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수딩젤과 프리미엄 기획세트, 메이크업 제품 전면 배치...

네이처리퍼블릭이 효과 여부를 떠나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중국 국경절 마케팅을 준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증권가 등에서는 중국 국경절 연휴로 백화점이나 면세점 등에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 로드샵 가맹점들도 여파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돼 이에 대한 준비사항을 취재했지만 네이처리퍼블릭 이외는 특별한 준비사항이 없다고 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오늘부터 7일까지의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 연휴를 맞아 명동 등 관광 상권에서 중국인 관광객 대상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와 모바일 결제 서비스, 즉시환급제, 위안화 및 은련카드 결제 가능, 중국 관광객들이 좋아하는 제품과 중국어 가능 직원 전면 배치 등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지난 2016년부터 명동 등 국내 관광 상권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의 결제 편의를 위해 중국에서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위챗페이 텐센트가 2013년 출시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이고 중국인이 많이 쓰는 스마트 폰 매신저 앱 위챗(웨이신)과 연동해 사용한다. 중국인이 해외에서 위챗페이로 결제할 때 현지 화폐가 아닌 위안화로 가격을 바꾼 뒤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알리페이 알리바바의 자회사인 앤트 파이낸셜(마이진푸)이 운영하는 온라인∙모바일 결제 서비스. 2004년 출시돼 8억 2000만명의 회원을 거느리고 있다. 중국 온라인 결제 시장의 50% 이상을 장악하고 있다.

즉시환급제를 도입해 방한한 중국인 관광객이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편의를 도모하고 있으며 위안화 및 은련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특히 대표 매장인 명동월드점은 물건을 많이 산 고객을 위해서는 숙소까지 물건을 무료로 배달해주거나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할 경우 국제 특송(EMS)으로 현지까지 발송해주는 등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또 중국 고객들이 좋아하는 금 성분이나 프리미엄 제품을 전면에 배치하고, 쇼핑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중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뷰티 컨설턴트가 상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대표 제품이자 국내외 판매 1위인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과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을 담은 프리미엄 기획세트 ‘진생 로얄 실크 럭셔리 케어 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중국 시장 내 색조 시장의 급성장세에 따라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톤업 쿠션 등 다양한 색조 제품도 집중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베이징과 산둥 지역에 이어 최근 우한, 충칭 지역이 단체 비자 발급 허가 조치 등을 취하면서 중국의 사드 해빙 분위기에 따른 기대감은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단체 관광 비자가 전체적으로 풀리지 않는 등 실질적이면서 과거와 같은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어려운 것 같다고 밝혔다.

또 중국의 관광객들은 사드 전처럼 많은 화장품을 구매할지 여부는 당분간 지켜볼 필요가 있으며 정상화되기 까진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