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부문도 워터프루프 기능 갖춘 제품들 눈길...

더페이스샵의 8월 화장품 경기는 자외선차단제가 견인하고 있다. 특히 지속력이 좋고 땀에도 잘 안지워지는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이 주목을 받고 있다.

또 메이크업부문의 경우에는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추고 있는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 쿠션에 대한 반응이 좋다. 여름철 휴가 등으로 인한 계절적 요인이 반영된 현상으로 풀이된다.

더페이스샵의 8월 화장품 경기는 자외선차단제가 견인하고 있다. 특히 지속력이 좋고 땀에도 잘 안지워지는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같은 답변은 마들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안산다문화거리점, 천안신부점, 경주동국대점, 대구성서점, 전남장성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마들점은 “선 제품 중에 선쿠션이나 선스틱이 인기가 많다”, 신천점은 “선스틱 종류를 많이 사가고 피지잡는 수분 선이나 롱래스팅 선크림도 많이 나간다”, 동부시장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커버가 잘되고 지속력이 좋아서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산업대점은 “선크림 종류를 많이 찾는데 지속력이 좋고 땀에도 잘 안지워지는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을 많이 구매한다. 수분 항노화 크림도 수분감이 있으면서 미백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있다”, 건대로데오점은 “여름이니까 선크림이나 틴트 색조제품을 많이 찾는다”고 응답했다.

안산다문화거리점은 “롱래스팅 선크림이 꾸준히 많이 나가고 선스틱이나 선쿠션도 반응이 괜찮은 편이다”, 천안신부점은 “립 제품이나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같은 색조제품이 인기가 있고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나 선 제품도 많이 나간다”고 설명했다.

경주동국대점은 “워터파크나 물놀이 갈 때도 무너지지 않는 화장을 선호해서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가 인기가 많고 쿠션도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제품이 인기가 있다”, 대구성서점은 “쿨링감이 있는 선 제품이 제일 많이 나간다”, 전남장성점은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마스카라, 라이너, 씨씨쿠션, 선크림을 많이 구매하고 알로에젤이나 수딩젤도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