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8. 12. 07. Fri
로드숍[12월 화장품 경기] 스킨푸드, 공급불안 사태 진정...이달말이 고비가맹점, "블랙슈가 등 베스트셀러 제품 위주로 조금씩 공급되고 있어..."

스킨푸드의 제품 공급 불안 사태가 조금씩 해결되면서 정상화를 향해 나가고 있다.

특히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이랑 프로폴리스 에센스 등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공급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보습제품으로 날씨가 추워지는 때에 많이 판매되므로 가맹점들의 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일부 가맹점은 베스트 셀러 외의 다른 품목들도 조금씩 공급되고 있다. 따라서 이같은 회복추세가 지속되면 이달 말이나 2019년 1월에는 제품 수급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되면서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경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폐점한 가맹점도 나타나고 있으며 뒤늦은 제품 공급으로 일부 소비자들이 이미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해 재방문이 이뤄지지 않는 등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다.  

   
스킨푸드의 제품 공급 불안 사태가 조금씩 해결되면서 정상화를 향해 나가고 있다.

이같은 답변은 서울대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김포점, 대전점, 부산사직점, 광주금호점, 지행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1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서울대점은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이랑 프로폴리스 에센스를 제일 많이 찾는다. 지금 제품 공급이 조금씩 진행되고 있다”, 이대점은 “꾸준히 인기 있는 제품은 프로폴리스 에센스나 블랙슈가 스크럽이다. 제품 공급이 되고 있다. 인기 제품도 공급되고 있고 라이스 마스크 제품도 들어왔다”, 홍대동교점은 “스킨케어 제품을 많이 찾는다. 블랙슈가 라인이나 프로폴리스 라인이 인기가 있다. 지난주부터 주요 제품 블랙슈가나 프로폴리스 라인이 입고되고 있다. 이번달 말에 더 많은 제품이 들어온다고 했다"고 밝혔다.

천호점은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이랑 프로폴리스 라인을 이맘때 가장 많이 찾는다. 지금 마트 쪽 매장은 다 없어지고 로드 매장만 남아 있다. 제품 공급이 신속하지 못해 폐점을 하는 매장이 있다.”, 석계점은 “프로폴리스 라인이랑 블랙슈가 라인, 아보카도 립밤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김포점은 “겨울에는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를 많이 구매하는 편이다”고 응답했다.

대전점은 “항상 인기 있는 제품은 프로폴리스 라인이랑 블랙슈가 라인이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많이 찾고 있다”, 부산사직점은 “겨울이 되면서 각질이 많이 뜨니까 각질제거제나 세럼, 에센스가 인기가 있다”, 광주금호점은 “요즘 얼굴이 건조해질때라 프로폴리스 라인의 에센스를 많이 찾는다. 항상 꾸준히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제품 공급이 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공급으로는 부족하다. 제품 종류가 많은데 주요 제품 외에는 공급이 원할하지 않다. 매장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답답하다. 그리고 고객들이 다른 브랜드로 이동해 고객 수가 많이 떨어졌다. 안타까운 현실이다"고 말했다.

지행점은 “요즘에는 에센스나 웨지퍼프, 초코브로우 피우더케익, 립앤아이리무버를 구매하러 온다. 요 몇일전부터 제품이 조금씩 들어오고 있다. 전에는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하루에 몇십명씩 왔었는데 너무 오랜시간 제품을 공급하지 못해 다른 제품을 구입했는지 많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