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마몽드 등 주요 브랜드 홀리데이에디션에 집중

헤라, 에스티로더, 콜마, 애경 등 국내외 브랜드가 안티 블루라이트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안티 블루라이트 페이셜 오일이 진입했다. 또 온천수 성분을 함유한 크림, 사케 성분을 함유한 리무버,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클렌징 등 성분의 차별화가 진행되고 있다.

색조부문의 경우에는 숨, 마몽드, 에스쁘아, 더페이스샵 등 주요 브랜드가 특별한 제품 보다는 홀리데이 에디션에 집중하고 있다. 또 미샤의 경우에는 라인프렌즈 에디션 1차에 이어 2차 제품을 출시했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안티에이징 울트라 밤’

LG생활건강의 빌리프에서 ‘더 트루 크림-안티에이징 울트라 밤’을 출시했다. 더 트루 크림-안티에이징 울트라 밤은 피부 탄력을 탄탄하게 높여주고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안티에이징 기능에 항산화 효과를 더한 제형으로 보다 생기 넘치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세드롤과 항산화 효과로 알려진 토코페롤,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허브로 알려진 아이리쉬 데이지 루트를 함유해 피부에 탄력과 활력을 더한다. 또한 세라마이드를 적용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표면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해준다. 영양감이 넘치는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녹아들 듯 부드럽게 발리면서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힐, ‘붙이는 스무디’

메디힐이 ‘붙이는 스무디’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스무디킹과의 협업으로 출시된 마스크팩은 생기 넘치는 피부 관리를 돕기 위해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히알루론산(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티트리추출물 등의 성분을 넣었다.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마스크’는 피부를 활력 있게 가꿔주는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과 비타민C가 풍부한 비치스트로베리추출물, 파파야열매추출물을 넣어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해 준다. ‘망고 페스티벌 마스크’는 피부 보습에 좋은 히알루론산에 망고추출물, 얼룩파인애플추출물을 더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피치 슬라이스 플러스 마스크’는 상큼한 복숭아 추출물과 함께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티트리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코스모코스, ‘모이스처 멀티크림’, ‘클렌징 마사지 크림’

코스모코스의 뷰티크레딧에서 ‘모이스처 멀티 크림’과 ‘클렌징 마사지 크림’을 출시했다. ‘모이스처 멀티 크림’은 송로버섯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함은 물론 더욱 탄력있고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또한 수분 흡수력이 뛰어난 5중 히알루론산이 피부 보습력을 강화시켜주고 다중보습장벽을 형성해 갈라지고 건조해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클렌징 마사지 크림’은 AHA 성분을 함유해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각질, 노폐물을 한번에 제거해 지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해준다. 또한 제품 롤링 시 코코넛 오일과 블랙 올리브 오일이 터져나와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며 클렌징 할 수 있어 피부에 영양을 촘촘하게 공급해주며 온천수 성분을 함유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아우딘퓨쳐스, ‘써메딕+ 사케 풋 스파’

아우딘퓨쳐스의 써메딕+가 ‘사케 풋 스파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사케 풋 스파는 각질 제거와 에프터 케어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케 풋 스파 리무버 워터, 글라스 패드, 힐 크림으로 구성된다. ‘사케 풋 스파 리무버 워터’는 피부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일본산 사케를 함유해 리무버 워터를 뿌리면 미세한 탄산 기포가 발생해 빠르게 각질을 불려주는 역할을 한다. ‘글라스 패드’는 글라스 단면에는 미세한 수 만개의 도트 패턴이 새겨져 피부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한다. 여기에 워터프루프로 되어있어 간단한 물 세척 후 보관이 용이하며, 영구적 사용도 가능하다. ‘힐 크림’은 끈적임 없는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이 특징으로 자연유래 성분 50가지와 세라마이드,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보습 및 피부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메디큐브, ‘레드 칼라민 클렌징 워터‘

메디큐브가 ‘레드 칼라민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레드 칼라민 클렌징 워터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순수 칼라민 파우더를 담아,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클렌징 워터이다. 순수 칼라민 파우더 원물을 그대로 함유한 2층상 제형으로, 칼라민 파우더가 잘 섞이도록 흔들어 사용하면 클렌징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자극을 진정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미셀라 기술이 적용돼 여러 번 문지르지 않아도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병풀추출물, 연꽃추출물 등의 보습 성분을 풍부하게 담아 사용 후에도 촉촉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아크웰, ‘AC 라인’

