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력 갖고 있는 제품들 인기 높을 것으로 예상

네이처리퍼블릭의 12월 화장품 경기는 보습력을 갖고 있는 제품들이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의 특이한 동향이 감지됐다.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기 보다는 사전에 필요한 제품에 대한 검색을 하고 구매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충동적인 구매 보다는 실적적인 구매 현상으로 변화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네이처리퍼블릭의 12월 화장품 경기는 보습력을 갖고 있는 제품들이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답변은 굽은다리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강릉점, 대구칠곡점, 광주월곡점, 신부산대점, 천안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1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굽은다리점은 “연령대가 있는 분들이 많이 와서 진생 라인이 고영양 라인으로 주름이나 미백 기능성 제품이라서 많이 구매하고 써본 사람들은 계속 사용한다”, 천호점은 “요즘은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서 구매할 제품만 사러온다. 색조나 기초 고루고루 잘 나가고 외국인들은 마스크팩을 찾아서 오기도 한다”, 난곡점은 “수분크림이 많이 나간다”고 설명했다.

수유점은 “쉐어버터 보습 크림이 인기가 많고 그린 더마 라인도 민감한 피부나 남녀노소 다 쓸 수 있는 제품이라서 많이 구매한다”, 서울대입구점은 “그린 더마 라인의 크림이 건조한 피부에 보습이 되고 요즘에는 민감한 피부에도 관심이 많아서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강릉점은 “요즘 날씨가 건조해 보습크림 종류가 인기가 많다”, 대구칠곡점은 “아르간 헤어 라인이 보습력이나 손상 회복에 좋은 헤어 제품이라서 많이 찾는다”, 광주월곡점은 “그린 더마 크림이 보습이랑 진정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있다”고 답했다.

신부산대점은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 알로에 수딩젤과 바이플라워 무스 틴트가 지속력이 좋다. 바를 때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인데 마무리는 보송하게 마무리 돼서 요즘에도 많이 찾고 있다”, 천안점은 “지금은 스킨케어 제품이 잘 나간다. 주로 보습이나 영양 라인으로 많이 구매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