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아오른 피부 진정에 방점...인체공학적 설계 도입한 메이크업

40도를 오르내리는 살인적인 폭염 속에서도 화장품은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장을 탐색하고 있다.

더운 날씨와 스트레스로 등으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의 온도를 다소나마 낮추고 수분을 공급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주목을 받고 있다. 사용하는 방법을 개선한 뿌리는 미스트 혹은 상쾌한 성분으로 청량감을 극대화하고 있다.

색조화장품의 경우에도 유지력을 기존으로 삼고 있으며 여기다 피부 수분 유지 및 공급에 반점을 찍고 있다. 특히 인체공학적 설계로 굴곡진 부위가지 블렌딩이 가능한 과학적인 메이크업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아줄렌 카밍 미스트&젤’

이니스프리가 ‘트루케어 아줄렌 카밍 미스트&젤’을 출시했다. ‘트루케어 아줄렌 카밍 미스트’는 약산성 포뮬러로 세안 후 무너진 피부 pH를 맞춰주고, 수분 밸런스를 케어하는 안개분사형 미스트다. 뿌리는 순간 안개처럼 고운 입자가 얼굴 전체에 고루 도포돼 세안 후 스킨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건조한 피부에 수시로 가볍게 뿌려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트루케어 아줄렌 카밍 젤’은 부드러운 젤 크림이 도포 후 에센스 제형으로 바뀌며 물 터지듯 산뜻하게 발리는 강력 수분 진정 젤이다. 유분은 덜어내고 수분감은 채워 여름철에도 속당김이 심한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도 적합하다.

◇라네즈 ‘3 in 1 클렌징 티백‘

라네즈가 ‘3 in 1 클렌징 티백’을 출시했다. 3 in 1 클렌징 티백은 녹차, 페퍼민트 천연원물팩의 효과와 동시에 풍부한 허브거품으로 딥 클렌징이 가능하며 필링, 워터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그린티’는 녹차가 촉촉하고 보들보들한 피부로 가꿔주어 수분 및 진정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페퍼민트’는 사용 직후 상쾌한 페퍼민트 향을 느낄 수 있으며 그린티보다 클렌징 파우더의 비율이 더 높게 배합해 딥클렌징 효과를 높였다. 말끔하고 개운한 마무리감으로 트러블 안티폴루션 피부에 적합하다.

◇프리메라, ‘와일드 씨드 퍼밍 세럼’

프리메라가 ‘와일드 씨드 퍼밍 세럼’을 출시했다. 와일드 씨드 퍼밍 세럼은 와일드-퍼밍으로 부족한 탄력을 채우고 올리고 지켜서 힘을 잃어가는 피부에 시들지 않는 탄력을 선사한다. 뛰어난 생존본능의 140여종의 희귀 야생콩 중 항산화 효능이 탁월한 납작콩을 선별하여 활성 발아기술을 접목하여 탄생했다. 콜라겐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을 비롯하여 풍부한 영양을 담고 있으며 피부 속 부족한 탄력을 채워주고 주름을 개선하여 견고하고 탄탄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 유래 낫토실을 함유한 탄성있는 제형이 피부를 쫀쫀하게 감싸 올려준다. 뿐만 아니라, 자일리톨 성분과 검은콩 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모공부위 피부 탄력까지 개선하여 피부결을 촘촘하고 매끄럽게 가꿔주어 타이트닝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비쉬, ‘히알루론 앰플 수분 크림’

비쉬가 ‘아쿠알리아 떼르말 히알루론 앰플 수분 크림’을 출시했다. 히알루론 앰플 수분 크림은 앰플 한 병을 바른 듯한 수분, 탄력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수분크림으로, 피부 속까지 촘촘하게 수분 탄력을 채워주는 히알루론산과 아이소토닉 솔루션에서 영감 받아 조합된 온천수와 만노오스 슈가, 미네랄 등으로 구성된 ‘아이소토닉 앰플’이 피부를 더욱 탄탄하고 촉촉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97%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며, 리치, 라이트, 젤 3가지 종류로 선보이고 있어 본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 ‘화이트 유니크 이펙트 클렌징 폼’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이 ‘화이트 유니크 이펙트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화이트 유니크 이펙트 클렌징 폼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파에 다녀온 듯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클렌징 폼이다. 벨기에 스파 워터를 함유해 보습, 진정 효과가 뛰어나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 톤 개선과 수분 유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진주 가루, 피부 정화와 진정 효과가 있는 수련꽃 추출물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맑고 투명한 피부를 완성하고,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주디스리버, ‘바이오선’

