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선택권과 편리성 강화한 다양한 컬러 내장된 팔레트 대세...

피부가 건조해 지는 계절적 요인으로 수분화장품이 눈에 띄고 있다.

피부의 수분력 유지 및 강화를 위한 주요성분으로는 세라마이드가 활용되고 있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보습성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고 이미 익숙하고 안전한 성분이다. 다만 세라마이드의 고 함량 처방과 밀과 대두에서 추출한 식물성 세라마이드 등으로 기술적 향상을 꾀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그리고 에멀전, 에센스, 크림의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올인원 남성화장품도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립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입술 보습을 위한 세라마이드 성분과 상처 치유에 효과가 좋은 병풀(시카, 마데카소사이드)추출물의 조화를 이룬 립 마스크가 특징이다. 또 소비자의 선택권과 편리성을 강화하는 10여 가지 컬러가 내장된 팔레트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

◇마몽드,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

마몽드가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 대용량을 출시했다.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은 2배 강화된 무궁화 보습 효능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하며, 보습력을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세라마이드 PC-104 성분이 고함량으로 들어있어 탄탄한 보습장벽을 형성하고 피부에 샐 틈 없이 꽉 찬 보습을 선사한다. 또한 피부와 유사한 구조의 제형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내 피부처럼 편안하게 피부에 밀착된다.

◇숨37°, ‘디어 옴므 올인원 크림 이종석 에디션’

숨37°이 ‘디어 옴므 올인원 크림 이종석 에디션’을 출시했다. 디어 옴므 올인원 크림 이종석 에디션은 에멀전과 에센스, 크림을 하나로 결합시킨 이 제품은 크림타입의 올인원이다. 매일 반복되는 면도, 스트레스 등에 의해 피부가 쉽게 지치는 남성들을 위해 피부 보습과 회복을 도와 생기와 활력을 충전해준다. 또한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케어하는 미라클 엑티베이터를 함유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속이 건조해 관리가 어려운 남성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마카 추출물을 함유해 까칠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구달 ‘청귤 비타C 세럼 마스크’

구달이 ‘청귤 비타C 세럼 마스크’를 출시했다. 청귤 비타C 세럼 마스크는 특수 메커니즘으로 개발한 액티브업 시트로 효과를 배가시켰으며 수분흡수에 최적화된 미세섬유 파이버 조직이 고농축 에센스를 모두 흡수하였다가 피부에 닿으면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해준다. 또한 2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자연 유래 소재인 텐셀 원단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편안함을 선사해준다.

◇블리블리, ‘산소 수분 라인’

블리블리가 ‘산소 수분 라인’을 출시했다. 산소 수분 라인은 보습을 오랜 시간 지속해줄 뿐 아니라 피부를 정화시켜주고 빠르게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관리가 가능하다. ‘산소 3초 토너’는 첫 단계에 사용하는 부스팅 토너로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고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통해 당김 없이 편안한 피부로 가꿔주는 산소토너이다. ‘산소 수분에멀젼’은 수분영양을 채워주며 끈적임 없이 피부에 스며드는 제형으로 매끄러운 산소피부를 만들어줄 뿐 아니라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수분크림은 ‘프레쉬 아쿠아 크림’, ‘베리 모이스트 크림’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었다.

◇이지듀, ‘스타터 라인’

이지듀가 ‘스타터 라인’ 3종을 출시한다. 스타터 라인은 딥 클렌징은 물론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주고,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수분 로션 타입의 ‘소프트 클렌징 밀크’는 우유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부드럽게 세안해주고, 롤링 시 터져 나오는 수분감으로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산뜻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준다. ‘브라이트 필링 젤’은 자연 유래 셀룰로오스와 LHA 성분의 물리적, 화학적 듀얼 필링 작용으로 꼼꼼하게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며 건강하고 투명한 피부로 관리해주는 저자극 필링 젤이다. ‘모이스트 휩 폼’은 보습 캡슐이 함유된 쫀쫀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까지 부드럽게 클렌징해주며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DHC, ‘세라마이드 퀵’