아크웰이 ‘AC 라인’ 4종을 출시했다. AC 라인의 ‘아크네 클리어링 딥 클렌징 폼’은 여드름 기능성 클렌징폼으로 마일드한 자연 유래 AHA와 살리실릭애씨드가 함유되어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며 민감성 피부에 자극없이 부드러운 클렌징을 선사한다. ‘AC 리턴 토닝 패드’는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촉촉한 수분감을 더해주는 저자극 토닝 패드 제품이다. 양면 패드로 되어 각질 및 노폐물 제거와 피부결 정돈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AC 카밍 스팟 젤’은 트러블 부위에 사용해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스팟 제품으로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AC 나이트 리페어 크림’은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밤사이 사용해 트러블 부위에 휴식을 선사하고 흔적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꼬달리, ‘2018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꼬달리가 ‘2018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2018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의 대표 페이셜 케어 세트 제품은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세트’로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과 워시 오프 타입의 화이트닝 필링 마스크인 ‘글리콜릭 필 마스크’, 자연유래 성분의 약산성 포밍 타입 클렌저, ‘인스턴트 포밍 클렌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세트는 안색을 환하게 밝혀주는 것은 물론이고,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여 건조한 겨울철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뷰티 엘릭시르 세트’와 피부의 볼륨과 탄력을 되찾아 주는 ‘레스베라트롤[리프트] 페이스 리프팅 소프트 크림 세트’ 등 다양한 페이셜 케어 세트가 출시됐다. 또한, 건조한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핸드&네일 크림과 립 트리트먼트로 구성한 바디 케어 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눅스, ‘레브드미엘 슈퍼밤’

눅스가 ‘레브드미엘 슈퍼밤’을 출시했다. 레브드미엘 슈퍼밤은 고보습 멀티밤으로 건조함이 느껴지는 즉시 민감부위를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끈적이지 않는 멜팅 텍스처가 피부에 녹아들 듯 스며들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한 눅스식물연구소의 6가지 식물성 오일과 아카시아 허니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공급해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갈라지고 거칠어진 국소부위를 집중 케어하고 진정시켜준다. 특히, 얼굴뿐만 아니라 팔꿈치와 뒤꿈치, 손톱, 모발 등 다양한 건조부위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여 외출 시에도 간편하게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안네마리보린, ‘3in1 페이셜오일’

안네마리보린이 ‘3in1 페이셜오일’을 출시했다. 3in1 페이셜오일은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피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메리골드 추출물과 잉카오메가오일, 카하이오일, 히말라야체리오일과 같은 영양분 많은 식물성 오일이 포함되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탄력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메리골드에 포함되어 있는 루테인 성분이 블루라이트를 흡수시켜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하여 전자 및 모바일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로 인해 손상되는 피부를 보호하고, 활성산소의 활동을 막아내는 항산화 작용으로 매끄럽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숨37°X장인희 홀리데이 에디션‘

LG생활건강의 숨37°에서 ‘장인희 홀리데이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로즈골드, 골드, 실버 등의 컬러에 연말 특유의 화려한 화려하게 빛나는 패턴을 쿠션 3종과 핸드크림에 적용했다. 반짝이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을 시각화한 장인희 작가의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대즐링 모이스트 마이크로 폼 쿠션’은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적으로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줘 연말 파티에서 주목 받는 메이크업을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높은 커버력으로 결점 없는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글로우 커버 메탈 쿠션’은 아침에 처음 메이크업 한 것과 같은 피부결과 광채를 하루 종일 유지시켜준다. ‘워터-풀 CC쿠션 퍼펙트 피니쉬’는 속은 촉촉하면서도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마몽드, ‘글로잉 가든’ 홀리데이 컬렉션

마몽드가 ‘글로잉 가든’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글로잉 가든 컬렉션은 핸드 크림과 멀티 아이 섀도우 팔레트를 만나볼 수 있다. ‘홀리데이 플라워 센티드 핸드크림’은 풍부하게 퍼지는 꽃 향기와 차오르는 보습을 선사하는 핸드크림이다. 보습력으로 손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데일리용 핸드크림으로는 로즈, 즉각적인 영양을 채워주는 고보습 핸드크림은 동백, 손 피부를 화사하게 케어해주는 핸드크림은 목련으로 구성되어 있다. ‘홀리데이 멀티 아이섀도우 팔레트’의 1호 데이 가든은 낮의 정원 컨셉으로 밝고 따뜻한 붉은 계열의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2호 나잇 가든은 밤의 정원을 컨셉으로 한 분위기 있고 화려한 글리터로 구성되어 있다.

