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팜이 독주해온 기존 시장에 변화 예상...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해결이 키워드다.

이를 위해 석창포 추출물과 홍삼씨의 오일, 판테놀 성분으로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판테놀의 경우에는 아토팜의 메인 성분이다. 따라서 판테놀화장품 시장의 외형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반면에 아토팜이 독주해온 시장이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메이크업은 국내 브랜드는 에디션을 주력하면서 2019년에 신제품 출시를 미루는 반면 베네피트와 나스 등 외국 브랜드들이 아이라이너와 구션 파운데이션을 내놓았다. 쿠션 파운데이션의 경우에는 이미 이슈가 소멸된 상태에서 시장에 진입해 이색적이다.

 

[스킨케어 부문]

◇이니스프리 ‘아토 수딩 오인트 스틱 밤’

이니스프리가 ‘아토 수딩 오인트 스틱 밤’을 출시했다. ‘아토 수딩’ 라인은 민감성 피부 전용 스킨케어다. 제주 자연에서 찾은 보습 성분인 ‘석창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 공급을 돕는다. 아토 수딩 오인트 스틱 밤은 겨울철 외부 자극으로 인해 건조해지기 쉬운 볼과 입술 등 국소 부위에 수분과 영양을 부여하는 집중 케어 밤이다. 체온에 잘 녹는 밤 제형이 끈적임 없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한다. 손에 묻히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건조함이 느껴질 때 수시로 사용하기 좋다.

◇제이준코스메틱, ‘루미너스 오로라 펄 마스크’

제이준코스메틱이 ‘루미너스 오로라 펄 마스크’를 출시했다. 루미너스 오로라 펄 마스크는 상, 하 구분의 2분할되는 시트지가 적용돼 피부에 들뜨는 부분이 없이 밀착되며, 개인의 얼굴 크기와 목적에 맞게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이드로겔 소재의 시트지를 적용하여 에센스의 유효 성분이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했다. 또한 오로라 빛을 띠는 시트지와 스킨 케어에 도움을 주는 보석 콤플렉스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진주 추출물 및 다이아몬드, 자수정을 포함한 7가지의 보석 가루 성분이 보습 및 컨디셔닝 기능을 부여하고 메이크업 전 사용 시 피부에 남아있는 펄이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성분을 함유해 밝고 환한 피부를 위한 미백 케어가 가능하고, 판테놀 성분을 통한 보습으로 겨울철 피부 건조함을 완화시킨다.

◇코스모코스 다나한, ‘진 100 크림’

코스모코스의 다나한에서 ‘진 100 크림’을 출시했다. 진 100 크림은 물 대신 영양이 가득한 홍삼수를 함유하고, 인삼에서 찾아낸 효능 성분으로 보습력과 영양감을 높였다. 미세 유화 공법으로 농축된 인삼씨 오일이 피부 속 깊이 영양을 공급 해주고, 특허 성분인 효소처리 홍삼 사포닌으로 주름 개선 효과까지 기대 할 수 있다. 특히 환절기와 겨울철에 푸석해지고 속 당김이 느껴지는 건조한 피부에는 페이스오일 겸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스위스킨, ‘익스트림 판테놀 B5 크림’

스위스킨이 ‘익스트림 판테놀 B5 크림’을 출시한다. 익스트림 판테놀 B5 크림은 건조, 건선에 탁월한 판테놀 성분을 7% 함유한 고농축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에 영양을 가득 채워주며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 등 건조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문제성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크림이다. 또한 4중 히알루론산 함유로 수분이 가득한 피부로 만들어주며 글리세린이 30%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찬바람에 건조해진 피부를 더욱 유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주름개선에도 효과적인 주름개선기능성 화장품이다. 특히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에어캡슐 공법을 사용하여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에어캡 배리어가 형성되어 얼굴뿐만 아니라 건조함으로 각질이 일어나는 온몸에도 사용이 가능한 멀티크림이다.

[메이크업 부문]

◇에뛰드하우스, ‘해피 위드 피글렛 컬렉션’

에뛰드하우스가 ‘해피 위드 피글렛 컬렉션’을 한정 출시한다. 해피 위드 피글렛 컬렉션의 ‘해피 위드 피글렛 젤리 무스 블러셔’는 젤리 무스 타입의 블러셔이다. 가루날림 없이 부드럽게 발리고,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블렌딩되어 두 볼을 사랑스럽게 물들여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해피 위드 피글렛 컬러 인 리퀴드 립스 에어무스’는 가볍게 입술에 스며들어 부드럽게 블렌딩되고 실키하게 마무리되는 틴트이다. 또한 2019년 S/S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해피 위드 피글렛 룩 앳 마이 아이즈 까페/쥬얼’ 리미티드 에디션과 매끄럽고 뽀얀 피부를 만들어주는 멀티 블러 크림인 ‘해피 위드 피글렛 페이스 블러’, 봄 햇살에 환하게 블러 처리한 듯 화사한 벚꽃 스킨을 연출해주는 리퀴드 메이크업 베이스 ‘해피 위드 피글렛 페이스 리퀴드 블러’도 선보인다.

◇미샤, ‘피그드림 에디션’

미샤가 ‘피그드림 에디션’을 출시했다. 피그드림 에디션의 ‘미니모어 팔레트’는 2색 섀도와 블러셔로 구성된 팔레트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다. 색상에 따라 ‘브라운 드림’과 ‘브라운 로지 드림’ 2품목이 나왔다. ‘탱탱 핸드크림’과 ‘탱탱 바디크림’은 콜라겐 성분과 금가루가 함유된 고보습 제품으로 손과 몸을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통통 오일 립틴트’는 겉도는 느낌 없이 입술에 착 밀착되는 점이 특징으로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레드 통통’, ‘딥 로즈 통통’, ‘딥 레드 통통’ 3품목이 준비됐다. ‘피그드림 꿈 키트’는 ‘미니모어 팔레트’와 ‘탱탱 핸드크림’, ‘탱탱 바디크림’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저금통으로 쓸 수 있는 핑크빛 돼지 모양 케이스에 담겨졌다. 팔레트의 색상에 따라 1호와 2호 2가지 키트로 출시됐다.

◇베네피트, ‘롤러 라이너·브라이트 펜슬‘

베네피트가 ‘롤러 라이너 아이라이너’와 ‘롤러 아이 브라이트 펜슬’을 출시했다. 롤러 라이너 아이라이너는 24시간 롱웨어 및 워터 프루프 기능으로 번짐 없이 또렷하고 날렵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정교하게 디자인된 팰트 팁은 롤러처럼 부드럽고 매끄러운 라인 컨트롤을 도와주어 쉽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컬러는 청순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할 브라운, 섹시하고 세련된 무드를 완성할 수 있는 블랙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롤러 아이 브라이트 펜슬은 눈가에 형광등을 켠 듯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줄 핑크 점막 아이 펜슬이다. 8시간 지속력 및 워터프루프 기능을 더해 시간이 지나도 번짐 없이 선명한 컬러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스, ‘뉴 이어 컬렉션’

나스가 ‘뉴 이어 컬렉션’을 출시한다. 뉴 이어 컬렉션의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 뉴 이어 에디션’은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촉촉하게 발리면서 밀착력이 뛰어나 방금 화장한 듯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립 피그먼트’는 우아한 누드 톤의 ‘파이어크래커’, 코랄 컬러 ‘파이어워크’, 브라이트 핑크 ‘플레임’ 등 3가지 리미티드 컬러는 마치 잉크로 물들인 듯 선명하고 다양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