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브랜드 홀리데이 컬렉션 시장 진입...

늘 이맘때쯤 출시되는 홀리데이 컬렉션이 어김없이 등장하고 있다.

다만 컴퓨터 화면 등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피부 보호를 하겠다는 제품이 나와 눈길을 끈다. 특히 블루라이트 차단 화장품의 경우에는 이미 중국에서는 마스크 팩으로 등장했다. 또 한국콜마도 이에 대한 제품 개발을 의지를 표명해 블루라이트 화장품 시장이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

메이크업에서 일정한 내공이 필요한 게 눈썹메이크업(아이 브로우)이다. 초보자들은 양쪽의 눈썹을 동일하게 그린다는 것은 더더욱 힘들다. 또 외출 후 지워진 아이 브로우를 수정하려면 곤혹스럽다.

이 같은 아이 브로우 스트레스를 날려줄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됐다. 일자형, 둥근 아치형, 각진 아치형 등 3가지며 스폰지에 브로우 파우더를 묻히고 눈썹에 도장 찍듯 찍으면 된다. 하지만 이 제품이 대중화되면 많은 여성들의 눈썹 메이크업이 획일화될 수 있다. 아무튼 앞으로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지 궁금해지는 제품이다. 

 

[스킨케어 부문]

◇아모레퍼시픽, ‘보태니컬 그리팅 홀리데이 컬렉션‘

아모레퍼시픽이 ‘보태니컬 그리팅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보태니컬 그리팅 홀리데이 컬렉션은 피부 노화 요소를 케어하는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타임 레스폰스 빈티지 워시 오프 마스크’, 고수분 대나무 수액으로 건강한 수분을 공급하는 ‘모이스춰 바운드 스킨 에너지 미스트’, 여린 녹차 잎에서 얻은 보습 영양 성분을 담은 ‘더 에센셜 크림 플루이드’ 등 피부 노화를 케어하고 풍부하게 수분을 관리할 수 있는 대표적인 4가지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됐다.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D.E.A.R 에디션’

LG생활건강이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D.E.A.R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 제품의 디자인에 보석을 재현해 고귀한 아름다움을 더했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는 피부에 영양과 활력을 주는 독자적인 ‘시그니춰 29 셀’ 성분에 고급스러운 금 성분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피부에 깊이감 있는 성장 에너지를 불어넣는 활력 성분이 고농축된 앰풀로, 부드럽고 빠르게 피부에 스며들어 생기 있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코리아나화장품 라비다, ‘럭셔리 타임리커버리 세럼‘

코리아나화장품의 라비다가 ‘럭셔리 타임리커버리 세럼’을 출시했다. 럭셔리 타임리커버리 세럼은 연어 DNA를 포함한 차세대 신성분 S-DNA와 EGF, 리커버리 팩터 α·β·γ 등 진귀한 성분들의 시너지 효과로 완성된 데일리 항노화 세럼이다. 매일 외부 환경으로부터 손상되어 메마르거나 노화된 피부를 개선하는데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영양감이 가득한 제형과는 달리 펴 바르는 순간 투명하게 발려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다음 단계의 제품을 사용하기에 적합한 컨디션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 ‘아이솔브’

애경산업의 ‘아이솔브’가 마사지 스틱 등 7종을 출시했다. 아이솔브는 블루라이트 차단에 효과적인 ‘루테인’ 성분에 주목해 제품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세럼은 건조해진 눈가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고 블루라이트 차단, 눈가 주름을 완화해주는 ‘유스 루테인 인텐스 아이세럼’과 지치고 자극 받은 눈가의 주름개선과 탄력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유스 썰카디안 인텐스 아이세럼’으로 구성됐다. 클렌저는 진한 아이메이크업을 지우는데 적합하고, 건강하게 속눈썹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유스 아이 클렌징 오일 패드’, 내추럴 아이메이크업을 지우는데 적합한 ‘유스 아이 클렌징 워터 패드’, 샐러리, 토마토, 오이 등 6가지 채소 콤플렉스를 함유해 눈가 피로와 얼굴 붓기를 관리해주는 ‘유스 아이 앤 페이스 쿨링 젤 클린저’로 구성됐다. 마사지 스틱은 피부온도를 낮춰 눈가 피로와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며 아이 세럼 등 제품의 유효성분 흡수율을 높여준다.

