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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화장품 2018. 09. 13. Thu
화장품중국 자외선차단 시장 공략 포인트...‘높은 차단지수와 스프레이’‘하계 온라인 618 년 중 대형판촉행사’가 판촉 타이밍...

중국 자외선차단제 시장은 젊은 여성들이 주도해 나가고 있으며 높은 차단지수와 스프레이 타입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사실은 최근 칸타는 ‘중국 자외선차단 시장에 대한 보고서’를 통해 2018년 6월 현재 중국 여성 소비자의 자외선차단제 사용 침투율은 20%에 이르고 있다. 지난 2017년 보다 12% 증가한 수치다. 매출 규모는 25% 이상이 증가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주력 소비군은 20-29세 사이의 젊은 여성들이다. 이들은 전체 자외선차단제 판매액 가운데 4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매출성장률이 31%에 이르고 있다.

   
 

자외선차단지수가 높은 것을 선호하고 있다. UV50+와 같은 높은 차단지수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 전체 매출 가운데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외선차단제 유형은 스프레이 타입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 현재 선크림과 선로션이 가장 높은 비중을 치지하고 있으며 시장점유율도 80% 이상 이르고 있다. 하지만 LiveApp과 소비 편리성 등으로 선스프레이 타입이 2018년 6월 현재 지난해 동월 대비 75% 정도 증가했다는 것이다. 선로션은 44%, 선크림이 36%, 선스프레이는 16% 비중이다.

그리고 자외선차단제 구입 채널은 온라인 채널과 해외 직구 채널, 홈케어 매장 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자외선차단제는 계절적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주로 여름철에 구매하는 경향이 강하다. 때문에 ‘하계 온라인 618년 중 대형판촉행사’에서 각 브랜드들이 자외선차단제를 출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브랜드와 KOL, 패션매거진, 소셜미디어 등에서 자외선차단제에 대한 중요성이 널리 전파되면서 자외선차단제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미백’을 중요시하게 여겼지만 요즘에는 ‘노화방지나 피부건강관리’으로 사고가 전환되면서 자외선차단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도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원문]

得力于各大厂商、明星、美妆博主、时尚杂志和社交媒体对防晒知识的大力宣传,防晒产品已经逐渐被越来越多的中国消费者所熟悉,并加入到购物篮中。同时,消费者对于防晒的认知,已经从旧时的“保持白皙,不变黑”的理念,转变为“抗衰老”和“皮肤健康”的重要环节。

01、年轻女性带动防晒增长

凯度消费者指数个人美妆指数研究显示,截至2018年6月的一年,防晒产品的渗透率在女性消费者中已达到20%,相比去年同期增长12%,而销售额增长更是超过了25%,在所有护肤品类中持续增加其重要性。而在整体女性消费人群中,20-29岁的年轻女性更是防晒品类的重度消费者。销售额占比达到40%,销额增长31%,带动整体防晒品类的增长。

02、高防晒系数受青睐

凯度消费者指数个人美妆样组研究发现,高防晒系数的产品越来越受欢迎。UV50+的高防晒倍数已经超越低防晒倍数产品,成为防晒产品增长的驱动力,销售额占比更是超过50%。这离不开各种防晒品牌产品升级的贡献和消费者对于防晒产品质量升级的需求。

03、防晒喷雾品类销售额增长75%

相较于防晒质地,防晒霜和防晒乳液仍然在防晒产品中占有最大比例,市场销售量占比达到80%以上,不过,随着场景应用的兴起和消费者对于使用便捷性的追求,防晒喷雾大大崛起。凯度消费者指数个人美妆样组研究发现,截至2018年6月的一年同期对比,防晒喷雾品类销售额增长75%。

此外,与整体护肤品类相比,消费者更加青睐在线上,海外渠道和个护用品店购买防晒产品。由于防晒产品具有很强的季节性,消费者更偏向在夏季购买防晒用品,因此夏季的线上618年中大促销会是各大厂商对防晒产品推广的重要契机。

상소(常潇) 기자 / 17854230132@163.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