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데카와 판테놀 등 좋다는 성분으로 처방한 더마코스메틱

사드 전에 게리쏭의 마유크림이 중국에서 대 히트를 기록했다. 이때 많은 브랜드에서 경쟁적으로 마유크림을 개발해 출시했다. 그러나 일정 시간이 흐르면서 마유크림은 더 이상 이슈가 없어졌다.

최근에 마유크림이 등장했다. 일반 마유크림 보다 5배 더 진한 농도의 말갈기 마유 100%가 함유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마유 성분의 함량의 문제가 아니라 과거의 마유크림처럼 다시 주목을 받을지 관심이 있다.

또 그동안 시장 활성화로 널리 알려진 마데카성분과 판테놀 성분을 모두 함유한 민감성 피부 전용의 더마코스메틱이 나왔다. 두 성분이 합쳐진 효과가 어떻게 나타날지 관심을 갖게 하고 있다.

메이크업은 브로우의 펜슬을 깍지 않고 돌려서 사용하는 제품과 고발색 및 고밀착 립스틱, 경화 과정이 필요없는 젤 네일, 0.12mm의 극세모 브러쉬라이너 등 다양하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후 공진향:군’ 업그레이드

LG생활건강이 ‘후’의 남성 라인 ‘후 공진향:군’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후 공진향:군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브랜드의 상징인 연꽃 로고를 더하고 심플하면서도 품격을 높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새 옷을 입었다. 황제에게 진상되었던 귀한 성분과 궁중비방으로 겉은 부드러우면서도 속은 탄탄한 피부로 다스려 주는 기초 라인이다. 귀한 산삼 성분과 동충하초 성분을 조합 처방해 피부 활력을 보강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백금 성분이 남성의 피부를 한층 건강하게 가꿔준다. 기획세트에서 만날 수 있는 ‘자양 수분 크림’은 남성 수분 크림으로, 황제의 피부 건강 비법으로 남성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집중 케어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제이준코스메틱, ‘인기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마스크팩‘

제이준코스메틱이 ‘인기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한국 단독으로 출시한 제품인 제이준 오버액션토끼 블랙 물광 투 스텝 마스크는 PHA성분이 함유된 필링 패드가 들어있어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한 후에 수분 보호막 형성을 돕는 블랙 물광 마스크를 사용하는 형태다. 제이준 오버액션토끼 인텐시브 샤이닝 투 스텝 마스크는 물광 효과를 원하는 부위에 사용하는 히알루론 멜팅 패치가 추가돼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와 함께 사용 시 얼굴 전체는 물론 부분 관리에도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 전용으로 ‘제이준 미니언즈 마스크’ 4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나나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 진정, 보습, 영양 공급 효과를 더했다. 또한 얼굴 전체 및 부분, 눈가, 입술 등 여러 부위에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시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AHC가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출시했다.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사람의 피부 콜라겐 구조와 일치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피부에 친화적이며 흡수가 빠르고, 효과가 즉각적인 100% 인체 유사 콜라겐에 AHC 독자 항산화 성분인 바이옥시노이드를 더해 피부 속부터 겉까지 탄력, 영양, 수분을 촘촘히 채워주며 얼굴에서 가장 연약한 눈가부터 얼굴 전체의 안티에이징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했다. 또, 초미세화 공법을 통해 모공의 1/300 사이즈로 쪼갠 미세한 유효성분 입자가 피부 겉은 물론이고 피부 속까지 깊고 빠르게 전달되어 안티에이징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킨다.

◇클라뷰, ‘센시티브 케어’

클라뷰가 ‘센시티브 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센시티브 케어 라인은 더마 기초라인으로, 주 성분인 씨실트 추출물과 시카(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주는 민감성 피부 솔루션 라인이다. ‘센시티브 케어 씨실트 리페어 토너’는 속까지 빠르게 수분을 채워주는 토너로, 화장솜에 적셔 피부결에 따라 닦아내면 피부결 정돈과 동시에 촉촉함을 부여한다. ‘씨실트 리페어 에센스’는 수분과 영양이 농축된 에센스 제형으로, 피부에 영양감과 수분감을 채워주고 빠른 흡수를 돕는 리포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흡수력이 우수하다. ‘씨실트 리페어 앰플’은 고농축 진정 수분 앰플로 얇고 강한 수분 베일을 형성해 피부 장벽을 보호해준다. ‘씨실트 리페어 크림’은 인지질,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을 캡슐화해 하이드라 젤 포뮬라에 담아내 흡수력과 보습력이 뛰어난 가벼운 젤 타입의 수분 크림이다.