◇동국제약 마데카21,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

동국제약의 마데카21이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를 출시했다.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는 계절 구분 없이 발생하는 초미세먼지는 물론 매일 사용하는 자외선차단제까지 꼼꼼하게 세정해주는 제품이다.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동국제약의 병풀추출물이 25% 함유된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는 겨울철에도 세안 후 당김 없이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초미세먼지 및 자외선 차단제 세정력 임상시험을 완료했을 뿐 아니라 16가지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만들어져 트러블 피부나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메이크프렘, ‘래디언스 미 마일드 에센셜 필링’

메이크프렘이 ‘래디언스 미 마일드 에센셜 필링’을 출시했다. 래디언스 미 마일드 에센셜 필링은 셀룰로오즈 0% 함유로 진짜 피부 각질만 제거한다. 자연 유래 필링 성분인 천연 살리실산(내추럴 BHA)을 함유해 필링과 동시에 피부를 진정 케어하고,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을 함유해 당김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한다. 제품에 함유된 비타민 B 콤플렉스가 건강한 피부 케어를 돕고, 비타민 B12 본연의 컬러인 은은한 핑크빛 에센스 제형이 특징이다.

◇아벤느, ‘제라캄 밤&오일 함유 폼 클렌저’

아벤느가 ‘제라캄 밤&오일 함유 폼 클렌저’를 출시했다.​ ‘제라캄 밤’은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개선해주는 극건성용 바디 보습밤으로, 부드럽게 발리는 쫀쫀한 텍스처가 건조한 바디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피부 장벽까지 강화한다. 특허받은 멸균 패키지에 담겨 있어 처음과 동일한 포뮬러 상태를 유지하며 사용 가능하다. ‘제라캄 오일 함유 폼 클렌저’는 건조로 인해 가렵고, 연약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바디 보습 클렌저다. 이 제품은 오일을 함유해 촉촉함이 가득하고, 약산성 pH 저자극 포뮬라로 세정시 피부 수분 손실을 막아주며 눈에도 따갑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부문]

◇이니스프리, ‘이지 스탬핑 브로우’

이니스프리가 ‘이지 스탬핑 브로우’를 출시했다. 이지 스탬핑 브로우는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탬프형 아이 브로우이다. 일자형, 둥근 아치형, 각진 아치형 3단계로 나눠진 눈썹 각도 중 자신이 원하는 눈썹 각도를 선택한 후 스펀지에 브로우 파우더를 묻히고, 눈썹에 도장 찍듯 찍으면 예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바쁜 아침 눈썹 그릴 시간이 없을 때, 양쪽 눈썹을 동일하게 그리기 어려울 때 등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에서 느껴지던 어려움을 해결하는 퀵&이지 아이템이다.

◇아리따움, ‘컬러 라이브 틴트 로맨틱 레트로’

아리따움이 ‘컬러 라이브 틴트 로맨틱 레트로’ 컬렉션을 출시했다. 컬러 라이브 틴트 로맨틱 레트로 컬렉션은 기존 컬러 라이브 틴트와는 다르게 복고풍 감성을 담은 제품으로, 새로운 6가지 틴트 컬러에 어울리는 빈티지 핑크 용기에 담아 선보인다. 신규 컬러들은 여러 피부 톤에 고루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선명한 컬러 지속력과 수분이 가득한 텍스처, 그리고 입술에 얇고 고르게 도포되어 끈적임 없이 가벼운 사용감을 주는 본래 장점은 그대로 유지했다. 또한 내 입술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립 컬러를 추구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자연스럽고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

