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은 수분지속력 향상시킨 컴팩트, 립라커 등 눈길...

보습과 미백, 주름 등 올인원 남성화장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으며 에센스 보유력을 향상시키거나 물티슈처럼 뽑아서 사용하는 마스크 팩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대웅제약과 동국제약 등 제약사들은 자신들만 갖고 있는 독특한 성분의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크림으로 가을 스킨케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메이크업 부문의 경우에는 수분지속력 경쟁이 지속되고 있다.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한 컴팩트, 투명한 오일로 촉촉함을 유지하는 립라커, 보습과 발색을 겸한 틴트 등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

◇에뛰드하우스, ‘모던 옴므 라인’

에뛰드하우스가 활력 넘치는 남성 피부를 위한 ‘모던 옴므 라인’을 출시했다. 모던 옴므 라인은 보습, 피지 케어, 주름 개선, 미백, 탄력 강화의 5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멀티 기능의 프리미엄 인텐시브 남성 라인 제품이다. 건조하고 당기는 부위는 촉촉하게 채워 진정시켜주고, 번들거리고 답답한 유분기를 잡아준다. 또한 칙칙하고 어두운 안색을 환하게 밝혀주며, 탄력 강화를 통해 탱탱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꾸어준다. 또한 에센스와 같이 점성 있는 제형으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채워주고, 빠른 흡수력으로 끈적임 없는 ‘모던 옴므 부스팅 토너’, 수분감은 채워주고 가벼운 유분막이 형성되어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는 ‘모던 옴므 멀티케어링 에멀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SNP, ‘슈퍼차지드 마스크’

SNP 화장품이 ‘슈퍼차지드 마스크’를 출시했다. 슈퍼차지드 마스크는 피부 타입에 따라 다양해진 피부 문제와 고민을 해결해주며 큐프라 시트는 에센스 보유력이 높아 오랜 시간 피부에 유효 성분을 전달하고 피부 굴곡에도 들뜸 없이 부드럽게 밀착된다. ‘로즈 슈퍼차지드 마스크‘는 슈퍼차지드 로즈워터 에센스가 함유되어 칙칙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윤기와 생기를 부여한다. ’그린티 슈퍼차지드 마스크‘는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슈퍼차지드 그린티 에센스가 함유되어 건강하고 청정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골드에센스가 함유된 ’골드 슈퍼차지드 마스크‘와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콜라겐 슈퍼차지드 마스크‘는 느슨해진 피부에 탄력감을 부여하여 매끄럽게 케어해 촘촘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머드 슈퍼차지드 마스크‘는 슈퍼차지드 머드에센스가 모공수렴 효과를 선사해 쫀쫀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급격하게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푸석푸석하고 약해진 피부에 수분 균형을 맞춰주는데 도움을 주는 ’코코넛 워터 슈퍼차지드 마스크‘는 깊은 영양을 더해 윤광 피부로 완성시켜준다. ’차콜 슈퍼차지드 마스크‘는 불균형해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데 도움을 줘 깨끗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알로에 슈퍼차지드 마스크‘는 외부환경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해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듀이트리, ‘픽앤퀵 라이트업 마스크’

듀이트리가 ‘픽앤퀵 라이트업 마스크’를 출시했다. 픽앤퀵 라이트업 마스크는 물티슈처럼 간편하게 뽑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미백기능성의 마스크로, 5종 비타민을 함유한 멀티 비타민 추출물과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블랙비 허니 추출물이 함유되어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에 브라이트닝 및 영양 케어를 동시에 도와준다. 크림 타입의 제형이 피부에 보다 풍부한 보습과 영양감을 부여한다. 보다 간편하게 1일 1팩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제품으로, 번거로운 스킨케어 단계를 단축시켜 주고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대웅제약 이지듀, ‘DW-EGF 크림 프레좀’

대웅제약의 이지듀가 ‘DW-EGF 크림 프레좀’을 출시했다. DW-EGF 크림 프레좀은 인체구조와 동일한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성분인 DW-EGF 함유량을 기존 대비 150%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특허 받은 보건 신기술 프레좀(PRESSOM) 기술을 적용해 피부 유효성분을 기존 제품 대비 8배 더 깊이, 16.9배 더 많이 피부에 전달해 피부노화 증상 감소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또한 특허 받은 이중 밀폐 타입의 무균 용기를 적용하여 외부 오염 물질을 차단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며,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가 신제품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를 출시했다.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는 마데카 크림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보다 강력해진 항산화 효과와 함께 유효성분의 피부 전달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병풀추출물 TECA에 알카닌 콤플렉스를 더해,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항산화력을 더욱 강화했다. 또 피부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진피층을 이루는 세 가지 요소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엘라스틱 3코어 콤플렉스가 피부 탄력 개선을 돕는다. 여기에 피부를 보호하는 마데카 보호막 형성 시스템을 통해 날씨의 변화 등에 관계없이 어떤 환경에서도 피부의 수분량을 유지해 준다.

