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8. 12. 12. Wed
로드숍[12월 화장품 경기] 가심비 추구하는 '소확행 화장품' 꿈틀꿈틀뉴 아이템 보다는 기존의 제품 중심으로 판매세 유지...

잇츠스킨의 12월 화장품 경기는 새로운 아이템이 부상하기 보다는 파워10 라인 등 기존의 제품들이 유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일부 가맹점은 가성비가 아닌 가심비에 가까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소확행화장품'을 주목하고 있다. 가격은 저렴하고 기분전환 등을 줄수 있는 제품이다. 소득감소와 경기불황으로 나타난 현상일 가능성도 있다.

   
잇츠스킨의 12월 화장품 경기는 새로운 아이템이 부상하기 보다는 파워10 라인 등 기존의 제품들이 유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답변은 동대문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동인천점, 부산사상점, 대구동성로점, 청주개신점, 춘천명동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1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동대문점은 “요즘 파워10 라인의 에센스와 오일 앰플이 인기 제품이다. 주름 개선이랑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는 제품이 많이 나간다”, 성신여대점은 “파워10 오일 앰플 수분, 탄력 위주의 제품이 인기가 있다”, 건대점은 “파워10 앰플 중에 수분 제품이 제일 잘 나간다”고 응답했다.

신촌점은 “파워10 에센스랑 오일 엠플과 마스크팩이 고루고루 많이 나가는 편이다”, 신림점은 “달팽이 라인 스킨케어 제품과 라이프컬러 립크러쉬 매트 제품이 컬러가 다양하고 입술이 밀착이 돼서 잘 묻어나지 않는다. 매트 타입인데도 건조하지 않아서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동인천점은 “색조는 요즘 쿠션이 반응이 괜찮은 편이고 립 제품도 많이 구매한다”, 부산사상점은 “파워10 오일 앰플이 제일 잘 나가고 겨울철이므로 기초라인은 고루고루 잘 나간다”, 대구동성로점은 “파워10 에센스가 종류별로 다 잘 나간다”고 말했다.

청주개신점은 “파워10 오일 앰플이 오일 막을 형성해서 주는 작용으로 인기가 많다. 그리고 요즘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고 해서 색조 제품이 가격이 저렴하지만 발랐을 때 바로 기분전환을 할 수 있어서 매출이 조금씩 늘고 있다. 겨울철이라서 핸드크림도 많이 찾는다”, 춘천명동점은 “건조해서 수분크림이나 미스트, 페이스 오일이 잘 나가는 편이다”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