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 탓에 수분관련 제품도 주목 받아...

네이처리퍼블릭의 8월 화장품 경기는 자외선차단제가 주도해 나가는 양상이다. 또 더운 날씨 영향인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을 공급해 주는 수분크림 유형도 주목을 받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8월 화장품 경기는 자외선차단제가 주도해 나가는 양상이다.

이 같은 답변은 동부시장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산본점, 경상대점, 광주월곡점, 대구서부점, 신부산대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동부시장점은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선크림이나 선스틱이 제일 많이 나간다”, 창동점은 “보송한 느낌의 선스틱이 인기가 많고 스틱 섀도우 키트가 여러 가지 색의 섀도우가 들어있어서 많이 찾는다”, 동대문점은 “요즘엔 주로 마스크팩을 많이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중곡점은 “마스크팩이나 선스틱이 많이 나가고 끈적임이 없고 가볍게 스며드는 느낌의 아쿠아 스킨도 인기가 있다”, 성신여대점은 “색조가 많이 나가긴 하는데 무스틴트가 발랐을 때 벨벳타입으로 지속력이 오래가서 많이 구매한다”고 말했다.

산본점은 “여름에 쓰기 좋은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이나 보송 선스틱을 많이 사간다”, 경상대점은 “선스틱이랑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이 인기가 많다”, 광주월곡점은 “여름이니까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이 피부 타입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많이 나간다”고 밝혔다.

대구서부점은 “수분크림이나 선스틱, 더운날씨에 피부를 진정시켜줄 수 있는 수딩젤을 많이 찾는다”, 신부산대점은 “알로에 수딩젤이나 발랐을 때 보송한 선스틱을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