주디스리버가 ‘바이오선 4종’을 출시했다. 바이오선은 코튼스템셀과 황금해조 원료의 복합효능으로 자외선 차단 뿐 아니라 손상된 피부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바이오선 퓨어’는 백탁이 없는 투명 컬러로, 끈적임이 없고 산뜻하게 발리며 다량의 수분캡슐이 함유돼, 번들거림 없이 풍부한 수분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오선 마일드’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만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제형으로 촉촉한 발림성을 선사하며,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로 화사하고 빛나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바이오선 베이지’는 우수한 밀착력과 커버력으로 기미, 잡티, 모공 등을 자연스럽게 가려주며, 프라이머 기능을 더해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뷰티나리, ‘테이프팅(Tapeting)’

뷰티나리가 ‘테이프팅‘을 출시했다. 테이프팅은 코스메슈티컬을 기반으로 한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써 눈밑과 볼 팔자 주름쪽에 독특한 디자인으로 제조된 테이프를 붙이는 방식이다. 사람의 근육조직과 비슷한 조직으로 구성된 키네시올로지 테이프는 피부에 붙으면서 테이프의 인장력으로 주름을 펴서 유지시키고 피부와 근육을 살짝 분리시켜 피부밑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특수 테이프이다. 특히 얼굴 형태와 근육조직의 모양에 맞게 디자인 되어 있어서 붙이는 것만으로도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에 온열감을 주어 모공을 열어 함유된 성분들이 피부 속으로 효과적으로 스며들게 하여 주름개선과 피부 개선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리리코스, ‘컬러 레이어링 쿠션&립 블렌딩 틴트’

리리코스가 ‘컬러 레이어링 쿠션’과 ‘립 블렌딩 틴트’를 출시했다. 컬러 레이어링 쿠션은 고민에 맞게 피부톤을 균일하고 생기있게 보정하는 효과를 가진 컬러 베이스 쿠션이다. 붉은 홍조를 커버하고 싶은 부분에는 민트 컬러를, 어둡고 칙칙한 부분은 보라빛을 띄는 라벤더 컬러 제품을 베이스로 먼저 사용하면 피부톤을 정돈할 수 있다. 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윤기를 부여하는 성분을 함유하여, 촉촉하면서도 매끈하게 피부결을 마무리한다. ‘립 블렌딩 틴트’는 다양한 컬러를 섞어 나만의 립 컬러를 새롭게 연출할 수 있는 발색력이 강한 틴트로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입술에 착 달라붙는 레드, 오렌지, 핑크, 코랄 등 다섯 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또 입술에 도포하면 스키니 필름막이 형성되어 생기있는 입술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아쿠아 글로시 시스템이 선사하는 영양 가득한 보습을 통해 촉촉하고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한다.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101 스틱 컨투어 듀오’, ‘매트 시크 립라커’

에뛰드하우스가 ‘플레이 101 스틱 컨투어 듀오’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플레이 101 스틱 컨투어 듀오는 넓은 면적과 함께 인체공학적으로 구현된 24도 사선 컷팅은 굴곡진 부위까지 손쉽게 블렌딩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완벽한 윤곽 표현으로 감쪽같이 작은 얼굴로 완성 시켜주며, 붉은기 없이 파우더리하게 픽싱되어 쉽고 빠른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백색 하이라이터와 중간톤 브라운 컬러로 구성되어 가장 기본적인 조합의 ‘#1 오리지널’, 화사한 쉬머 스킨톤과 딥 카카오 브라운 컬러로 전후가 확실하고 극대화된 효과를 전해주는 ‘#2 인텐스’, 무펄 스킨 베이지와 부드러운 라떼 브라운 컬러로 구성되어 자연스러운 컨투어링이 가능한 ‘#3 내추럴’로 구성되어 원하는 윤곽 메이크업에 맞추어 선택이 가능하다.

또 ‘매트 시크 립라커’의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했다. 매트 시크 립라커는 풍부한 컬러 피그먼트가 입술에 얇고 고르게 퍼져 번들거림 없이 매트하고 시크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빠르게 스며드는 퀵 픽싱 오일로 입술에 얇은 픽싱막을 씌워 컬러가 묻어나지 않는 롱 라스팅 립 라커로, 잦은 수정 없이 립 메이크업이 가능해 무더운 여름철 쉽게 화장이 무너지는 고민을 덜어준다. 또한 매트한 립 제품을 사용할 때 흔히 느낄 수 있는 건조함과 뻣뻣한 사용감은 최소화하고 입술에 착 감기는 밀착감과 보습력으로 누구나 쉽게 바를 수 있다. 신규 컬러 ‘OR203 비타 에너지’와 ‘OR204 슈퍼 토마토’는 오렌지 계열의 컬러로, 눈길을 사로잡는 여름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시킬 수 있다.

