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차단제와 보송한 마무리감의 파운데이션도 관심 높아...

에뛰드의 8월 화장품 경기는 마스카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생얼 티 안나는 마스카라와 워터 프루프 기능이 있는 마스카라 등 다양한 기능의 마스카라가 골고루 분포돼 있다.

또 계절적 영향으로 자외선차단제와 보송한 마무리감을 갖고 있는 파운데이션 등도 관심있는 제품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에뛰드의 8월 화장품 경기는 마스카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생얼 티 안나는 마스카라와 워터 프루프 기능이 있는 마스카라 등 다양한 기능의 마스카라가 골고루 분포돼 있다.

이 같은 답변은 대학로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부산남포점, 대구대곡점, 인하대점, 광주봉선점, 대전월평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대학로점은 “쌩얼카라가 티 안나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마스카라라서 꾸준히 많이 나간다”, 서교점은 “아이섀도우나 하이라이터랑 쉐딩이 같이 있는 컨투어 듀오 스틱이 인기가 많고 눈썹에 색을 입힐 수 있는 브로우틴트도 많이 찾는다”, 방배점은 “여름이니까 산뜻한 타입의 선크림이 많이 나간다”고 밝혔다.

송파점은 “다양하게 구매하긴 하는데 닥터 마스카라 픽서가 인기 있고 기초제품보단 색조나 메이크업 제품을 많이 찾는다”, 중계점은 “요즘에는 색조를 많이 사간다. 섀도우나 마스카라랑 틴트가 인기가 많다”, 부산남포점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커버가 잘되고 지속력이 좋아서 인기가 있고 틴트도 많이 구매한다”고 말했다.

대구대곡점은 “무스틴트가 보송하게 마무리되서 잘 나가고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나 컬픽스 마스카라는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서 많이 찾는다”, 인하대점은 “섀도우가 항상 인기가 많아서 잘 나간다”, 광주봉선점은 “대부분 섀도우나 틴트를 많이 구매하고 컨투어 듀오 스틱도 좀 찾는편이다”고 답했다.

대전월평점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도 많이 나가고 컬픽스 마스카라나 선크림은 선젤, 에어리 피니쉬, 선스틱 같은 가벼운 느낌으로 찾는다. 컨투어 듀오 스틱은 하이라이터랑 쉐딩 두 가지가 있는데 쉐딩 제품이 사선으로 되어 있어서 굴곡진 부위에도 잘 쓸 수 있고 보송한 느낌이라서 인기가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