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를루라이트 화장품, 붙이는 화장품 눈길...

지난 2018년 헤라, 에스티로더 등 다수의 국내외 브랜드가 안티 블루라이트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익숙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샹테카이가 리프팅 세럼으로 시장에 진출해 미약하지만 확산되고 있다.

또 이니스프리가 기존의 바르는 개념의 화장품에서 붙이는 화장품 시장을 시도하고 있다. ‘리프팅 사이언스 안티에이징 밴드‘는 눈가, 턱과 목 등 부위별로 탄력을 강화하는 밴드다. 물리적인 힘으로 끌어 당겨 리프팅 효과를 주는 게 특징이다.

특히 에이블씨엔씨의 미샤의 경우에는 과거의 ‘미투화장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과 마데카 화장품을 각각 출시했다. 유산균은 랑콤의 제니피끄가 10여전에 출시한 베스트셀러이고 마데카는 2015년에 동국제약이 출시하면서 붐을 이룬 분야다.

색조부문에서는 엘지의 VDL이 2019년 컬러 트렌드로 제시된 리빙 코랄 컬러의 아이섀도우 팔레트를 발 빠르게 출시했다. 또 흰목이 버섯 추출물이 함유되어 15시간 촉촉하게 할 수 있다는 파운데이션이 나왔다.

 

[스킨케어 부문]

◇아모레퍼시픽, ‘꿀톤 캡슐 크림’ 및 ‘꿀톤 글로우 스틱’

아모레퍼시픽이 ‘꿀톤 캡슐 크림’과 ‘꿀톤 글로우 스틱’을 한정으로 출시한다. 꿀톤 캡슐 크림은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로열젤리 추출물, 꿀 추출물 등 벌집의 영양의 담아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특히 오일 캡슐 속에 들어있는 보습 성분이 피부 표면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꿀톤 글로우 스틱은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주고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하여 투명하게 빛나는 꿀광 효과를 선사한다. 기존 스틱 제품과 달리 고보습 사용감을 자랑하며,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부위에 간편하게 덧발라서 보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설화수 ‘진설 라인’

설화수가 ‘진설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진설 라인은 적송에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피부노화 케어 성분인 DAA를 함유하여 피부 생명력과 지지력을 높이고 활력 넘치는 피부를 완성한다. ‘진설수’는 피부에 힘을 키워 젊고 건강한 피부를 완성하는 안티에이징 스킨으로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깊이 있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진설유액’은 풍부한 영양을 담은 에멀전으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면서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완성해주고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진설에센스’는 피부탄력의 균형을 잡아주며 피부 투명 및 주름도 함께 개선해주며 고농축 제형으로 바르는 순간 피부를 쫀쫀하고 탄력있게 감싸면서 탄탄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이 외에도 ‘진설크림’, ‘진설마스크’ 등이 출시됐다.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앰플’

아이오페가 ‘슈퍼바이탈 앰플’을 출시했다. 슈퍼바이탈 앰플은 듀얼 믹스 타입의 앰플로 피부 피로를 정화하고 방어력을 강화해 주는 베이스 앰플과 고농축 항산화 효능의 만년송 플라보노이드를 사용 직전, 혼합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피부에 보다 신선한 항산화 에너지를 전달한다. 또한, 핵심성분 만년송 플라보노이드는 피부 항산화 및 탄력개선 효능 성분으로, 피부를 생기 넘치고 탄력있게 케어해준다. 뿐만 아니라 촉촉하고 부드러운 제형으로 피부가 메마를 틈 없이 빛나는 윤기와 영양광을 선사하는 것도 특징이다.

◇LG생활건강, ‘후 환유 동안고 봉황 스페셜 에디션’

LG생활건강이 ‘후 환유 동안고 봉황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후 환유 동안고 봉황 스페셜 에디션은 길상을 의미하는 황금 봉황 한 쌍을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금빛 용기에 섬세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보다 두 배 증량된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후의 기초 스킨케어 제품과 왕후의 우아한 아름다움을 완성해주는 향리담 향수 2종까지 미니어처 제품들을 함께 구성했다. ‘환유 동안고’는 환유 라인의 명품 아이크림으로, 풍부한 영양으로 지친 눈가 피부에 밝은 기운을 더하고 촉촉하고 탄탄하게 다스려 영롱한 왕후의 동안 눈가로 가꿔준다. 천연전초산삼과 녹용을 비롯한 70여가지 한방성분을 배합해 효능을 극대화 했다. 고농축의 아이크림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매끈한 눈가 피부로 케어해준다.