◇후,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 ‘공진향:미 리퀴드 립 루즈’

후가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은 연꽃 문양을 화려한 펄이 담긴 레드 컬러와 골드 컬러를 디자인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완벽한 커버와 오랜 지속력으로 화사하고 찬란하게 빝나는 메이크업을 선사해주는 안티에이징 쿠션이다. 궁중비방인 공진비단 성분을 함유했으며, 보습감이 느껴지는 촉촉한 제형이 부드럽게 밀착되어 우아한 왕후의 피부빛을 완성해준다.

또 ‘공진향:미 리퀴드 립 루즈’를 출시했다. 공진향:미 리퀴드 립 루즈는 풍부한 수분감과 선명한 컬러로 입술에 화사한 생기를 더해주는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입술에 밀착되어 편안하고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레드, 코랄, 핑크의 활용하기 좋은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특별한 날은 물론 데일리 메이크업에도 사용하기 좋다. 용기 디자인에 화려한 골드빛 컬러가 점차 투명해지는 그라데이션을 적용해 아름다움을 더했으며, 외관만으로 제품 색상까지 확인할 수 있다.

◇닥터자르트, ‘더메이크업’

닥터자르트가 ‘더메이크업’을 출시했다. 더메이크업의 ‘더메이크업 파운데이션’은 트러블 피부의 거친 피부결도 완벽하게 밀착 커버해주며, 여드름성·민감성 피부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더메이크업 비비’는 피부타입 및 고민에 따른 맞춤 성분과 톤, 컬러 매칭 기술로 안색 개선은 물론 커버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더메이크업 쿠션’은 붉은톤 커버에 최적화돼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를 선사해주는 제품이다. 피부 진정 효과와 함께 수분감을 더해 피부 속은 촉촉하게, 겉은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더메이크업 팩트’는 피부의 요철을 매끈하게 커버해주는 제품이다. 칼라민 파우더에 알란토인이 더해져 피부에 자극없이 프라이머를 바른 듯한 모공 커버가 가능하다. ‘더메이크업 리퀴드 컨실러’는 한겹의 커버만으로 가볍게 결점을 가려주는 휴대용 고밀착 수분커버 제품이다. ‘더메이크업 밤 컨실러’는 커버 리퀴드가 농축된 가벼운 밤 타입의 컨실러로, 통기성 파우더에 땀과 피지를 케어하는 실리카 마이크로 비드가 답답함 없이 피부 요철과 스팟을 집중 커버해준다.

◇정샘물, ‘컬러피스 아이섀도우 프리즘’

정샘물이 ‘컬러피스 아이섀도우 프리즘’ 4종을 출시한다. 컬러피스 아이섀도우 프리즘은 프리즘 레이어 코팅 펄을 사용해 각도에 따라 다양한 광택을 표현, 홀로그램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또 하이 샤인 효과를 가진 필름막이 광택감과 밀착력을 높여 오랫동안 영롱한 펄감이 지속된다. 손가락으로 펴 바르기만 해도 뭉침없이 펄감을 연출할 수 있다. 메인 컬러인 글로리어스와 썸 브라운은 눈꺼풀에 펴 발랐을 때 자연스럽게 발색돼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은은한 핑크 톤의 플러쉬 업은 여성스러움을, 블루 펄이 더해져 반전 느낌을 선사하는 플럼 벨은 오묘한 매력을 업그레이드해 준다.

◇블리블리, ‘무스 틴트’

블리블리가 ‘무스 틴트’를 출시했다. 무스 틴트는 폭신하게 발색되어 처음 립스틱을 바른 발색 그대로 선명하게 지속되는 틴트 제품으로 각질, 주름 부각 없이 매끈하게 입술에 밀착되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크림처럼 부드러운 무스 질감의 립 컬러가 입술에 얇게 밀착되어 안 바른 듯 가볍고 보송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또한 카렌듈라 꽃 오일, 해바라기 씨 오일 성분이 촉촉하게 입술을 감싸 건조함 없는 건강한 립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고 클래식한 레드부터 매력적인 체리핑크, 오렌지레드, 크리미 누디코랄 등 트렌디하고 클래식한 컬러 8가지로 출시되었다.

◇엘라스틴, ‘아미노 펩타이드 케어’

엘라스틴이 ‘아미노 펩타이드 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아미노 펩타이드 케어 라인은 모발에 흡수되지 않는 입자 큰 단백질 대신, 미세 단백질인 아미노산과 펩타이드로 모발 속 빈 공간을 채우고, 3Amino Peptide Filling System으로 영양분이 유실되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해준다. 또한 석유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파라벤을 첨가하지 않은데다 약산성 저자극 포뮬러(제형)로 구성돼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