◇비브라스, ‘더 라이스 브라이트닝 마스크’

비브라스가 ‘더 라이스 브라이트닝 마스크’를 출시했다. 더 라이스 브라이트닝 마스크는 쌀에 함유된 비타민 B1, B2 성분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며, 아미노산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고 각질을 잠재우는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한 쌀 발효 여과물과 5중 히알루론산, 쌀겨수 함유로 어둡고 칙칙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피부를 더욱 맑고 화사하게 가꿔주며 EWG 그린 등급의 착한 성분으로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에 비칠만큼 얇은 스키니 시트는 굴곡진 부위에도 들뜸 없이 완벽하게 밀착돼 에센스의 유효성분을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시킨다.

◇뷰디아니, ‘로즈 리바이벌 오일 리미티드 에디션‘

뷰디아니가 ‘로즈 리바이벌 오일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특별히 제작된 일러스트 케이스에 본품과 추가 15ml가 더해져 용량 대비 30% 저렴하다. 로즈 리바이벌 오일은 로즈 오또 오일을 베이스로 지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부여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에센셜 오일이다. 한 방울을 추출하기 위해 3,000송이 이상의 불가리아 장미꽃이 필요한 로즈 오또 오일을 베이스로 피부 보호 및 유연화를 돕고 수분 공급을 통해 보다 근본적인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겐조키, ‘모이스처라이징 로투스 마스크‘

겐조의 스킨케어 브랜드 겐조키가 ‘모이스처라이징 로투스 마스크’를 출시했다. 모이스처라이징 로투스 마스크는 세 가지 주요 성분을 통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해주는 크림 마스크로 화이트 로투스의 뛰어난 수분감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진정 작용이 탁월한 로투스 플랜트 에센스, 자기 무게의 1,000배 수분 양을 보유할 수 있는 고분자 히알루론산, 피부의 수분감을 유지해주며 외부 자극 요인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화이트 로투스 글리콜리셋 세 가지 성분들이 신선한 투명 젤과 크림 플라워에 함유되어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나코(NAKO), ‘마유’

나코가 ‘마유’를 출시했다. 마유의 ‘클래식 100’은 프리미엄 마유 100%로 구성된 제품이다. ‘스페셜티 100’은 일반 마유보다 5배 더 진한 농도의 말갈기 마유 100%가 함유됐으며, ‘블렌디드 100’은 프리미엄 마유와 말갈기 마유를 섞어 만든 부드러운 크림형이다. 레귤러와 벤티로 출시된 ‘매터니티 케어’는 마유의 강력한 보습력과 연어코에서 추출한 콜라겐 성분인 '수용성 프로테오글리칸'이 함유되어 갑작스런 피부변화에도 피부 탄력과 보습을 유지시켜 준다. 마유 성분은 주름개선, 피부장벽 강화, 트러블 완화, 피부 재생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예민한 피부타입에도 거부반응이 적고 흡수성이 높아 보습 개선에 도움을 주어 강력한 보습이 필요할 때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메이크업 부문]

◇라네즈, ‘슬림-하드 오토 브로우 펜슬’

라네즈가 ‘슬림-하드 오토 브로우 펜슬’을 출시했다. 슬림-하드 오토 브로우 펜슬은 깎지않고 돌려 사용하는 오토펜슬의 편리함과 오래 지속되고 강하게 표현할 수 있는 하드펜슬의 장점만을 담아 사용하기 편리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 할 수 있다. 가운데 심이 1.5mm으로 가늘어 원래 내 눈썹인것처럼 한 올 한 올 섬세하게 눈썹의 형태를 표현할 수 있으며 하드펜슬처럼 견고하여 잘 부러지지 않는데다, 피부에는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발색된다. 밀착력이 높아 피지와 땀 등으로 인해서 지워지지 않는 지속력을 자랑한다. 총 4가지 색상으로 1호 옐로우 브라운, 2호 모카 브라운, 3호 애쉬 브라운, 4호 내추럴 그레이 등 본인의 모발과 유사한 색상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아이오페, ‘컬러핏 립스틱‘