◇이니스프리, ‘링클&리프팅 사이언스‘

이니스프리가 ‘링클 사이언스’와 ‘리프팅 사이언스’를 출시했다. 링클&리프팅 사이언스 라인은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링클 사이언스 스팟 트리트먼트’는 제주 미역귀에서 추출한 오메가 오일의 영양과 자연유래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깊게 자리 잡은 주름을 집중 개선한다. 부드럽고 쫀쫀한 텍스쳐와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더 좋아진 가성비로, 국소 부위는 물론 얼굴 전체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리프팅 사이언스 안티에이징 밴드‘는 눈가, 턱과 목 등 부위별 탄력을 강화하는 밴드다. 물리적인 힘으로 끌어 당겨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오일겔 타입으로 고민 부위에 착 붙어 효능 성분을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한다.

◇네이처리퍼블릭,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네이처리퍼블릭이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라인을 출시했다.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라인은 자연유래 에센셜 오일 등 마일드한 성분만을 담아 자극감을 최소화했다.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워터 토너’는 끈적임 없는 가벼운 제형으로 화장솜에 덜어 닦아내면 피부결 정돈은 물론 촉촉함까지 선사한다.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수분 앰플’은 피부에 수분감을 채우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워터 토너는 여러 번 얇게 레이어링하면 피부 수분도를 높여줄 수 있으며, 화장솜에 토너를 충분히 적시면 시트팩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외출 시에는 미스트 공병에 담아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수시로 뿌려주는 것도 좋다.

◇미샤,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

미샤가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을 출시했다.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은 미샤의 4세대 보랏빛 앰플 유효 성분을 압축시킨 제품이다. 코어 프레스 공법으로 압축한 유효 성분을 탄성 리포좀을 이용해 피부 사이 깊숙이 흡수시킨다. 피부에 에너지를 부여하는 10가지 유산균 발효 성분, 외부 자극을 진정시켜주는 보랏빛 과일과 채소 성분도 함유했다.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세럼 에멀전’도 함께 선보였다. 냉, 온 두 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활성화된 시카효모 발효물과 진주초, 쌀 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부를 윤기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어퓨, ‘마데카소사이드 앰플’

어퓨가 ‘마데카소사이드 앰플’을 출시했다. 마데카소사이드 앰플은 피부 진정과 손상 개선에 좋은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병풀 유래 성분을 100% 함유했다. 시중의 일반 앰플 제품과 달리 점도가 낮아 사용했을 때 흡수가 빠르고 산뜻한 느낌이 든다. 피부에 자극이 적은 EWG 그린 등급 원료만을 사용해 지성, 복합성 및 민감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베리어, ‘액티브-브이’

리얼베리어가 ‘액티브-브이’ 라인을 출시했다. 엑티브-브이 라인은 노화가 시작되는 20대부터 30~40대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액티브-브이 퍼스트 오일’은 이데베논 성분을 캡슐에 담아 생기 잃은 피부에 효과적으로 풍부한 영양과 촘촘한 탄력을 부여한다. 첫 단계에서 사용하기 용이한 가벼운 오일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액티브-브이 리프팅 앰플’은 이데베논 성분과 10가지 복합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활성산소를 케어하는 한편, 피부에 촘촘한 수분감을 부여하고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한다. ‘액티브-브이 리프팅 크림’은 눈가, 입가 주름과 칙칙한 안색을 잡아주는 탄력 리프팅 크림이다. 아지렐린과 펩타이드 성분을 고농축 함유한 쫀쫀한 크림이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과 영양을 전달해 주름과 칙칙한 안색을 케어하며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준다.

◇어바웃미, ‘수퍼 아쿠아 라인’

어바웃미가 ’수퍼 아쿠아 라인’을 리뉴얼 출시한다. 수퍼 아쿠아 라인은 피부의 수분길을 열어 빠르게 수분을 채우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보습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집중 보습 케어 라인이다. ’수퍼 아쿠아 리프레쉬 워터’는 산뜻한 미네랄 워터 타입으로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고, 리퀴드 타입의 ‘수퍼 아쿠아 워터 드롭 세럼’은 촉촉한 수분케어를 도와준다. ’수퍼 아쿠아 하이드로 에멀전’은 끈적임 없이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며, ‘수퍼 아쿠아 인텐시브 크림’은 고밀도 크림 타입으로 보습막 형성에 도움을 주어 오랜시간 촉촉함을 유지한다.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아이크림‘

비오템이 ‘라이프 플랑크톤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라이프 플랑크톤 아이크림은 고농축 라이프 플랑크톤과 효모 추출물이 함유되어 눈가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탄탄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눈가 피부를 매끈하고 편안한 피부결로 만들어 주며, 히알루론산 성분이 눈가에 쫀쫀한 수분 탄력을 제공한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이 칙칙한 눈매를 맑게 밝혀주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이 눈가 잔주름을 촘촘히 관리해 한층 어려 보이는 눈가 피부를 선사한다.

