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유통서 정품 구매해야 피부 건강 지킬 수 있어...

상해 소비자위원회는 이 같은 시험결과에 따라 정식 판매 경로와 정식 브랜드를 사용해야 하며 특히 제품 구입 시에는 성분표시를 숙지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중국 상해 소비자권익위원회가 마스크팩에 대한 안전성 조사를 실시했다.

위원회는 우선 마스크 팩을 구입할 때 정규판매 경로를 통해 정식 브랜드를 선택하라고 권고 했다. 전자상거래가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마이크로'는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지만, 마이크로 팩 제품은 가품이 섞여 있어 품질이 보증이 되지 않는다며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일부 비정상적인 제품의 경우에는 사용 후 단기간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중금속, 호르몬 등 성분이 들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며 경계해야 한다고 밝혔다.

방부제 성분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사용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화장품은 함유된 수분과 영양성분이 미생물의 성장에 적합하기 때문에 반드시 화장품에서 방부제를 첨가해야하고 미생물의 성장을 억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미생물이 생겨서 제품이 변질돼 피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일부에서는 제품에 방부제 성분을 함유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하는데 사실은 제품 중에서 다원 알코올등 다른 물질을 사용하여 방부제를 사용하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라고 풀이했다. 현재 이 물질은 중국의 화장품 안전 기술 규범에 포함되는 방부제에 포함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은 자신의 피부에 대해 충분하게 인식을 해야 하고,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포장에 표시된 성분표를 자세히 살펴보고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원문]

选择正规销售渠道销售的正规品牌。随着电子商务的飞速发展,”微信扫货”受到年轻人大力追捧,但微商面膜产品鱼龙混杂,质量较难保证,消费者需谨慎选购。此外,某些非正规渠道的产品用后可能短期内见效非常快,但用一段时间后停用就出现皮肤问题,这类产品往往添加了重金属、激素等成分,消费者需警惕此类产品,避免给身体带来伤害。

正确认识防腐剂。化妆品由于含有的水分和营养成分适合微生物生长,所以必须在化妆品中添加防腐剂来抑制微生物生长,否则容易滋生微生物,使产品发霉变质,影响皮肤健康。有些商家宣称其产品不含防腐剂, 其实是指产品使用多元醇类等其他物质发挥防腐作用,而这些物质目前尚未列入我国《化妆品安全技术规范》的防腐剂名录中。对于敏感人群,要对自己的肤质有充分的认知,使用产品前应仔细阅读包装上标注的成分表,避免选择对自身可能造成过敏的物质。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