DHC ‘세라마이드 퀵’을 출시했다. 세라마이드 퀵은 밀과 대두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세라마이드 성분을 담아 뛰어난 보습력으로 피부 속 각질층까지 수분을 채워주는 화장수다. 피부 속 보습 기능은 높여주고 피부 밖으로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수분 보호막을 강화해 촉촉함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플라센타 단백질 등 천연 성분을 배합해 연약하고 손상된 피부에 수분 장벽 기능을 강화시켜 촘촘한 수분층을 형성해준다. 토너로 사용 시 거친 피부결을 뛰어난 수분력으로 유연하게 케어해주며 집중 관리가 필요할 때는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스킨팩으로 사용하거나 공병에 담아 미스트로 활용하면 하루종일 속 당김 없는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AHC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

AHC가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을 출시한다.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은 레드히비스커스, 아르테필린C, 식물성 오메가 오일 등 총 94% 이상이 항산화 성분들로 채워진 세럼이다. 또한 꿀벌이 만들어 낸 천연물질인 ‘아르테필린C’를 함유해 항산화 효과가 더 뛰어나다. ‘오메가 셀프-오일 드롭 공법’은 항산화력과 보습력까지 더욱 높여준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식물성 오메가 오일 3,6,7,9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육안으로는 확인이 어려울 정도의 미세한 캡슐 제형으로 만들어 피부 더 깊숙히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줘 항산화 효과가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되며 보습력 또한 오래 지속된다.

◇어바웃미, ‘메디앤서 리프트씰 세럼’

어바웃미가 ’메디앤서 리프트씰 세럼’을 출시했다. 리프트씰 세럼은 고농축 실 제형의 주름개선 및 미백, 이중기능성 리프팅 세럼이다. 녹는실 성분의 폴리락틱애씨드 성분과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신하이칸, 보습효과를 선사하는 아지렐록스 등의 성분을 함유한 3단계 리프팅 솔루션으로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잡아주고, 보습 및 영양을 공급해 탄력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얼굴의 다양한 탄력 고민 부위에 13중 리프팅 도움 효과를 주며 유효성분의 피부 흡수를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벤느 ‘안티-레드니스 세럼&수딩 마스크’

아벤느가 ‘안티-레드니스 세럼&수딩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 ‘안티-레드니스 세럼’은 외부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지는 피부를 개선하고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케어하는 세럼으로, 자연 유래 고농축 루스커스 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해진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한다. ‘안티-레드니스 수딩 마스크’는 끈적임 없는 상쾌한 텍스처로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지는 피부의 급속 진정 및 집중 케어를 돕는 쿨링 마스크이다. 온천수가 81% 함유되어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시원한 마무리감으로 달아오른 피부에 편안함을 준다.

 

[메이크업 부문]

◇설화수, ‘에센셜 립 마스크’

설화수가 ‘에센셜 립 마스크’를 출시했다. 에센셜 립 마스크는 밀착력 있는 제형으로 입술에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력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센셜 립 마스크 모이스처’는 천궁, 대추 추출물을 함유하여 건조한 실내 환경, 온도변화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고,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로 가꿔준다. 또한, 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입술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거칠어진 입술결을 부드럽게 개선해준다. ‘에센셜 립 마스크 리커버리’는 진정 효과로 알려진 병풀을 함유하고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입술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끈적임 없이 가볍고 얇게 밀착되는 제형으로 여러 번 덧발랐을 때 답답함 없이 오랜 보습 효과를 유지시켜 준다.

◇라네즈, ‘실크 인텐스 립스틱 로즈 컬렉션’

라네즈가 ‘실크 인텐스 립스틱 로즈컬렉션’을 출시했다. 실크 인텐스 립스틱 로즈 컬렉션은 풍성하고 깊이 있는 컬러와 매끄럽게 발리는 실키한 텍스쳐가 돋보이는 립스틱이다. 색소 미립화 기술을 사용하여 더욱 선명하고 빈틈없는 컬러를 연출해주며, 촉촉하면서도 높은 지속력으로 하루 종일 입술이 건조하지 않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수채화 느낌의 자연스럽게 배어나는 컬러감으로 데일리 립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에스쁘아, ’페이스 마그넷 피팅 스틱’

에스쁘아가 ‘페이스 마그넷 피팅 스틱’을 출시했다. 페이스 마그넷 피팅 스틱은 환절기 건조한 날씨로 인해 들뜨는 각질을 잠재워 피부에 파운데이션을 완벽하게 밀착시켜준다. 손에 끈적임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왁스 프리의 스틱 제형으로 오일과 허니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보습 효과를 주는 동시에, 실리카 파우더가 피부를 보송하고 산뜻하게 유지해주어, 오랫동안 각질부각이나 들뜸 없이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해준다. 메이크업 전, 후에 얼굴 전체 또는 각질이 일어나 건조한 부분이나 메이크업이 들뜬 부위에 펴바르거나 두드리듯 터치해주면 각질을 케어하여 매끈한 피부결 연출을 도와줄 수 있다.

