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지 생산기지 확보로 중국 및 아시아 사업 강화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자회사 더페이스샵이 글로벌 화장품 회사 AVON의 중국 광저우 공장 지분 100%를 약 793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현금성 자산 약 300억원을 제외한 실제 인수가는 약 493억원이다.

더페이스샵이 AVON의 중국 광저우 공장을 인수했다.

AVON 광저우 공장은 약 24,000평의 부지에 건물 면적 15,000평인 대규모 화장품 공장으로 연간 13,000톤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가지고 있다. 또한, 미국 FDA 품질 기준에 부합하는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초 및 색조 화장품과 헤어 및 바디제품 등 다양한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이번 계약은 중국 현지 정부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2월중에 인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본도 해당 사실을 발표했다. 대표적인 글로벌 화장품 직접판매회사 Avon Products, Inc(이하 Avon)는 아시아 최대 소비재 및 화장품 회사 중 하나인 LG생활건강의 자회사, 더페이스샵과 Avon의 중국 광저우 소재 화장품 공장 지분 100%를 약 493억원(현금성 자산 제외)에 매매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

더페이스샵은 자체 제품 생산능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Avon과 생산공급계약서를 체결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Avon의 중국사업과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Avon 광저우 공장의 직원들 또한 인수 후 모두 승계하기로 했다.

Avon은 전세계에 수백만 Avon Beauty Lady와 고객들에게 효율적으로 제품을 생산, 공급하기 위하여 업계 내 가장 우수한 파트너들과 협업을 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고, 위 계약은 Avon의 이러한 전략적 변화의 첫 단계에 해당한다.

Avon의 CEO인 얀 지더벨드는 “Avon은 이번 거래를 통해 보다 간결하고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프라 확보하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도약인 ‘Open Up Avon’에 있어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계약으로 사업적, 재무적 유연성을 확보하였을 뿐 아니라, LG생활건강과 같은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파트너와의 협업을 계기로 중국 현지 시장 지식, 세계 최상급 제품, R&D 전문성 및 인프라에 접근성이 높아졌고 이를 통해 Avon이 큰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Avon의 전략에 적합한 현지 사업구조를 갖추고, 중국 및 더 큰 아시안 시장에서 중요한 사업 기회를 잘 포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당사는 LG생활건강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임을 잘 알고 있으며, 양사는 아시아 사업 확장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고 말했다.

이에 LG생활건강의 차석용 부회장은 “Avon의 광저우 공장을 인수함으로써 성장하는 중국 현지 시장에서 우수한 생산 능력을 보유한 최신식 설비를 확보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Avon의 오랜 기간 축적된 브랜드력과 글로벌 시장 곳곳에서의 방대한 영업력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향후 협업관계를 유지하며 양사의 제품 라인을 확대하고, 좋은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면서 아시아 시장에서 양사 모두 빠르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고 덧붙였다.

이번 계약은 중국 현지 정부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2월중에 인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