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등 1급 도시 여성들 사용 높아...20대 소비 주력군으로 부상

중국의 여성 10명 중 4명이 아아크림 등 아이케어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상해 등 1급 도시의 여성들이 사용빈도가 높고 연령별로는 20대 중반의 연령층이 소비 주력군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첨전산업연구원은 ‘2018년 아이 케어 제품 트렌드 분석(2018年眼部护理产品趋势分析)’이란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아이케어 시장이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 같은 분석을 내놓았다.

 

보고서는 아이케어제품은 주로 아이크림, 아이 팩, 아이 에센스가 있다. 현재 아이 케어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전체의 44%에 이르고 있다. 따라서 브랜드간의 경쟁이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각 도시별 사용율의 경우에는 상해시가 52%를 차지해 가장 높았다. 베이징과 광저우의 경우에도 전페 평균의 44% 보다 높은 사용율을 기록해 1선 도시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의 사용률이 높다고 분석했다. 공기가 습한 청도의 사용율은 39% 수준을 보였다. 온도다 낮고 건조한 일기를 가지고 있는 북방의 2, 3선 도시에서 사용율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이케어 제품의 소비 연령층은 28-40세가 46%를이고 35-40세와 28-25세는 거의 비슷하다. 40-45세와 27세 이하는 32%다.

또 브랜드 선호도는 학생들이 한국과 일본 제품을 취업을 한 직장 여성들은 고가의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또 중년 여성들은 중국산 브랜드 보다는 타국의 브랜드를 중년 이상의 여성들은 중국산 브랜드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3년 간 아이 케어 제품의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다. 특히 전자상거래 신뢰도가 높아지고 물류가 편리해지면서 더 많은 젊은 소비자가 아이 케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90후, 95후 심지어 00후 소비자가 소비 주력군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아이케어 시장은 유망하다고 전망했다.

[기사원문]

在有滋润的功效,除了可以减轻黑眼圈、眼袋的问题外,同时也具备改善皱纹的功效。

眼部护理护肤品主要产品有眼霜、眼膜、眼部精华等。

眼霜普及率上升

中国,超过四成的女性会保持购买和使用眼霜的习惯。

现在有更多的人选择护理眼部肌肤,各种品牌市场竞争激烈。

平均来看,44%的女性会选择购买眼部护理产品。

一线城市女性护理眼部肌肤意识较强,相对购买普及率更高。

其中上海购买普及率达到52%,居全国之首。

除去上海之外,另两个一线城市北京和广州的眼霜普及率也都高于平均水平。

全年比较湿润的成都只有39%的普及率,在发达城市中处于较低水平。

在二三线城市中,北方干燥的空气让北部地区城市比南方城市更加需要眼部护理产品。

女性消费最多,男性偏爱国货

一般女性认为25岁以后眼周肌肤就开始走下坡路,眼部护理产品的使用频率远远高于男性的。

学生年龄的年轻女性偏爱日韩眼部护理产品,而参加一段时间工作有较好的经济基础更有意愿购买高端眼部护理产品。

中青年女性普遍不喜欢使用国产化妆品,而中老年女性更信赖眼部护理产品中的国货。

相比于女性,男性眼部护理产品的购买意愿普遍不强,尤其是日韩眼部护理产品,相比而言,却钟爱大众国货,其中中老年男性对于国产眼部护理产品的购买意愿指数达到41,并不次于中老年女性对于国产化妆品的购买意愿指数35。

80后消费担当,90后初露锋芒

近三年眼部护理产品销售份额逐年扩大。

从消费人群来看,中青年有钱但是缺少时间,他们更愿意花钱买化妆品修复休息不足带来的皮肤问题。

其中28-40岁的中青年占比消费人数46%,35-40岁和28-35岁的人购买眼部护理产品的人数几乎相当。

45-40岁的人数与小于27岁的人数相当,两者共计占比所有眼部护理产品消费者人数32%。

随着电商平台可信度的提高以及物流的便捷,加上自媒体传播,大量年轻消费者从被动接受到主动追求眼部护理产品。

当年轻90后、95后甚至00后逐渐成为消费主力,本土眼霜品牌有了弯道超车的新赛道。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