◇에스쁘아, 홀리데이 컬렉션 ‘오드 스쿨 컬렉션’

에스쁘아가 ‘오드 스쿨컬렉션’을 출시했다. 오드 스쿨 컬렉션은 우드 타입의 멀티 펜슬 ‘노웨어 오드 펜슬’ 3종, 지친 입술에깊은 휴식과 보습을 선사하는 립 슬리핑 마스크 ‘립 힐링 포션’, 10초 인스턴트 플럼핑 효과로 주름 없이 매끈하고 볼륨 있는 입술로 만들어주는 ‘립 플럼핑 포션’, 드라마틱한파워 컬링이 번짐없이 강력하게 고정되는 워터프루프 MEBB 컬러 마스카라 ‘노머징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3종, 총 4가지 품목으로 구성된다.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X리틀프렌즈 홀리데이 에디션‘

더페이스샵이 ‘더페이스샵X리틀프렌즈 홀리데이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더페이스샵X리틀프렌즈 홀리데이 에디션은 리틀라이언 캐릭터를 담은 바디케어, 쿠션케이스, 립케어 제품 등을 포함해 리틀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클렌징폼, 향수, 캐릭터 마스크, 핸드크림, 미니 립스틱, 립틴트 등 총 10종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바디케어 제품 ‘닥터벨머 베이비앤키즈 마일드 워시&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 보습 및 진정에 효과적인 쉐어버터, 판테놀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워시 제품에는 산타 모자 모양의 극세사 바디 타올을 내장되어 있어 홀리데이 분위기와 패키지의 귀여움을 모두 강조했다.

◇더샘, ‘쓰리엣지 메이크업 베이스’

더샘이 ‘쓰리 엣지 메이크업 베이스’를 출시했다. 쓰리 엣지 메이크업 베이스는 피부 결점 커버를 위한 리퀴드 타입의 컬러 코렉터 제품으로 그린, 라벤더 총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피부 고민에 따라 홍조와 붉은 기 커버에는 그린 컬러를, 칙칙한 피부의 톤업과 하이라이팅 효과에는 라벤더 컬러를 선택하면 된다.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쿠션이나 파운데이션 같은 메이크업 제품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또한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모공과 요철 등의 피부 굴곡을 매끈하게 커버해주며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등 3중 기능성을 갖췄다.

◇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 2차

미샤가 ‘라인프렌즈 에디션‘ 2차 제품을 출시했다. 2차 제품은 ‘핸드 앤 바디 로션’, ‘바디 워시’, ‘컬러스틱’, 등 5종 11품목으로 구성됐다. ‘핸드 앤 바디 로션 모링가’는 비타민, 단백질, 칼슘 등 250여 가지 영양소로 슈퍼푸드라 불리우는모링가 추출물이 함유됐다. 끈적임이 적고 피부에 촉촉하게 흡수된다. ‘바디워시 모링가’는 조밀하고 부드러운 거품으로 피부를 말끔하게 닦아주는 점이 장점이다. 브라운 얼굴 모양의 샤워볼이 포함된 ‘핸드 앤 바디 로션 모링가’와 ‘바디워시 모링가’ 세트 상품도 준비됐다. 보송한 벨벳 느낌의 제형이 특징인 ‘미샤 벨벳라이크 컬러 스틱’은 ‘미스터리 로즈’, ‘세피아 필터’ 등 5품목이 이번 에디션으로 출시됐다. 부드럽고 선명한 젤 크림 아이라이너인 ‘팔레트 페인트 라이너’는 ‘블랙’, ‘브라운’, ‘칠리브라운’ 컬러의 3품목이 나왔다.

