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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유통 2018. 09. 04. Tue
유통[하]중국의 화장품 미래 유통, 이니스프리 모델에 주목지난 4월25일 위챗페이와 공동으로 스마트스토어 오픈

또 이 매체는 ‘스마트유통’이 뷰티산업과 협력해 새로운 유통모델에 대한 사례도 소개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국내의 아모레퍼시픽 계열 브랜드인 이니스프리의 유통 모델을 자세하게 밝혔다.

2018년 4월25일 위챗페이와 이니스프리가 공동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했다. 텐센트는 위챗페이, 텐센트유투, 톈톄p투, 텐센트 SNS광고 기술 등을 제공해 소비자에게 ‘패스트(Fast) 메이크업’ ‘스마트 피부측정’ ‘상품 추천’ ‘얼굴 인식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니스프리의 스마트스토어는 ‘메이크업’ ‘피부테스트’ ‘관련 화장품 추천’ ‘결제’ 등 4단계의 절차를 서비스한다. 소비자가 가게에 들어서면 스마트 폰을 통해 회원가입 및 회원여부를 확인하고 위챗 미니프로그램에서 확인을 한다.

스마트 스토어는 회원에 대한 피부상태 등 모든 테스트를 실시하고 위챗 미니프로그램의 회원 개인의 프로필에 저장한다. 그리고 회원 개인 프로필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해당 소비자에게 맞춤 상품을 추천한다. 회원 정보를 온. 오프라인으로 결합하면서 브랜드에게 2차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현재 이니스프리 스마트 스토어는 AR매직미러 피부측정을 통해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이에 적합한 화장품을 찾는 게 특징이다. 또 가상 메이크업 기술을 통해 메이크업 초보자들에게 제품 선택을 도와주는 메이크업 룩을 미리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사실 이 시스템은 세포라, 탕산차이 등 많은 가게들도 사용하고 있다.

며칠 전에 청도 김왕그룹 산하 CS와 KA 유통 채널에 약 9500개 오프라인과 텐센트가 공동으로 뷰티 분야에 새로운 디지털 시스템 구축과 새로운 뷰티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협업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기사원문]

“智慧零售”与美妆行业

2018年4月25日,微信支付联合美妆品牌悦诗风吟推出智慧门店。腾讯在其中植入了微信支付、腾讯优图、天天P图及腾讯社交广告等产品技术,为消费者提供“快速上妆”“智能肌肤测试”“商品推荐”“刷脸会员支付”等功能和服务。

悦诗风吟门店智慧门店集合包含“妆”“测”“推”“付”智慧美妆四个环节,用户进入智慧门店后,通过微信小程序功能,进行身份注册、识别,今后在店内进行的各种测试及测试结果,都将汇入小程序的会员身份档案内。智慧门店会结合会员行为分析,提供定制化的商品推荐,同时,也将会员实现线上线下互通,有助于品牌方进行二次推广营销。

目前,在店内与智慧相关的技术,主要为AR魔镜肌肤测试,目的是通过智慧人脸扫描和识别来了解肌肤状态,并有针对性地进行商品推荐,找到相关的美肤产品;同时,还包括魔镜上妆功能预览妆效,通过虚拟美妆来选购适合商品。

其实,这套系统在业内有很多门店都已经在涉及,比如丝芙兰、唐三彩、橙小橙等化妆品集合店,我们都看到相类似的系统的运用和尝试.

稍早前,青岛金王携旗下的CS、KA渠道约9500家门店资源与腾讯共同在美妆领域就构建"数字化"新能力、构筑“数字化”运营体系、营造美妆新生态等开展深入合作。

 

 

상소(常潇) 기자 / 17854230132@163.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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