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인식기술, 스마트 센서, 이미지기법 등 선봬...

올해 중국 화장품 시장의 큰 흐름 중 하나는 국내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의 경연이다.

SK-II가 최근 상해에서 ‘Future X’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중국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SK-II가 최근 상해에서 ‘Future X’라는 이름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SK-II의 대표적인 제품은 일본의 사케 양조장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세계 처음으로 개발한 ‘피테라에센스’로 유명하다.

중국 매체들은 Future X 팝업스토어는 지난 5월에 일본 도쿄에서도 오픈했었다. 특히 이 팝업 스토어는 안면인식기술과 스마트 센서, 이미지기법 등과 같은 첨단기술과 디지털화를 바탕으로 한 쇼핑체험 뿐 아니라 지능화 상품문의, 체험서비스가 특징이라고 보도했다.

SK-II가 최근 상해에서 ‘Future X’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다른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보다 Future X는 기술력과 프라이버시에 더 치중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스마트 스토어에 마련되어 있는 ‘스킨 스캔 부스’에서는 자동으로 체험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피부 상태를 분석한다. 스캔된 데이터는 SK-II의 피부연구 데이터 베이스와 비교하여 피부결, 광채, 탄력, 표정라인, 피부톤 5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준다.

더 주목할만한 점은 중국 온라인쇼핑 플랫폼 징동과 공동 출시한 스마트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지능밴드를 통해 스마트 카운터에서 상품정보를 알아보고 상품주문 등 미래 맞춤형 소비체험도 할 수 있다.

또 SK-II Future X 체험형 팝업 스토어는 처음으로 SK-II 스킨케어 에센스도 스마트 보틀도볼 수 있다. 즉 사물인터넷과 APP을 결합해 새로운 혁신적 제품을 통해 집에서도 소비자가 나름대로의 스마트 뷰티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Future X 체험형 팝업 스토어는 유통분야에의 SK-II의 혁신적인 첫 시도일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성숙을 시작하는 의미하고 평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SK-II의Sandeep Seth CEO는 ‘SK-II는 연구개발 영역에서 튼튼한 과학기술 기반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유통과 스킨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다. 현재 유통채널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소비자구매행위를 리모델링을 하는 최고 기회를 찾는 SK-II가 개성화적인 방안으로 제품유통과 뷰티 컨설턴트 모델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는 것.

[기사원문]

曾在今年五月风靡日本东京的SK-II Future X限时快闪店,9月12日,被搬到了上海潮流地标K11里。

不同于很多以“拍照圣地”为主要卖点的快闪店,Future X引入了很多时下流行的黑科技,包括面部识别、智能传感器和成像技术等,在这里你除了可以体验到基于数字化的自助购物,还可以获得互动感更强的智能咨询和个性化体验。

比如,与以往一个BA、一个皮肤检测仪、一群人排队围观的体验不同,Future X的皮肤测试更强调科技感和私密性。走进独立的小格子,用手环激活机器,面前的机器会识别你的身份,对你皮肤的白皙度、光泽度、细化度、精致度等维度进行分析,在与数据库中的数据进行比对后,得出你的肌肤年龄,并推荐出与之相匹配的产品。

更值得一提的是,消费者在Future X未来体验店还可体验基于智能数据分析下,通过与中国标志性线上综合购物平台——京东共同打造的定制专属手环,消费者可在智能柜台实现产品互动和下单,臻享定制化未来购物新体验。

除了备受期待的智能护肤体验,在SK-II Future X 未来体验店上海站,消费者还将看到首次亮相的SK-II护肤精华露智能瓶。作为SK-II的标志性产品,SK-II护肤精华露富含超过90%的天然成分PITERA,这种在38年前精心研发出的神奇成分一直帮助着全球万千女性成就剔透美肌。如今,该款畅销产品首次将物联网和配套APP结合推出创新包装,让消费者在家中也能拥有专属智能美容顾问,全方位提升护肤体验。

作为深受年轻消费群体的喜爱与信任的品牌,SK-II一直致力于为消费者提供更多有意义的互动方式。Future X未来体验店的开启标志着SK-II在零售领域的首次突破与创新,也是品牌向年轻化转型的重要一环。

“在后数字时代,零售在消费者购买和体验产品过程中扮演的角色和之前已大不相同,尤其是在护肤行业迅速发展的中国市场”,SK-II全球首席执行官Sandeep Seth表示,“SK-II以消费者体验为核心,将购物体验和产品研发相结合,从而打造创新式消费体验,也因此建立并引领着在中国及全球范围内消费者关系发展的全新模式。”

Sandeep Seth同样表示:“SK-II是一个拥有深厚科学研发底蕴与创新技术能力的品牌,这也是我们有信心通过打造此次体验来推动零售和护肤行业发展的重要原因。基于现今零售方式不断变化的市场环境,我们看到了重塑消费者购买行为的绝佳机会,也将带着个性化方案重新审视产品销售和美容顾问模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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