르고 있다. 또 이니스프리의 소비자 타깃 연령층은 10대와 20대 초반의 학생층이므로 린옌준의 팬들과 연령대가 일치하고 있어 모델 선정을 잘 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학생들은 충동구매를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팬덤경제에 따라 린옌준 발탁은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재벌 2세의 영향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아이돌은 마약이나 가정폭력, 정치적인 견해 등 같은 문제만 없으며 브랜드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