◇더페이스샵, ‘프리즘 큐브 아이섀도우&블러셔’

더페이스샵이 ‘프리즘 큐브 아이섀도우’와 ‘프리즘 큐브 블러셔’를 출시했다. 프리즘 큐브 아이섀도우와 프리즘 큐브 블러셔는 젤 베이스와 파우더를 믹스해 차별화된 컬러감과 발색력이 돋보이고, 일반 파우더 타입의 섀도우와 달리 다량의 펄 함량에도 밀착력과 지속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청순한 메이크업부터 음영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아이섀도우는 총 12가지, 블러셔는 총 3가지 컬러가 출시되었으며, 단독으로 바르거나 컬러를 섞어 발라도 들뜸 없이 균일하게 밀착된다. 프리즘 큐브 아이섀도우의 대표 컬러는 ‘로즈우드 BR01’, 프리즘 큐브 블러셔의 대표 컬러는 ‘블루밍피치 OR01’로 다가오는 F/W 메이크업 시즌을 겨냥해 메인 컬러로 선정됐다.

◇네이처리퍼블릭, ‘프로 터치 블러셔 팔레트’

네이처리퍼블릭이 ‘프로 터치 블러셔 팔레트’를 출시했다. 프로 터치 블러셔 팔레트는 톤다운된 컬러를 반영해 트렌디한 8가지 색상을 팔레트에 담아 제품 하나로 매일 새로운 무드의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사랑스러운 베이비 핑크부터 우아한 느낌의 누드 브라운, 차분한 오렌지 브라운까지 다양한 블러셔 컬러들은 물론 하이라이터와 섀딩용 제품까지 함께 구성돼 실용적이다.

◇어퓨, ‘과즙팡 틴트’

어퓨가 ‘과즙팡 틴트’를 출시했다. 과즙팡 틴트는 과즙이 터지듯 생생한 컬러와 유리알처럼 탱글탱글한 광택이 특징이다. 고분자 오일로 끈적임 없이 매끈하게 입술에 밀착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광택이 더욱 선명해진다. 보습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꿀 추출물과 사과 추출물, 장미 추출물이 들어있어 립밤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오랫동안 촉촉함이 유지된다. 색상별로 선명하고 진한 레드 컬러인 ‘미안해 화플럼’, 칠리 코랄 ‘키키칠리토마토’, 밝은 베이지 ‘무심결에무화과’ 등 8품목이 출시됐다.

◇나스, ‘브로우 퍼펙터’

나스가 ‘브로우 퍼펙터’를 출시했다. 브로우 퍼펙터는 웜톤부터 쿨톤까지 총 8가지의 다양한 쉐이드로 구성되어 모발의 컬러나 피부 톤에 맞춘 눈썹 컬러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정교한 눈썹 라인을 잡아주는 타원형 팁은 오일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균일하게 그려지며, 피부에 매끄럽게 밀착되어 뛰어난 지속력과 발색력을 자랑한다. 반대쪽 스크류 브러쉬는 눈썹 결을 한올 한올 살려주어 결 정돈 및 스머징으로 어떤 각도에서든 우아하고 완벽한 브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샹테카이, ‘립 베일’

샹테카이가 ‘립 베일’을 출시했다. 립 베일은 크리미하고 가벼운 텍스쳐로 쉽게 덧바를 수 있으며, 풍부한 영양감과 남다른 수분감으로 입술을 감싸 안 듯 잘 밀착되고 실키하게 마무리되는게 특징이다. 핵심 성분인 바오밥 오일은 보습 및 진정효과가 뛰어나며 누디한 허니 컬러부터 푸시아까지 아프리카의 꽃과 식물에서 영감을 받은 12가지의 컬러로 이루어진 립 베일은 샹테카이의 시그니처 컬러인 딥한 아메티스트 마그네틱 케이스에 이번 컬렉션의 상징인 코끼리가 각인되어 출시됐다.