아이오페가 ‘컬러핏 립스틱’을 출시했다. 컬러핏 립스틱은 쫀쫀한 제형으로 한번만 터치해도 원하는 색상으로 선명하게 발색되는 풍부한 컬러감의 고발색 립스틱이다. 다각 파우더 활용을 통한 높은 밀착력 및 발림성을 자랑하며, 더욱 매끄럽게 발리면서 뭉침이 최소화되었다. 컬러핏 립스틱 글로우는 촉촉한 제형으로 물 머금은 듯 맑은 발색되는 글로우 타입이다. 틴팅 색소 함유로 입술을 물들이면서 발색되어 높은 지속력이 가장 큰 특징이다. 컬러핏 립스틱과 컬러핏 립스틱 글로우는 고보습 펩타이드로 구성된 맥시립 성분이 입술의 콜라겐 합성을 도와 탄력있는 입술로 연출해주며, 입술에 빈틈 없이 밀착되는 제형이 입술 주름을 메워서 매끄러운 입술을 완성해준다.

◇이니스프리, ‘매직프레스 숏타입‘, ‘글로스 젤네일 스트립‘

이니스프리가 ‘매직프레스 숏타입’을 출시했다. 매직프레스 숏타입은 기존 매직프레스 팁 길이가 손톱보다 길어 팁 부착 후 잘라내야 했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짧은 길이의 네일 팁이다. 팁의 길이는 물론 너비까지 작아져 작은 손톱, 짧은 손톱에도 간편하게 붙여 자연스럽고 트렌디한 네일 아트를 완성할 수 있다. 냥이, 댕댕이 등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아트 팁 ‘담요 속 냥이‘, ‘댕댕이 체크‘와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체크 패턴이 그려진 아트 팁 ’체크 스커트‘, ’캐시미어 니트‘, ’진주펄 스웨터‘로 구성 되어 있다.

또 ‘글로스 젤네일 스트립’을 출시했다. 글로스 젤네일 스트립은 램프 경화가 필요한 젤 네일과 달리 별도의 경화 과정 없이 원하는 디자인의 스트립을 손톱에 간단하게 붙여 간편하고 빠르게 네일 아트를 완성하는 네일 스트립이다. 우수한 광택력과 놀라운 지속력으로 실제로 젤 네일 받은 듯한 손톱을 연출할 수 있으며, 손톱 곡선에 맞춰 들뜸 없이 완벽하게 밀착해 이물감 없이 편하게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2019년 황금 돼지 해를 맞아 선보이는 귀여운 돼지 캐릭터 디자인과 데일리 룩과 파티 룩 등 다양한 분위기와 컨셉을 연출할 수 있는 화려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3CE, ‘멀티 컬러 팔레트’

3CE가 10주년 기념 ‘멀티 컬러 팔레트‘를 출시했다. ’프로 멀티 아이 컬러 팔레트‘는 모던하고 세련된 25가지의 웨어러블한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매일 새로운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베이직하고 활용도 높은 컬러들로 섀도우 뿐 아니라 아이브로우 및 음영 메이크업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BN파우더와 천연 미네랄 파우더를 사용하여 맑고 고르게 발색 되며 멜팅 오일의 배합으로 쉬머리한 광택을 매끄럽게 표현한다. ‘프로 멀티 블러쉬 컬러 팔레트’는 부드러우면서도 깊이감 있는 6가지 컬러가 톤 온 톤 페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며 마치 내 볼인 듯 말갛게 물드는 블렌딩 텍스처로 자연스러운 컬러를 표현해준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누아즈 립‘

투쿨포스쿨이 ‘아트클래스 누아즈 립’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 아트클래스 누아즈 립은 구름처럼 가볍고 포근한 소프트 클라우드 텍스처가 입술 주름 사이사이 부드럽게 녹아 들어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가 유지되는 립 틴트이다. 로즈힙 오일이 함유돼 각질 부각 없이 촉촉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유연한 플렉서블 팁으로 한 번에 얇고 고르게 벨벳 매트 립을 완성해준다. 새롭게 추가된 컬러는 따뜻한 무드의 코랄 로즈 ‘6호 로즈 뮬리’, 빈티지한 매력이 돋보이는 브릭 레드의 ‘7호 브라운 머스크’와 화사한 클래식 레드 ‘8호 레드 램블러’이다.

