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미디어 앱과 협력, 뷰티 인플루언서 추천 등 다양한 마케팅 실시해야...

2020년 중국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4352억 위안으로 추정되고 있다.

어마어마한 규모다. 반면에 그만큼 세계의 모든 화장품 브랜드가 관심을 갖기에 충분하고 중국의 로컬 브랜드들의 자국 시장을 수성하기 위한 노력 등이 합쳐지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할 수밖에 없다.

특히 중국의 유통은 2019년에 들어서면서 브랜드 파워가 미미한 화장품의 경우에는 유통을 기피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 국내의 중소 브랜드의 중국 진출은 과거와 같은 호황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 같은 상황은 중국의 신생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치열한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중국의 신생 브랜드는 어떤 전략을 준비하고 시행하고 있는지를 충분히 파악해 시장 진입의 교훈으로 삼아야 한다.

유희기업 CEO 림웨이펑(林伟)

최근 ‘퍼웨이’라는 브랜드가 2019년 1월 6일에 광저우 바이윈버킹먼호텔에서 전국 각지의 대리상 등 파트너들이 참석해 ‘퍼웨이’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고 중국의 뷰티신문망이 보도했다.

림웨이펑(林伟) 유희기업 CEO는 20대의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브랜드의 포지셔닝, 제품 개발, 채널 발전, 마케팅 보급 등 4대 측면을 통해 미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패셔너블하고 역동적인 태도를 지닌 이미지와 개성 있는 디자인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젊은 신흥 층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전 성분에 대해 알고 있고 효능 효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서 ‘효과적인 체험’은 소비를 촉진하는 키워드다.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산연을 병행하며, 과학적 연구 개발 배경을 가진 제품들이 시대의 트랜드라고 주장했다는 것.

마케팅의 경우에는 90대 젊은 소비층의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뉴 미디어 앱과의 심도 있는 협력,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추천, 스타들의 여행 촬영, 스마트 명함 판매, 업계 미디어와의 제휴, 인터넷 광고 등을 통해 활동을 해야 한다.

스타 대변인의 IP 속성과 강한 제품 판매력을 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장 판매를 촉진해야 한다는 것이다.

포웨이의 브랜드 마케팅에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19년에도 414 초과 서비스 판매 방안으로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고 파트너가 더 많은 우세 자원을 선점하고 실적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

따라서 중국의 젊은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성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효능 효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미 오래 전에 이슈가 됐으며 많은 경험을 갖고 있으므로 이를 활용해 나가야 할 것으로 예측된다.

[기사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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