[헤어 부문]

◇아모스프로페셔널, ‘퍼펙트 리뉴 그린티 액티브 앰플’

아모스프로페셔널이 ‘퍼펙트 리뉴 그린티 액티브 앰플’을 출시했다. 퍼펙트 리뉴 그린티 액티브 앰플은 연약해진 헤어와 두피의 활력을 강화시키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이다. 녹차스템셀이 주성분으로 두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루트 파워 테크놀로지 기술이 힘없이 쳐지는 모발에 지지대를 형성하고 뿌리는 튼튼하게 받쳐줌으로써 모발 끝까지 풍성한 볼륨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로칸오일, ‘인스퍼레이션 세트’

모로칸오일이 ‘인스퍼레이션 세트‘를 출시했다. 인스퍼레이션 세트는 인스퍼레이션 세트는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와 드라이 바디 오일로 구성되었다. 두 제품 모두 고보습, 고영양 성분인 아르간 오일이 주성분으로 환절기 푸석해지기 쉬운 모발과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이 모발을 윤기 있고 건강하게 하며, 빠르게 흡수되어 드라이 시간을 단축시킨다. ’드라이 바디 오일‘은 아르간, 올리브, 아보카도 등의 다양한 내추럴 오일이 끈적임 없이 가볍게 피부에 스며들어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바디 케어 제품이다. 가벼운 포뮬러가 수분 증발을 방지하며 필수 지방산이 건조한 부위를 진정시켜 피부의 촉감을 좋게 하고 톤과 질감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퍼퓸 부문]

◇이니스프리, ‘내추럴 룸 워터’, ‘마이 퍼퓸 스틱’

이니스프리가 ‘내추럴 룸 워터’ 4종을 출시했다. 내추럴 룸 워터는 제주의 미술관, 자연 경관, 개성 넘치는 카페 등 제주 각 공간만이 가진 감성을 향으로 표현한 패브릭 탈취제다. ’아트 뮤지엄 데이’는 제주 아라리오 갤러리, 이중섭 미술관 같은 제주의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상시키며 우디 머스크 계열의 ’워터폴 미스트 데이’는 천지연 폭포의 시원하고 깨끗한 제주의 자연을 연상시킨다. 아쿠아 플로랄 계열 ’플라워 카페 데이’는 아늑한 분위기의 제주 카페를 연상시키며 플로랄 계열 ‘포레스트 샤워 데이’는 제주 비자림 숲 속의 상쾌한 산림욕을 연상시키는 그린 시트러스 허벌 계열이다.

또 ‘마이 퍼퓸 스틱’ 10종을 출시했다. 마이 퍼퓸 스틱은 계절 또는 영화 컨셉을 담은 10가지 향 중 두 가지를 선택해 사용하는 레이어링 향수다. 가볍게 손목에 롤링하는 고체 스틱 타입이며, ’Four Seasons-제주의 사계’ 4종은 각 계절의 색채를 다채로운 향으로 표현했다. ’Movie Genre-영화 장르’ 6종은 판타지, 로맨스 등 영화 장르에서 영감 받은 향으로 자신만의 감성과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매일 그 날의 느낌에 따라 다른 향을 골라 사용하면 날마다 색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겐조, ‘옴므 듀오 오퍼 세트’

겐조가 ‘옴므 듀오 오퍼 세트’를 출시한다. ‘옴므 오 드 퍼퓸'은 프레시한 민트향으로 시작해, 생동감 넘치는 시원한 바다의 향기와 부드러운 베티버, 세다, 바닐라의 향으로 마무리되는 매력적인 남자 향수다. ‘옴므 오 드 뚜왈렛’은 바다의 신선함과 시트러스향의 신선함이 우디노트의 센슈얼함과 함께 어우러진 오리지널 향이 특징인 겐조의 스테디셀러 남성 향수이다. 겐조 옴므의 상징인, 바람에 휘어진 듯한 푸른 대나무의 깔끔한 용기 라인은 겐조에 의해 건축학적으로 재해석된 부드러움과 잔잔함을 상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