◇지베르니, ‘센서티브 퍼펙트 브러쉬 라이너‘

지베르니가 ‘센서티브 퍼펙트 브러쉬 라이너’를 출시했다. 센서티브 퍼펙트 브러쉬 라이너는 탄력 있고 슬림한 0.12mm 극세모 브러쉬를 적용해 눈꼬리까지 끊김 없이 쉽게 그려지며 선명한 아이라인을 완성해주는 브러쉬 라이너다. 미세한 브러쉬가 민감한 눈가 피부에 자극없이 부드럽게 닿고 섬세한 드로잉이 가능해 얇은 라인부터 볼드한 라인까지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그리는 즉시 빠르게 픽싱되어 눈꺼풀 찍힘 현상 없이 깔끔하게 연출이 가능하며 고분자 폴리머가 필름막을 형성해 물과 땀, 피지에도 오랜 시간 번짐없이 선명하게 유지되는 롱래스팅 아이라이너 제품이다.

◇지방시 뷰티, ‘멀티 로즈 퍼펙토’

지방시 뷰티가 ‘멀티 로즈 퍼펙토’를 출시한다. 멀티 로즈 퍼펙토는 높은 수분력과 도톰한 입술 연출, 영양감이 더해진 ‘4-in-1’ 꾸뛰르 립밤이다. 누드, 핑크, 말린 장미, 딥 퍼플, 코랄 등 세련되고 독특한 컬러감을 선보인다. 선명한 8가지 쉐이드로 한층 촉촉하면서 도톰한 립을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딩 효과가 뛰어난 크리미 텍스처가 입술에 고급스러운 편안함을 선사한다.

[바디 부문]

◇라이크아임파이브, ‘러브유 핸드 케어 세트’

라이크아임파이브가 ‘러브유 핸드 케어 세트’를 출시했다. 러브유 핸드 케어 세트는 휴대가 용이한 튜브형으로 에센스, 크림, 버터 세 가지 제형과 천연향으로 구성했다. 계절에 따라, 피부 타입과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올리브오일, 시어버터 성분을 함유해 손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러브유 핸드 에센스’는 산뜻하고 촉촉한 보습감과 더불어 시트러스 우드 향으로 상쾌함을 더했다. ‘러브유 핸드 크림’은 부드럽고 촉촉한 제형으로 아로마 플로럴 향으로 은은하고 편안함을 선사한다. ‘러브유 핸드 버터’는 진하고 풍부한 보습을 위한 포뮬러로 향에 민감한 이들도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도록 무향으로 만들었다.

◇구딸 파리, '홈 컬렉션’

아닉구딸이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구딸 파리로 새 단장을 하며, 첫 신제품 ‘홈 컬렉션’을 출시했다. 홈 컬렉션의 캔들은 시트러스, 우드, 아로마 등 공간을 일깨우는 6가지의 향 캔들과 1개의 유니버셜 캔들로 출시한다. 유니버셜 캔들은 다른 향 캔들과 함께 사용할 경우 공간으로 퍼지는 향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만들어주며, 보다 넓은 공간에 발향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디퓨저는 신선하면서도 평온한 느낌을 전하는 시트러스 향의 '엉 에어 드 아드리앙', 오렌지와 만다린의 시트러스한 향과 시베리아 소나무의 우디한 향이 조화를 이루는 '윈 포레 도르' 향으로 출시한다. 디퓨저의 형태는 기본 스틱 디퓨저와 아티스틱한 디자인의 페이퍼 디퓨저로 각각 출시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

◇아틀리에 코롱, ‘무스크 임페리얼’

아틀리에 코롱이 ‘무스크 임페리얼’을 출시한다. 무스크 임페리얼은 따뜻한 느낌을 주는 머스크와 시트러스한 베르가모트의 대조적인 조화로 첫 향은 강렬하면서도 밝은 느낌을 준다. 이어서,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의 클라리 세이지가 암브레트와 함께 진하고 선명하게 잔향을 남기어 오랫동안 깔끔한 우디 잔향을 유지시켜주는 새로운 느낌의 머스키 우디로 해석된 향수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