미샤가 ‘라인프렌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올 하반기 신제품 ‘글로우 텐션’이 라인프렌즈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핑크빛 리본을 달고 있는 ‘초코’가 새겨진 깜찍한 케이스가 특징이다. 색상에 따라 21호인 ‘페어’와 ‘바닐라’, 22호 ‘베이지’, 23호 ‘샌드’ 등 4품목이 준비됐다. 건조한 계절 촉촉한 손으로 가꿔줄 ‘러브시크릿 핸드크림’도 ‘피치칵테일’, ‘코튼화이트’, ‘와일드체리’, ‘그레이프프룻’ 등 4품목이 출시됐다. 각각 초코, 샐리, 브라운, 코니 등 귀여운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새겨졌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21호 ‘화사한 베이지’와 23호 ‘자연스러운 베이지’가 브라운 얼굴로 디자인됐다. 이외에도 ‘미샤 부스트 카라’ 2품목, ‘위시스톤 틴트’ 4품목, ‘탱글 젤리 펄 플럼퍼’ 등이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매트, 쉬머, 글리터 3가지 텍스처의 10가지 색상으로 섀도는 물론 블러셔로도 활용이 가능한 신제품 ‘컬러 필터 섀도우 팔레트’와 ‘셀프네일살롱 네일 키트’도 출시됐다.

◇더샘,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에디션’

더샘이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에디션’을 출시한다.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에디션은 홀리데이를 겨냥한 사랑스러운 레드 컬러와 깜찍한 하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쿠션’은 우수한 커버력과 밀착력으로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가려주는 하트 쿠션이다. ‘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스틱 블러셔’는 부드러운 발림성과 맑은 컬러감으로 사랑스러운 치크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며, 뭉침 없이 매끈하게 밀착되어 오랜 시간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멀티 팟’은 부드럽게 밀착되는 벨벳 크림 텍스처로 립, 치크, 아이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뷰티 아이템이다. 추가로 오버액션 꼬마 토끼 러브미 쿠션 퍼프 2종과 바디 워시&로션, 손거울도 함께 구성됐다.

◇지베르니, ‘밀착 쉬폰 쿠션‘ 리뉴얼

지베르니가 ‘밀착 쉬폰 쿠션’을 리뉴얼 출시했다. 밀착 쉬폰 쿠션은 히아루론산복합체, 펩타이드, 콜라겐 성분을 추가하여 촉촉함에 탄력이 더해진 쫀쫀한 영양감을 선사하며,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되어 윤기 있는 보습 광채를 선사한다. 또한 뛰어난 지속력과 커버력으로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해주고 다크닝을 최소화한 핑크 베이스 컬러로 피부 톤을 밝게 톤업시켜 화사한 핑크빛 베이스를 완성해준다. 특히 스펀지 중앙에 촉촉한 내용물을 가득 담아 처음 사용 전까지 외부 노출을 최소화해 내용물의 퀄리티를 유지해주며, 공기층이 차단되어 수분 증발을 최소화해줌으로써 촉촉함을 머금은 쉬폰 케이크처럼 오랜 시간 촉촉한 BB텍스처를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AHC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

AHC가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을 출시했다.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은 바르는 순간 피부가 환해지고, 피부 속에 스며드는 순간 볼륨이 차오르면서 결점은 매끈하게 가려준다. 브라이트닝 케어에 효과적인 핑크 뮬리 갈대 성분과 빛 발효 기술을 접목한 ‘핑크 라이트 콤플렉스’를 함유해 광채, 볼륨, 커버를 동시에 선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빛의 보라색 파장에 반응해 유효 성분들의 효과가 극대화되어 태양 빛을 받을수록 더욱 생기넘치는 핑크빛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저분자 콜라겐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녹색쌀 청미수로 이루어진 ‘콜라겐 워터 콤플렉스’가 피부 속 깊숙히 볼륨과 수분을 채워줘 건조한 날씨에도 피부를 탄력있고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클라뷰, ‘여배우크림’ 신규 컬러

