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화장품 2018. 10. 26. Fri
화장품[5]마스크 팩. 빈번한 사용은 금물...'피부장벽 손상 우려'장원핑 부원장, "사용 전후 청결관리와 화장수 등 함께 사용해야..."

상해 소비자위원회는 마스크 팩을 사용할 때는 사용 전후에 피부를 청결하게 하고 너무 잦은 사용은 피부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다르면 16%의 소비자들이 마스크 팩을 사용하는 횟수가 1 주일에 4번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장원핑 상해응용기술대학 부원장은 '마스크 팩은 피부 장벽을 열어 활성성분을 촉진하여 보습을 강화하고 케어효과를 높일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가 장벽을 열은 후 회복되지 못하고 피부의 정상적인 장벽을 파괴하는 효과가 있어서 민감한 피부를 형성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중국 상해 소비자권익위원회가 마스크 팩에 대한 안전성 조사를 실시했다.

또 마스크 팩은 피부에 수분보충과 영양보충을 해주기 위해, 얼굴 청결이 잘 안 된다면, 특히 마스크 팩은 피부에 밀폐된 공간을 만들어서 모공에 쉽게 가라앉을 수 있다. 팩을 사용하기 전에 화장수를 사용 할 수 있다. 화장수는 좋은 유인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스크 팩의 영양성분을 피부속에 주입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마스크를 한 후에는 청결관리를 잘 해야 한다. 마스크 팩은 피부 장벽을 열어 주는 과정에서 활성성분을 만들어 보습을 키우기 때문이다. 장원핑 부원장은 ‘한 번에 사용한 마스크 중의 방부제의 양이 많아서 얼굴을 가린 마스크 팩 액이 많은 만큼으로 방부제 물량도 많다. 이런 경우에는 얼굴이 알레르기를 막기 위해 마스크를 사용한 후 반드시 세면해야 한다. 복단 대학 부속 화산병원 피부과 엄숙현 부주임 교수는 ’크림 등 기본 보습 화장품을 이용해 피부 보호벽에 대한 복구와 유지를 하는 것이 진정으로 보습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는 것.

피부에 민감한 시기에 마스크 팩 사용을 제한해야 한다. 엄숙현 부사장은 ‘소비자들이 가려움증을 느끼는 등 심한 급성 발작을 겪을 경우에 마스크 팩을 계속 사용하면 각질 장벽의 손상을 가중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알레르기가 발생하면 생수로 얼굴을 씻거나 매일 2 번 정제수 스펀지를 사용해 젖게 깔아 한번에 20-30분을 하면 된다. 가려움 증상이 분명하면 약을 먹는 게 필요하다. 약을 먹으면 3-4일 증상이 나아질 수 있는데 만약에 증상이 심각하면 변의원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원문]

使用前先做清洁。面膜是为肌肤集中补水和补充营养,如果脸部清洁没做好,尤其是面贴膜给肌肤造成一个封闭的空间,容易使灰尘堵在毛孔里进而沉淀。另外,在使用面膜前可以先用化妆水,因为化妆水会起到很好的引流作用,将面膜中的营养成分更好地注入肌肤内部。

不建议频繁使用面膜。调查结果显示,16%的消费者使用面膜产品的频次为一周4次以上。上海应用技术大学张婉萍副院长提醒:面膜是通过打开皮肤屏障促进活性成分渗透加强保湿,提高护理效果。如果使用太频繁,可能导致皮肤在打开屏障后,无法修复屏障,进而破坏皮肤正常的屏障作用,而导致形成过敏性皮肤。

敷完面膜后应做好清洁护理。因为面膜是在打开皮肤屏障的过程中促进活性成分渗透并增强保湿。张婉萍副院长指出,由于单次使用到脸部的面膜液较多,所以导致涂抹到皮肤上的防腐剂的量也较多,为防止防腐剂的渗透而出现过敏现象,建议敷完面膜后清洗脸部, 复旦大学附属华山医院皮肤科严淑贤副主任医师提醒,再用面霜等常规保湿护肤品,以对皮肤屏障进行修复和维护,才能真正起到保湿作用。

在皮肤敏感期建议暂停使用面膜。严淑贤副主任医师指出,消费者在有瘙痒灼热等感觉较严重的急性发作期,如果继续使用面膜,可能会加重角质层屏障的损伤。一旦出现过敏,可以采取纯净水洗净,或每日用纯净水纱布湿敷2次,每次20-30分钟,瘙痒明显可以口服仙特明、开瑞坦等抗组胺药物,一般接触性皮炎3-4天会自行消退。如果红肿症状严重,则需要皮肤科就诊。

원합(㝨鴿) / 870914327@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