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화장품 2019. 01. 10. Thu
화장품중국 마케팅 이렇게 하라...'성분과 효능효과 중요한 기준'뉴 미디어 앱과 협력, 뷰티 인플루언서 추천 등 다양한 마케팅 실시해야...

2020년 중국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4352억 위안으로 추정되고 있다.

어마어마한 규모다. 반면에 그만큼 세계의 모든 화장품 브랜드가 관심을 갖기에 충분하고 중국의 로컬 브랜드들의 자국 시장을 수성하기 위한 노력 등이 합쳐지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할 수밖에 없다.

특히 중국의 유통은 2019년에 들어서면서 브랜드 파워가 미미한 화장품의 경우에는 유통을 기피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 국내의 중소 브랜드의 중국 진출은 과거와 같은 호황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 같은 상황은 중국의 신생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치열한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중국의 신생 브랜드는 어떤 전략을 준비하고 시행하고 있는지를 충분히 파악해 시장 진입의 교훈으로 삼아야 한다.

   
유희기업 CEO 림웨이펑(林伟)

최근 ‘퍼웨이’라는 브랜드가 2019년 1월 6일에 광저우 바이윈버킹먼호텔에서 전국 각지의 대리상 등 파트너들이 참석해 ‘퍼웨이’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고 중국의 뷰티신문망이 보도했다.

림웨이펑(林伟) 유희기업 CEO는 20대의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브랜드의 포지셔닝, 제품 개발, 채널 발전, 마케팅 보급 등 4대 측면을 통해 미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패셔너블하고 역동적인 태도를 지닌 이미지와 개성 있는 디자인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젊은 신흥 층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전 성분에 대해 알고 있고 효능 효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서 ‘효과적인 체험’은 소비를 촉진하는 키워드다.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산연을 병행하며, 과학적 연구 개발 배경을 가진 제품들이 시대의 트랜드라고 주장했다는 것.

마케팅의 경우에는 90대 젊은 소비층의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뉴 미디어 앱과의 심도 있는 협력,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추천, 스타들의 여행 촬영, 스마트 명함 판매, 업계 미디어와의 제휴, 인터넷 광고 등을 통해 활동을 해야 한다.

스타 대변인의 IP 속성과 강한 제품 판매력을 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장 판매를 촉진해야 한다는 것이다.

포웨이의 브랜드 마케팅에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19년에도 414 초과 서비스 판매 방안으로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고 파트너가 더 많은 우세 자원을 선점하고 실적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

따라서 중국의 젊은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성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효능 효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미 오래 전에 이슈가 됐으며 많은 경험을 갖고 있으므로 이를 활용해 나가야 할 것으로 예측된다.

[기사원문]

纵观2018年,全球化妆品市场寒冬过后渐渐回暖,据前瞻产业研究院发布的数据显示,化妆品领域市场规模在持续增加,预计2020年我国市场规模将达4352.36亿元。

化妆品市场巨大的发展空间促使着更多的品牌想要瓜分这块“蛋糕”,在竞争如此激烈的化妆品市场,品牌该如何突破重围,脱颖而出?年轻不止的潮牌珀薇或许能给出新的答案。

1月6日,珀薇以“年轻不止,科技玩美”为主题的2019年品牌战略会议在广州白云铂尔曼酒店隆重召开,来自全国各地的代理商、合作伙伴奔赴现场,共同展望珀薇2019年的无限可能。会议上,有喜企业CEO林伟鹏先生表示,抓住市场趋势与机会才是珀薇得以高速持续发展的关键。全球消费群体年轻化趋势愈演愈烈,但唯一不变的是谁能渗透年轻消费群体,就能把握未来市场价值。选对能与新兴年轻群体对话的品牌至关重要!

珀薇,代言年轻群体最具潮牌气质的护肤品牌,从充满时尚及活力态度的产品造型,以及个性不失简约的产品外观设计,都让它成为门店里与年轻群体有效沟通的最佳年轻品牌!会议现场林伟鹏不仅从品牌定位、产品开发、渠道发展、营销推广四大纬度概述了品牌的下一步规划,且展望了珀薇品牌的发展未来。林伟鹏先生指出新兴群体消费者对化妆品专业成分有了解,对功效需求的日益关注,“有效体验”成为促进消费的关键词,高效、安全、产研同步,且拥有科学研发背景的产品成为时代的发展趋势。

珀薇在品牌动销及营销上的投入从来都不遗余力,说起“造节”动销,不得不提起珀薇414潮牌节,经过三年的市场积淀,414潮牌节已不仅仅是单个品牌的节日,更是成为全渠道、多品牌参与的一大盛事。2019年珀薇将继续以414超值动销方案吸引消费者参与活动,助力合作伙伴抢占更多优势资源拉动业绩增长!

在品牌营销方面,为了争夺更大的“泛90后”市场珀薇将从活动、产品、品牌三个维度同步进行推广。以新媒体为核心,通过新媒体app深度合作、美妆达人种草、明星旅拍合作、智能名片推广、行业媒体合作、互联网软文发稿等方式加强活动热度,再加上明星代言人的IP属性和强带货力,实现提升品牌知名度以及促进门店销售的目标。

新年伊始,珀薇以“年轻不止、科技玩美”的品牌战略打响了冲锋的号角,2019年珀薇将全面爆发,为渠道和门店带来更大的利润空间,再创共赢局面!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