◇AHC, ‘패딩 커버 크림 파운데이션’, ‘클릭 컬러 립센스’

AHC가 ‘패딩 커버 크림 파운데이션’과 ‘클릭 컬러 립센스’를 출시했다. 패딩 커버 크림 파운데이션은 고보습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크림을 바른 듯 촉촉하면서도 뛰어난 커버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 보존율을 높인 패딩 스펀지 속에 커버 크림을 담아 자연스럽고 촉촉하게 완벽한 무결점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클릭 컬러 립센스’는 건조한 날씨에 메마르는 입술을 촉촉하고 생기있게 유지시켜준다. 90% 이상이 모두 에센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한번만 발라도 입술에 촉촉함을 선사하고 선명한 컬러와 광택감을 선사해준다.

◇블리블리, ‘절머니 브로우 펜슬’

블리블리가 ‘절머니 브로우 펜슬’을 출시했다. 절머니 브로우 펜슬은 내구성이 견고한 우드 제형으로 고유의 클래식한 사용감과 뭉침 없는 발색력이 특징이며, 번짐 없이 한 올 한 올 심은 듯 자연스럽고 섬세한 아이브로우 연출을 도와준다. 특히 유분기를 빠르게 잡아주는 픽싱 파우더가 함유돼 우수한 지속력과 밀착력으로 오랜 시간 번짐 없이 선명하게 유지된다. 블랙과 진한 브라운 헤어 컬러에 어울리는 ‘가나’, 밝은 헤어 컬러에 추천하는 ‘그레이 캐러멜’, 은은한 브라운 계열에 적합한 ‘애쉬 카카오’, 붉은기가 도는 헤어 컬러와 잘 맞는 ‘진져 오레’ 4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메디큐브, ‘블루 캡슐 쿠션‘

메디큐브가 ‘블루 캡슐 쿠션’을 출시했다. 블루 캡슐 쿠션은 촉촉한 베이스로 들뜨는 각질, 속당김이 심한 극건성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완벽하게 커버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특히, 민트 블루, 아이보리, 베이지 컬러의 ‘블루 캡슐’ 부분에 담긴 3중 수분 베이스가 찬 바람에 일어나는 각질을 잠재워 들뜸 없는 피부를 연출해 주는 것이 장점이다. 블루 캡슐에 담긴 5중 히알루론산의 민트 블루 베이스는 피부 속 수분을 충전해 장벽을 강화해주며, 나노 세라마이드의 아이보리 베이스는 밀착력을 높여 피부 들뜸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판테놀 성분의 베이지 베이스가 진정 보습 커버 효과까지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쏘내추럴, '워터 글로우 세팅 픽서’

쏘내추럴이 ‘워터 글로우 세팅 픽서’를 출시했다. 워터 글로우 세팅 픽서는 3중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메이크업 전, 후 화장이 잘 안받는 메마른 피부에 수분감과 은은한 광채를 부여하며 번들거림이나 끈적임이 없이 수분으로 채워진 듯 촉촉한 마무리감의 수분 광채 픽서이다. 미세하고 고운 안개분사 방식으로 빈틈없이 촉촉하고 고르게 피부에 분사되어 메이크업 전 사용시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고 메이크업 후 사용시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아닉구딸, ‘2018 홀리데이 컬렉션‘

아닉구딸이 ‘2018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베스트셀러 향수 세트 3가지와 캔들 2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향수 세트 중 '쁘띠뜨 쉐리 오 드 퍼퓸'과 '로즈폼퐁 오 드 뚜왈렛' 세트는 같은 향의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사이즈 향수가 고급스러운 골드 케이스에 담겨 함께 제공된다. '떼뉴 드 스와레 오 드 퍼퓸'은 동일한 향으로 부드럽고 실키한 텍스처의 바디 크림이 함께 구성된 세트로 선보인다. '윈느 포레 도르 캔들'은 오렌지와 만다린의 시트러스한 향과 시베리아 소나무의 우디한 향이 조화를 이뤄, 차가움과 따뜻함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향초다. 또한 '윈느 포레 도르 캔들'과 함께, 매혹적인 불꽃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부아 서더 캔들', 산뜻하고 신선하면서 평온함이 느껴지는 시트러스 향의 '엉 에어 드 아드리앙 캔들' 3종으로 구성된 트리오 세트도 출시됐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