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유통 2018. 10. 26. Fri
유통[상]수정 메이크업에 공유경제 접목 시도...음식점, 매출 향상 효과15분 사용 시 28 위안, 45분 사용 시 58위안의 비용 지불해야...

몇 년 전 지하철공사가 여성들에게 수정 메이크업 공간을 제공해 위생이나 편리성 등을 높이기 위해 수정 메이크업 전용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펼쳤지만 활성화되지 못했다. 제품이나 관리는 임차인이 전담하는 방안이었다.

최근 중국에서는 특정인이 수정 메이크업 공간을 확보하고 이 곳에 직접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는 제품을 구입 해 비치해 놓고 소비자가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유경제 비즈니스모델을 시도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실 공유경제는 이미 생산된 제품을 다수가 공유해 사용해 불필요한 자원의 낭비를 막아 지구 오염을 막기 위한 방법론으로 대두됐으며 현재 다양한 산업부문에서 시도되고 있다. 하지만 화장품은 고 관여도에 속하기 때문에 실현이 어렵다. 중국은 이를 시도하면서 해결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beauty 메이크업 박스' 전경

중국의 C2CC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면 수정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매시매각과학회사의 ‘17beauty 메이크업 박스(대표 한숙기)’가 2018년 7월부터 베이징과 상해에 론칭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17beauty 뷰티 박스는 주로 1선 도시에 있는 매장, 공항, 고철역등 공공장소에서 공유 메이크업 경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용은 15분 사용 시에는 28 위안, 45분 사용 시에는 58위안이다. 25~35 세의 직장여성 및 화장 욕구가 많은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사용방법은 사용자가 실명 인증 후에 휴대폰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이후 수정 메이크업실에 들어가 비치된 20여종의 화장품과 미용도구를 사용하면 된다. 제품은 로션, 에센스, 파운데이션, 아이브로펜슬, 아이 라이너, 아이섀도, 하이라이터, 컨실러, 섀딩 등이고 세안 후의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까지 가능하다. 비치된 제품은 SKII 에센스, CPB 하이라이터, Nars볼터치 등 중고가 제품이다.

한편 ‘17beauty 메이크업 박스’는 베이징과 상해에 1차 론칭을 해 운영하고 있으며 8월에 수백만위안의 엔젤투자를 받았다. 오는 12월까지 설비를 구축해 전국의 일선 도시의 A급 상권 · 공항 · 오피스텔 등 50개로 확장한다는 것.

한편 중국의 여성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수정 메이크업에 고민을 하고 있지만 이 같은 공유 메이크업 공간은 보편화되지 않고 있다. 보통 화장실을 이용해 수정 메이크업을 하고 있지만 베이징, 상해 등의 음심점들은 수정 메이크업 공간을 별도로 설립해 운영하면서 매출 상승효과도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원문]

前段时间,鲜锋君在《“固态便携”化妆品来袭,真能戳中忙碌小仙女痛点?》一文中,报道了快节奏生活下,不少护肤品牌革新产品材质、装载形状,有意识地开发更创新、更便捷携带的补妆产品。

近日,一种新的渠道业态——共享美妆盒子,应年轻人快化妆、易补妆的需求而诞生.

在公共场所设立付费计时的化妆空间,产品配备全套,单价不高,且都是国际品牌,这是否意味着OL上班族们和学生党在出行过程中,无需带繁杂的化妆包、大容量的彩妆护肤品?

这是否将成为美业渠道的另一种派样业态?

美妆盒子:收费计时的独立补妆空间

韩淑琪,95后,美时每刻科技公司创始人兼CEO,2018年7月创建了“17beauty美妆盒子”

在北京、上海投放了第一批设备,预计年底将在全国一线城市的A级商圈、机场和写字楼铺设50台机器设备,8月就完成了数百万天使轮投资。

据悉,“17beauty美妆盒子”是一个付费计时的私密化妆间,面向25~35岁的职场女性及化妆需求较多的大学生群体。

空间内为用户准备了20余种化妆品,涉及美容和美发工具,从护肤、化妆到卸妆,所有流程全覆盖。

其中产品,包括乳液、精华、粉底、眉笔、眼线笔、眼影、高光、遮瑕、阴影等日常护肤品及化妆品,能够满足洗脸后护肤到完成全妆、发型的过程。

为了让用户体验更好,所有产品采用的牌子都为中高端产品,如SKII精华乳、CPB高光、Nars腮红等正装产品。

目前,17beauty美妆盒子主要投放在一线城市的商场、机场、高铁站等公共场所,提供各种场景下的化妆服务.

用户实名认证,扫码付费使用,设立四种套餐,其中最短15分钟费用为28元,最长45分钟费用为58元。

共享化妆,日本先行

早在日本,共享化妆经济模式已较大普及,目前基本所有的中大型餐厅商场乃至电车、火车上都会开辟独立公共的化妆区域,以便于女性补妆、整理发型。

日本出租式化妆间

2015年,日本松下电器集团推出“CLUXTA松下·智美体验空间”,CLUXTA设立餐饮、休闲、美容美发等区域,除化妆品外,松下电器研发的各类美容仪器也在租赁范畴中,相较于日本传统公共化妆间,CLUXTA的化妆集合区域呈开放式,并无隔断,首批智美体验空间设立在大阪、东京、上海。

 

원합(㝨鴿) / 870914327@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