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8. 12. 06. Thu
로드숍[12월 화장품 경기] 스탬핑 아이브로우와 아티초크 크림 관심 증가...핫한 제품 없는 가운데 수분과 보습력을 높여주는 제품 강세

이니스프리의 12월 화장품 경기는 핫한 제품은 없지만 수분과 보습력을 높여주는 제품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초보자도 눈썹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스탬핑 아이 브로우와 약국에서 판매하는 크림과 섞어서 사용하면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소문이 난 아티초크 라이트 크림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니스프리의 12월 화장품 경기는 핫한 제품은 없지만 수분과 보습력을 높여주는 제품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답변은 한남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호계사거리점, 춘천강원대점, 경산중앙점, 광주두암점, 부산대연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1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한남점은 “이지 스탬핑 브로우가 출시되고 나서 매장에 재고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지금은 조금씩 재고가 풀리는 것 같다. 그냥 찍기만 하면 눈썹이 그려지니까 편하게 쓸 수 있어서 임산부들도 많이 구매한다. 스킨케어는 보습 라인 쪽으로 찾는다”, 개롱역점은 “그린티 라인이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수분, 보습 제품이라서 요즘 많이 구매한다”, 미아솔샘점은 “기초제품 크림 종류를 많이 찾고 수분이나 보습 위주로 잘 나간다”고 응답했다.

내발산점은 “겨울철이 돼서 건조하니까 보습 에센스인 자연발효 에센스나 오일 같은게 많이 나가고 각질이 뜨고 건조하니까 수분크림, 영양크림을 구매하는 편이다”, 동덕여대점은 “기초 라인을 많이 사가고 스킨은 수분 라인을 로션이나 크림은 유분기가 있고 묵직하게 보습을 해줄 수 있는 제품이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호계사거리점은 “그린티 씨트 라인이나 중장년층은 한란 라인을 많이 사용한다. 요즘 건조하니까 피부가 많이 당기는데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나 오일은 향도 없고 발랐을 때 무겁지 않으면서 흡수가 빠르다. 바르고 메이크업을 해도 메이크업이 밀리지가 않는다”, 춘천강원대점은 “블루베리 라인이 약산성이라서 자극이 없고 순해서 인기가 많다. 호불호 없이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한거라 쓰는 사람들은 계속 꾸준히 사용하는 제품이다”고 밝혔다.

경산중앙점은 “그린티 폼클렌징이나 에센스, 크림 종류가 많이 나간다. 그린티 라인도 많이 찾고 겨울이니까 리페어 라인은 재생기능이 있는 제품이라서 인기 있다”, 광주두암점은 “어르신들이 많아서 주름케어를 같이 해주면서 보습력이 좋은 제품을 많이 찾아서 한란 라인이 많이 나간다”, 부산대연점은 “대부분 수분크림을 많이 찾고 그린티 라인과 약국에서 판매하는 우레아 크림을 구매해 크림과 섞어서 사용하면 좋다고 해서 슈퍼푸드 라인의 아티초크 라이트 크림을 많이 구매한다”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