클라뷰가 ‘여배우크림’ 신규 컬러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신규 컬러는 라벤더와 민트로, 오리지널 컬러인 로즈 컬러에 피부 톤에 맞춘 컬러 코렉팅 기능을 더한 것으로 피부를 화사하고 균일하게 정돈해준다. 여배우크림은 자외선 차단과 프라이머, 메이크업베이스, 톤업크림, 픽서까지 메이크업 전 단계의 5가지 기능을 하나로 모은 올인원 베이스 제품으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진주 광채를 연출해준다. 오리지널 컬러인 로즈는 다크한 피부를 생기 있게 톤업시켜주고, 라벤더는 노랗고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민트는 홍조 및 여드름으로 인한 붉은 피부를 균일하게 커버하고 정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베네피트, ‘홀리데이 키트’

베네피트가 ‘2018 홀리데이 키트’를 출시했다. 2018 홀리데이 키트는 케이크 모양의 패키지로 연말에 스위트함을 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스카라, 모공 프라이머, 브로우, 틴트 등을 담은 ‘트리플 데커 데카덴스’, 눈썹 전용 마스카라, 프라이머, 마스카라 미니 사이즈 등으로 구성된 ‘컨펙션 큐티스’, 마스카라, 컨투어링 파우더, 베이스 등이 담긴 ‘구디 구디 고져스’와 메이크업 부스팅 크림, 올인원 아이크림, 수분 세럼 등이 담긴 ‘브라이트! 딜라이츠!’ 총 4종을 출시했다.

◇나스(NARS), ‘2018 홀리데이 컬렉션’

나스(NARS)가 ‘2018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2018 홀리데이 컬렉션은 서로 다른 30개의 제품이 새로운 색상과 포뮬러의 조합으로 출시됐다. 컬러 컬렉션 라인은 새로운 포뮬러와 제품 패키지 모두 특별하게 디자인된 9개의 리미티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가 메탈릭 피니쉬 색상의 실버 메탈 패키지로 소장욕구를 더한 ‘파워매트 립 러스터’ 6종을 비롯해, 뾰족한 스파이크 디자인의 립스틱 불렛이 인상적인 ‘스파이크드 어데이셔스 립스틱’ 3종은 리치한 피그먼트가 여러 번 덧바를 필요 없는 선명한 발색을 선사한다.

◇로라 메르시에 ‘시티 오브 라이트 홀리데이 컬렉션’

로라 메르시에가 ‘시티 오브 라이트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시티 오브 라이트 홀리데이 컬렉션의 ‘나이트 아이&치크 컬렉션’은 간단한 스킬 만으로도 시크한 파리지엥의 내추럴한 데일리룩부터 홀리데이 무드의 나이트룩까지 연출 가능한 멀티 팔레트이다. ‘매직 아워 페이스 일루미네이터 팔레트’는 피부에 자연스러운 빛과 생기를 선사하는 하이라이터 컬렉션이다. ‘럭스 인덜전스 수플레 바디 크림 컬렉션’은 부드럽고 촉촉한 수플레 같은 풍부한 텍스처가 피부 깊은 곳까지 보습감을 선사한다. ‘럭스 인덜전스 핸드&바디 컬렉션’은 산뜻하지만 풍부한 보습감과 오래도록 지속되는 매력적인 향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무드 글로우 페이스 일루미네이터 트리오’, ‘섀도우&라이트 미니 캐비어 스틱 컬렉션’, ‘브러쉬 스트로크 럭스 브러쉬 컬렉션’ 및 ‘럭스 인덜전스 앰버 바닐라 바디 컬렉션’이 출시됐다.

[헤어 부문]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라인’

듀이트리가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라인’을 출시했다.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라인은 로즈마리 추출물, 라벤더 추출물, 티트리 추출물로 이루어진 ‘발효허브초 콤플렉스’를 주성분으로 함유해 두피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고 두피 열감을 낮춰주어 두피 진정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샴푸’는 두피와 모발의 딥 클렌징에 도움을 주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의 약산성 샴푸로 두피에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고,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토닉’은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헤어 토닉 제품으로, 발효허브초 콤플렉스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멘톨 추출물이 함유되어 두피의 열감을 빠르게 낮춰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