◇꼬달리, ‘프리미에 크뤼 컬렉션’

꼬달리가 ‘프리미에 크뤼 컬렉션’을 출시했다. 프리미에 크뤼 컬렉션은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제품이다. ‘프리미에 크뤼 더 세럼’은 피부 속 에너지를 회복시켜주고, 다음단계의 제품 효과를 극대화해주며 비너지 성분을 함유, 강력한 포도 에너지를 담고 있어 피부를 더욱 탄력있고 탱탱하게 가꾸어 줄 뿐 아니라, 피부 부스팅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프리미에 크뤼 더 프레셔스 오일’은 드라이한 오일의 텍스처와 럭셔리한 세럼이 공존하는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깊은 영양감을 부여한다. ‘프리미에 크뤼 더 크림’은 미백, 탄력, 피부 재생 및 영양 공급의 효과가 있는 올인원 안티에이징 트리트먼트로 피부 탄력을 되살아나게 해주고, 정돈된 페이스 라인을 만드는 데 큰 효과가 있다. 얇은 눈과 입 주변에 케어를 돕는 ‘프리미에 크뤼 더 아이크림’은 즉각적으로 눈가의 다크서클과 붓기를 완화해주고, 부드럽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샹테카이, ‘바이오 리프팅 세럼+’

샹테카이가 ‘바이오 리프팅 세럼+’를 출시했다. 바이오 리프팅 세럼+는 피부 나이를 되돌려줄 탄력 세럼이다. 식물 줄기세포 추출물과 펩타이드 성분들이 어우러져 피부를 당겨주고 눈에 띄게 탄탄하게 만들어 준다. 실키하고 수분감있는 텍스처는 피부 속 깊이 스며들어 오래도록 촉촉함을 남긴다. 또한 모니터, 핸드폰 등 디지털 기기에서 발생하는 블루 라이트가 피부에 끼치는 악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메이크업 부문]

◇헤라, ‘센슈얼 인텐스’

헤라가 ‘센슈얼 인텐스’를 출시했다. 센슈얼 인텐스는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하게 표현되는 고발색 리퀴드 제형의 립 제품이다. '센슈얼 인텐스 글레이즈'는 오일 성분이 얇고 부드러운 막을 형성해 끈적임이나 답답함 없이 빛나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또한 바르는 순간 입술을 감싸며 강렬하게 발색되는 컬러 젤리파잉 기술이 적용되어 처음 바른 컬러와 광택 느낌의 메이크업 효과가 오래 유지된다. 매끄러운 벨벳 질감의 '센슈얼 인텐스 벨벳' 역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입술에 밀착된다. 글레이즈 제형과는 다르게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 되고 속은 촉촉함을 유지해, 입술에 건조함 없이 은은한 광택감을 부여한다.

◇라네즈, ‘스테인드 글로우 립밤’

라네즈가 ‘스테인드 글로우 립밤’을 출시했다. 스테인드 글로우 립밤은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의 보습 성분과 함께 자연스럽고 화사한 컬러감을 담은 틴티드 립밤이다.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다양한 베리 성분이 함유되어 건조한 입술의 각질을 진정시키고, 매끈하고 탱글탱글한 입술로 가꾸어준다. 또한, 깊은 보습을 지켜주는 모이스처 랩 기술로 하루 종일 촉촉한 입술을 지켜준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보습감의 쉐어버터는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멜팅되어 건조한 입술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1호 ‘베리 핑크’, 피부톤에 상관없이 생기를 부여하는 모던하고 대담한 2호 ‘리치 레드’, 자연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3호 ‘만다린 코랄’ 등 3컬러로 출시되었다.

◇에스쁘아, ‘컬러풀 누드 컬렉션’

에스쁘아가 ‘컬러풀 누드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컬러풀 누드 컬렉션은 다양한 아시아 피부 톤에 최적화된 옐로우 언더톤의 다양하고 세분화된 베이스 컬러 체계로 완성된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실크&비글로우’, 들뜸 없이 밀착되어 요철과 모공을 매끄럽게 커버하고 피부 결점은 섬세하게 가려주는 ‘프로 테일러 블러 파우더 팩트’와 모든톤의 피부에 자연스러운 빛을 밝혀주는 스트로빙 파우더 ‘프로 테일러 블러 피니쉬 파우더’, MLBB 컬러로 구성된 ‘립스틱노웨어’, 어떤 피부 톤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음영컬러 아이섀도우, 초보자도 간편하게 정돈된 브로우 연출이 가능한 롱웨어 브로우 젤 '심플리 브로우 포마드 젤 크림', 누드컬러 스펙트럼을 적용한 디자인의 스키니 픽스 블렌더로 선보인다.