◇블리블리, ‘마데카 리페어 라인’

블리블리가 ‘마데카 리페어 라인’을 출시했다. 마데카 리페어 라인은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및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는 토너, 앰플,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데카 리페어 토너’는 저자극 약산성 진정 토너 제품이다. 정제수 대신 민감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꽃수 75%가 함유되어 있어 수분 입자가 피부에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하여 들뜨고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준다. ‘마데카 리페어 앰플’은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바로 잡아준다. 특히 병풀 추출물이 80%가 함유되어 있어, 외부 환경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준다. ‘마데카 리페어 크림’은 쫀쫀한 고농축, 고영양 크림 제형으로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무너진 피부 장벽을 케어할 뿐만 아니라 집중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끌레드벨, ‘원킬 브이 리프팅 프로그램’

끌레드벨이 ‘원킬 브이 리프팅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원킬 브이 리프팅 프로그램은 ‘파워 리프트 프로그램 원킬 브이 리프팅 마스크’과 ‘파워 리프팅 세럼’, ‘파워 리프팅 크림’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파워 리프트 프로그램 원킬 브이 리프팅 마스크’는 금실 콜라겐, 녹는실 콜라겐은 강화하고 비타민 실 콜라겐은 새롭게 추가하여 항노화는 물론 피부 리프팅을 효과적으로 돕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강화된 황금성분과 히알루론산, 14가지 단백질 성분 등이 피부 탄력과 보습을 돕는다.

◇솝퓨리, ‘네버드라이 페이셜바’

솝퓨리’가 ‘네버드라이 페이셜바’를 출시한다. 네버드라이 페이셜바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와 같은 pH농도를 구현해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일반 액체 클렌저 대비 200%의 순수 비누분을 함유하고 있어 순하지만 확실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또한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성분을 액체 클렌저 대비 약 20배 함유해 세안 후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쿠푸아수버터를 함유해 충분한 보습감과 영양감을 부여하고 비타민E가 풍부한 선인장씨드오일, 아보카도오일’이 피부 세포 노화를 막아준다. 살구씨오일을 함유해 피부 속 숨은 각질까지도 말끔히 잡아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의 소유자들도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다.

 

[메이크업 부문]

◇아모레퍼시픽, ‘쉬어 래디언스 파우더 컴팩트‘

아모레퍼시픽이 ‘쉬어 래디언스 파우더 컴팩트’를 출시했다. 쉬어 래디언스 파우더 컴팩트는 밝기와 펄 함량이 다른 세 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피부 표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은은한 진주빛 펄 파우더와 화사한 표현을 유지시켜주는 투명 파우더를 함유하고 있어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한 매끈한 피부광을 연출한다. 또한 파우더에 스킨케어 성분을 담아 피부가 당기지 않으면서 편안한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100일 동안 발효와 숙성을 거쳐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가진 발효 녹차 추출물과, 일반 파우더 대비 피부의 수분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모이스춰 캡쳐 파우더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헤라, ‘2018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

헤라가 '2018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2018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은 메이크업 스테디셀러 제품 중 매직 스타터 01호 로즈, 루즈 홀릭 112호 킬링 핑크, 센슈얼 틴트 104호 텐더 로즈 3가지 제품 패키지에 핑크리본의 디자인을 입혀 새롭게 선보인다. 모레퍼시픽의 핑크리본캠페인은 유방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과 유방 자가검진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며, 여성들에게 자신에 대한 긍정과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으로, 올해 18주년을 맞이했다.

