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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화장품 2018. 10. 05. Fri
화장품국내 화장품, 중국 마케팅 변화? ‘메디힐•에스디, 중국서 신제품 런칭’메디힐, 에스디생명공학 잇따라 중국 항저우서 신제품 발표...

국내 마스크 팩의 중국 전략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사실 국내 마스크 팩 브랜드들은 치밀한 계획 보다는 중국의 화장품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른 효과가 크다. 따라서 초기에는 국내의 대리점들이 직접 중국의 대리상 등을 찾아 판매했다. 이후 소문이 나면서 중국의 대리상들이 직접 국내에 들어와 구입하면서 절정을 이뤘다.

나름 승승장구했지만 2년여 전에 금한령과 단체관광객 금지 등 사드배치에 대한 비관세 보복조치로 운신의 폭이 좁아졌다. 지금까지 그동안 축척한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 등 이렇다한 돌파구를 찾지 못하는 답답한 상황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모델을 발탁하고 인터넷쇼핑몰과 적극적인 신 유통 개척을 하면서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는 등 기존과 다른 현지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변화가 서서히 일고 있는 가운데 앨엔피코스메틱의 ‘메디힐’과 에스디생명공학이 중국의 항저우에서 각각 신제품 론칭쇼를 개최했다. 에스디는 공식적으로 국내에서 발표했지만 메디힐은 현재까지 발표를 하지 않고 있다.

중국의 일부 매체들은 지난 9월26일 한국의 L&P코스메틱(주)의 메디힐이 운집(云集)과 손잡고 항저우(杭州) PARK HYATT호텔에서 '모던시대 뷰티데이트(膜登时代 美丽约惠)'를 주제로 신상 '팜스랩' 시리즈 런칭쇼를 열었다고 밝혔다.

메디힐의 팜스랩 시리즈는 메디힐 팜스랩 엔엠에프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와 메디힐 팜스랩 더블유에이치피 미백 수분 블랙 마스크 등 두 가지다.

메디힐 팜스랩 엔엠에프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는 히알루론산, Aquaxyl 보습인자와 글루타티온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에 수분 공급과 모공 수축, 그리고 윤기를 준다. 천연 코튼 씨드 벨벳으로 만든 순하고 센시티브한 시트를 배합하여 마스크 팩에 탁월한 수분 저장력과 피부 밀착력을 부여한다.

메디힐 팜스랩 더블유에이치피 미백 수분 블랙 마스크는 진주 추출물, 세라마이드3과 알란토인의 성분을 통해 수분 공급에 효과적이며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 준다. 기존의 시트와 달리 비장탄을 원료로 만든 블랙 마스크로 음이온과 원적외선으로 피부 노폐물을 정화하고 부드러운 감촉으로 케어해 준다는 것이다.

또 에스디생명공학은 이틀 후인 28일에 항저우에서 퍼핏 바이오 셀 마스크 더블 브라이트닝 (爱神菲双重亮白新肌面膜), 옥 수딩 앰플 마스크 (爱神菲玉舒缓安瓶精华面膜)등 신규 주력 품목과 히든랩, 엠솔릭, 셀레뷰 등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했다. 특히 중국 현지 모델로 황징위 (황경유/黃景瑜)의 홍보모델 위촉식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메디힐, 에스디생명공학, 에이아이봄, 봄비 등이 그동안 유통 판매상에 의존해 매출을 달성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중국의 연예인 모델 발탁이나 중국 현지의 신제품 런칭 등 현지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기사원문]

单平台销售总额预计突破1.5亿,美迪惠尔和云集又出新招

昨日(9月26日),韩国L&PCosmetics(株)旗下畅销面膜品牌美迪惠尔,携手云集微店,在杭州柏悦酒店举办了以“膜登时代,美丽约惠”为主题的品牌发布会。在本次发布会中,美迪惠尔揭开了准备已久新品“潘士力”系列的神秘面纱,吸引了大量云集店主和知名媒体到场访问。

云集微店的首席运营官胡健健女士进行了开场发言,胡健健表示:“现如今,对于美妆市场而言,面膜类产品已经成为相当重要的组成部分。面膜护肤,已经成为普通人生活中不可分割的一部分,尤其是进口面膜,依然占领着举足轻重的地位。美迪惠尔作为韩国的国民品牌,自15年6月与云集微店首次触电开始,至今为止创造了众多的销售神话。预计今年,美迪惠尔在云集的销售总额将突破1.5亿。此次云集&美迪惠尔的战略合作与9月27号13点将要开启的“云集超级品牌日”也将势必开拓一个更为崭新的格局”。

此外,韩国L&P化妆品海外事业部总裁秋教仁先生也从韩国发来贺电,助力此次与云集平台的合作。

紧接着,韩国L&P化妆品公司中国销售事业部销售总经理宋芝连也上台发表致辞,可见美迪惠尔与云集平台合作的满满诚意。

在之后的半小时内,美迪惠尔销售管理部大客户经理金云霞和现场的各方领导及云集店主们一起回顾了美迪惠尔的发展,重温了美迪惠尔畅销30多个国家和地区,一步步打造13亿片面膜销量的历程。

最后在L&P化妆品韩国总部培训部经理黄艺俊的介绍引导下,展示了本次发布会的主角——美迪惠尔潘士力柔滑保湿面膜,介绍的同时邀请了素人模特现场体验测试,肌肤含水量从面膜使用前的22%直线增长到97%,展现了美迪惠尔潘士力柔滑保湿面膜带给肌肤饱满的水活力。

据悉,美迪惠尔潘士力系列面膜包含了2款产品,美迪惠尔潘士力柔滑保湿面膜,以及美迪惠尔潘士力保湿黑面膜。

美迪惠尔潘士力柔滑保湿面膜含有玻尿酸、Aquaxyl保湿锁水因子以及谷胱甘肽,能够有效为肌肤补水保湿,收缩毛孔,赋予肌肤滋润光泽。搭配采用天然棉籽绒植物纤维制成的温和亲肤的面膜纸,赋予面膜卓越的储水能力和肌肤贴合力。潘士力系列拥有韩国药店专供的面膜品质,温和的使用体验减少了面膜对肌肤的刺激,避免肌肤出现红肿、血丝、发烫等不适感。

美迪惠尔潘士力保湿黑面膜,含有珍珠提取物、神经酰胺3以及尿囊素,能够有效为肌肤补水,维持肌肤焕彩水光。与常规的面膜纸不同,美迪惠尔潘士力保湿黑面膜采用以备长炭为原料制成的黑面膜,其蕴含的负离子与远红外线,能够有效净化肌肤杂质,还原肌肤柔嫩触感;同时发布的产品还有美迪惠尔保湿净肤精华面膜,富含木糖醇葡萄苷、尿囊素以及白柳树皮提取物,能够为肌肤深度补水,同时收缩肌肤毛孔,牢牢锁住肌肤水分。

 

진교(振橋) 기자 / beata@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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