◇LG생활건강, ‘2019 VDL+PANTONE 컬렉션’

LG생활건강의 VDL이 ‘2019 VDL+팬톤 컬렉션’을 출시했다. 2019 VDL+팬톤 컬렉션은 올해의 컬러 ‘리빙 코랄’ 컬러를 주제로 선보인 제품이다. 대표 제품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는 아시아 여성들을 위한 12색의 컬러가 담긴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리빙 코랄을 중심으로 다양한 톤을 아우르는 코랄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4종의 다양한 코랄 컬러가 입술에 벨벳처럼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엑스퍼트 컬러 리얼 핏 벨벳 립스틱’, 본연의 혈색처럼 연출할 수 있는 ‘엑스퍼트 컬러 리퀴드 치크’와 함께 보다 트렌디하게 코랄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엑스퍼트 톤업 쿠션’, ‘벨벳 블러 프라이머’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이니스프리, ‘2019 토이스토리 컬렉션’

이니스프리가 ‘토이스토리 컬렉션’을 출시했다. 토이스토리 컬렉션은 마이 퍼퓸드 바디 미니어처 세트, 마이 메이크업 클렌저-미셀라 오일 워터, 제주 라이프 퍼퓸드 핸드크림 세트 등 베스트셀러 제품에 우디, 버즈, 알린 등 캐릭터를 더해 토이스토리 매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2019년 트렌드 컬러 ‘로지’ 색상과 핑크 돼지 ‘햄’에게 영감 받은 세상의 모든 핑크 컬러로 구성된 로지 피기 팔레트와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리얼 컬러 네일 세트, 셀프 네일 스티커 디자인, 마이 립밤 세트, 트윙클 글리터 등 색조 라인에도 토이스토리 인기 캐릭터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더샘, ‘샘물 에어리 코튼 라인’

더샘이 ‘샘물 에어리 코튼 라인’을 출시했다. 샘물 에어리 코튼 라인은 여드름 자국, 트러블, 홍조 등 각종 피부 고민을 숨겨주는 메이크업 라인이다. ‘샘물 에어리 코튼 메이크업 베이스’는 얇고 가볍게 밀착되어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해주는 ’01그린’과 ’02라벤더’, 여드름 자국과 홍조를 커버해 초 밀착 톤 보정을 완성해주는 ’03그린 베이지’ 등 3컬러로 선보인다. ‘샘물 에어리 코튼 파운데이션’은 리얼 픽싱 효과로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였으며,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사용감이 특징이다. 컬러는 ’01라이트 베이지’, ’02내추럴 베이지’, ’03그린 베이지’로 자신의 피부 톤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로라 메르시에, ‘플로리스 뤼미에르 래디언스-퍼펙팅 파운데이션’

로라 메르시에가 ‘플로리스 뤼미에르 래디언스-퍼펙팅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플로리스 뤼미에르 래디언스-퍼펙팅 파운데이션은 투명빛 파운데이션으로 얇고 가벼운 밀착력과 오랜 지속력, 강력한 커버력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고 투명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강력한 보습 효과의 흰목이 버섯 추출물이 함유되어 15시간 촉촉하게 지속되는 피부 편안함을 선사하여 오후가 되어도 피부가 당기지 않고 화사하고 산뜻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한국인 피부에 가장 잘 어울리는 10가지 쉐이드는 가장 자연스럽게 본래의 피부 톤을 연출해주고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헤어 부문]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오일&미스트’

아윤채가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오일’과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미스트’를 출시했다. 리뉴얼 된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오일’은 손상 모발에 벨벳 코팅막을 형성해 모발의 부드러움과 윤기를 더욱 강화했다. 동백씨 오일 유래의 카멜리아 세라마이드가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주며 모발의 지질성분을 보충해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오일 특유의 무거움 대신 빠른 흡수감으로 산뜻함을 유지하면서, 모발에 부드러운 텍스처와 동시에 벨벳같은 윤기를 선사한다.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미스트’는 모발 속 수분을 공급해주는 워터 층과 모발의 부드러움을 지속시켜주는 에센스 층으로 구성된 이층상 헤어 미스트로, 손상 모발에 보습을 채워 벨벳 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