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화장품법 제3조 제1항 및 시행규칙 제5조 제1항 제1호 위반

식약처는 최근 코스랩과 피엔케이코스메틱(부산 소재)이 화장품법을 위반해 제조정지라는 강력한 처분을 내렸다.

코스랩은 화장품법 제3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제1항제1호에 따라 전 제조정지 1개월의 강력한 처분을 받았다. 특히 ‘리커버리세럼’, ‘버블클렌져’, ‘아쿠아힐링팩’, ‘인라이트 토너’, ‘리커버리크림’, ‘엠자임스크럽’, ‘아쿠아플루이드’ 등  해당품목에 대해서는 제조정지 1개월 7일을 받았다.

 

또 피엔케이코스메틱의 ‘빌리디안에센스마스크팩태반’, ‘빌리디안에센스마스크팩줄기세포’, ‘빌리디안에센스마스크팩Q10코엔자임’도 판매정지 1개월과 제조정지 1개월7일 등의 행정처분을 받았다.

㈜유비에스의 ‘마스크 드 루나 프리미엄’, ‘마스크 드 루나 시그니처’, ‘마스크 드 메모리아’, ‘마스크 드 스텔라’, ‘마스크 드 오로라’, ‘마스크 드 알바로사’, ‘쿠션 드 루나 쿠션’, ‘끄렘 드 에뚜알 올킬풀에이치디크림’(광고정지 3개월),

㈜크리컬쳐에스의 ‘유치더 아이래쉬 시속카라’ 제품이 자사 홈페이지에 “가장 빠르게 자라나고 길어져라”, “눈썹모 탈락 원천 봉쇄”, “탈모 또는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 등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를 게재해 식약처의 단속에 적발됐다.

이에 따라 해당품목의 광고 업무정지 3개월의 처분을 받았다. 행정처분 기간은 10월 15일부터 1월 14일까지다.

또 ㈜코스네이처가 ‘베이비로션’을 인터넷 판매사이트에 광고함에 있어 “아토피성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에 대한”, “피부유사 약산성 베이비 화장품: 여드름 피부/아토피 피부”, “피부이상반응0%: 홍반, 부종, 인설, 가려움, 통증, 뻣뻣함, 따끔거림” 등의 화장품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광고를 해 해당품목의 광고 업무정지 3개월의 처분을 받았다. 행정처분 기간은 10월 15일부터 1월 14일까지다.

이와 함께 ㈜이연생활뷰티의 ‘셀메모리크림30DAY’이 페이스북에 “피부재생크림 에끌라두 셀메모리 크림! 놀라운 효과를 체험하세요”라는 광고 문구를 사용해 식약처의 단속에 적발됐다. 이에 따라 해당품목의 광고 업무정지 3개월의 처분을 받았다. 행정처분 기간은 10월 18일부터 1월 17일까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