◇에뛰드하우스, ‘샤인 시크 립라커’

에뛰드하우스가 ‘샤인 시크 립라커’를 출시한다. 샤인 시크 립라커는 촉촉하지만 맑은 발색력을 자랑하며 컬러가 또렷하게 지속된다. 수분층의 워터 틴트 기능으로 선명하게 발색되는 내색 컬러가 투명한 오일층까지 맑게 발색되어 외색까지 동일한 컬러로 또렷하게 지속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촉촉한 수분과 뛰어난 보습감을 지닌 오일이 가볍게 감싸고 있는 글로시 텍스쳐로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을 윤기있게 지켜주며, 투명한 오일층이 입술 표면을 매끈하게 코팅하여 컬러가 쉽게 묻어나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보호해준다. 컬러 또한 레드, 버건디, 핑크, MLBB 등 총 10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되어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시도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2018 ‘F/W 메이크업 컬렉션’

네이처리퍼블릭이 2018 ‘F/W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2018 F/W 메이크업 컬렉션은 장미를 뜻하는 ‘Rosy(로지)’와 발그레한 무드를 표현하는 ‘Reddish(레디시)’의 합성어인 ‘ROSISH(로지시)’를 콘셉트로 사랑스러운 소녀부터 성숙한 여인까지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ROSISH 컬렉션’은 8색조 블러셔 팔레트와 인기 제품인 24H 파운데이션을 그대로 담은 파데쿠션, 폭신폭신한 벨벳 제형의 머랭 틴트 등으로 구성됐다. 단독 또는 레이어링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 터치 블러셔 팔레트’는 다양한 블러셔 컬러와 하이라이터, 섀딩까지 제품 하나에 담겨 있어 매일 새로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베네피트, ‘고고틴트 차차틴트’

베네피트가 ‘고고틴트 차차틴트’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고고틴트 차차틴트는 섹시한 형광 체리빛의 ‘고고틴트’와 세련된 체리 망고빛의 ‘차차틴트’가 결합된 듀얼 틴트 스틱이다. 두 가지 제품을 한번에 담은 슬림한 패키지에 파우치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휴대용 사이즈로 일명 ‘포켓 팰’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다. 포켓 팰은 촉촉한 광채를 연출할 수 있는 리퀴드 젤 타입의 포뮬러다. 또한 땀이나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스머지 프루프 기능으로 강력한 지속력을 유지한다. 한 가지 컬러를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두 가지를 멀티템으로 활용하면 또 다른 컬러를 완성할 수 있다.

◇챕스틱, ‘토탈 하이드레이션 모이스처 틴트’

챕스틱이 ‘토탈 하이드레이션 모이스처 틴트’를 출시했다. 토탈 하이드레이션 모이스처 틴트는 발색에 강점이 있는 틴트와 보습에 중점을 두는 립밤의 장점을 합친 제품으로, 건조한 계절 입술 관리 시 기대하는 보습과 발색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즈베리씨오일과 호호바씨오일을 베이스로 한 어드밴스드 모이스처라이징 포뮬러가 입술을 부드럽게 관리해주면서, 비즈왁스, 해바라기씨오일, 시어버터 등 자연 유래 성분이 최대 8시간 동안 지속되는 수분감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내추럴 컬러로 구성된 5가지 색상이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발색을 돕는다.

[바디 부문]

◇LG생활건강 ‘케어존 노르데나우 워터 샤워 세럼’

LG생활건강이 ‘케어존 닥터솔루션 노르데나우 워터 샤워 세럼’을 출시했다. 케어존 닥터솔루션 노르데나우 워터 샤워 세럼은 세안 직후 찰나에 사라지는 피부 수분을 지킬 수 있도록 욕실에서 사용 가능한 수분 세럼이다.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피부 속부터 수분이 충전되는 느낌을 전달하고 건강한 피부 바탕을 완성한다. 독일의 노르데나우 지역 광천수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활력을 더하고 생기 넘치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산뜻하면서도 수분감 가득한 제형으로 세안 후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바르면 수분 흡수를 한층 높여줄 뿐 아니라 사용 후에도 수분 탄력감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또한 피부 건조를 효과적으로 해결해 다음 단계에 바르는 제품의 보습 효과를 한층 높여준다.

◇한율 ‘자연을 닮은 핸드바디 세트’

한율이 ‘자연을 닮은 핸드바디 세트’를 출시했다. 자연을 닮은 핸드바디 세트는 서리태 콩의 강한 생명력과 보습력을 닮아, 콩을 곱게 으깨놓은 듯한 폭신한 제형의 고보습 핸드크림(주름개선 기능성)&바디크림 ‘서리태’ 세트와 향긋한 자초향과 피부를 꽉 잡아주는 것처럼 쫀쫀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고밀착 핸드크림&바디크림 ‘자초’ 세트로 출시되어, 바르는 순간 맑은 향과, 원료의 특징을 살린 보습감으로 환절기 건조한 피부를 완벽하게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