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에 여성들의 수정 메이크업이 잠시 사회적 이슈가 됐다. 아침에 메이크업을 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메이크업을 고치기 위한 공간이 필요했다. 특히 지하철 역사 안의 화장실이 주로 이용됐다.

따라서 지하철 역사에 수정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용성이 제기됐다. 서울지하철공사가 역사 안의 특정 공간을 임대하는 방식으로 이를 해결하려고 했지만 관리의 어려움 등으로 사업화되지 못했다.

매시매각과학회사의 ‘17beauty 메이크업 박스(한숙기 대표)'가 파우더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3년이 지난 현재 중국에서는 수정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공유경제’라는 사회적 흐름에 맞춰 새로운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따라서 이 비즈니스를 시행하고 있는 ‘매시매각과학회사의 ‘17beauty 메이크업 박스’의 한숙기 대표를 인터뷰했다.

Q. 현재 운영하고 있는 수정메이크업 공유 공간의 규모와 제품 공급 및 관리 방법, 특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请对目前正在运营中的共享化妆品空间的规模、产品供给、管理方法以及特征等方面详细的说明一下。)

한숙기 대표: 저희는 지난 7월부터 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베이징과 상하이에 20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치 장소는 대부분 오피스텔 상권입니다. 저희는 이런 장소의 테이터를 수집하고 수요를 측량 계산합니다. 화장품은 저희의 합작한 브랜드에서 직접 구입한 것입니다. 저희는 이제 국내외 많은 브랜드와 합작하고 있습니다. 그 운영과 유지는 저희의 팀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我们从七月份开始目前在北京和上海铺设了20台,分布在商圈和写字楼来做数据和需求测算,产品来自于我们采购和品牌方提供,我们目前和国内外的多家品牌进行合作,包括韩国的。运营维护目前有我们自己的团队来做。

Q. 使用一次的费用大约是多少?使用其中的所有产品和仅使用其中的几种化妆品的价格有不同么?(한번 이용할 때 비용은 얼마입니까? 또 모든 제품을 사용할 때와 특정 몇 개 제품을 사용할 때 비용 차이가 있습니까?

한숙기 대표: 저희는 시간에 따라 비용을 결정하는 시스템입니다. 모든 화장품의 가격이 다 같은 가격입니다. 이렇게 하면 저희는 관리하기가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단계적으로 비용을 정하는 요금표준도 당연히 생각을 해봤습니다. 헤어 아이론기 같은 디바이스를 제공하니까 시간에 의해 비용을 정하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비용은 15분에 28위안입니다. (我们目前按时间计费,所有化妆品都是统一价格,方便我们早期的运营和管理。当然后期也会考虑阶梯式的收费标准。15分钟28元,因为还会提供一些工具类产品,比如卷发棒,所以我们会根据使用时长来收费。)

Q. 현재 하루 평균 이 공간을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는 몇 명 정도 입니까? (目前,平均每天使用的消费者数量大概是多少?)

한숙기 대표: 하루 평균 이 공간을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는 30-50명 정도에 이르고 있습니다. (目前我们一个点位每天30-50个用户不等。)

Q. 앞으로 어떻게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까? (之后的发展计划又是怎样的呢?)

한숙기 대표: 저희는 여성분들의 화장을 고치는 수요를 생각하고 여성분들에게 깨끗하고 품격이 좋은 공간에서 수정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단순한 화장을 고치는 것 외에 다양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我们从女性线下的补妆需求出发,希望为女性提供一个干净便利高质量的补妆空间。但除了本身的补妆之外,我们可能还会涉及销售,彩妆孵化等。)

Q. 한 대표님은 어떻게 이 같은 비즈니스를 생각했습니까? 또 이를 통해 여성 등 소비자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하실 계획입니까? (韩代表是如何有这个构思的呢?想通过这种方式实现对女性的什么优惠呢?)

한숙기 대표: 예전에 저는 이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아침에 너무 일찍 일어나서 화장할 시간이 거의 없었는데 저녁에 친구를 만나야 했고 베이징의 교통상황도 너무 나빠 집에 돌아가 화장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그때 제가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여성들이 편리한 화장할 공간이 있으면 좋겠는데 사회가 이렇게 빠르게 발전하고 그런 공간이 왜 없을까?입니다. 저희는 여성분들을 도와 드리고 화장품 가방을 갖고 있지 않아도 편하게 수정 메이크업을 할 수 잇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입니다. (之前在自己的实习工作中经常早上起床没时间化妆,晚上又要见工作伙伴和朋友,北京的交通很堵也没办法回家化妆,所以就在想为什么社会发展如此之快的情况下没有一个女性线下的补妆化妆调整自己的空间呢。我们致力于帮助女性实现时刻精致的状态,可以不带化妆包出门,可以轻松的保持美丽的状态。)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