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3D 프린팅 마스크 팩 개발...

국내 마스크팩이 시트에서 탈출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존슨앤존슨의 뉴트로지나가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동안 시트에서 하이드로겔 등 재질 변화와 LED 마스크 팩, 금박 마스크 팩 등 다양한 변화가 시도됐지만 세대교체를 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뉴트로지나가 개발한 마스크 팩은 시장에서 관심을 가질만한 충분한 내용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스마트 폰을 활용하고 자신의 피부상태에 따른 최적의 성분으로 처방할 수 있고 거기다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국내 마스크 팩이 연구개발에 더욱 집중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뉴트로지나의 마이크로 3D 프린팅 'Mask ID' 마스크(사진 홈페이지 캡처).

최근 중국의 매체는 뉴트로지나(Neutrogena)가 미국 라스베가스에 열린 2019년 국제 소비 전자 전시회 Consumer Electronics Show(CES)에서 최초로 마이크로 3D 프린팅 마스크인 ‘Mask ID’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Mask iD는 최초로 사용자의 얼굴에 맞추어서 만든다. 사용자가 자신의 셀카를 Mask iD 앱이나 웹 사이트에 올리면 얼굴 특징에 따라 얼굴 크기, 코 모양, 눈 거리, 입 너비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측정해 개인의 얼굴 지도를 만들어 밀착력을 높인다는 것이다.

또 Mask iD의 앱이나 웹 사이트에서는 사용자가 개인의 스킨케어 수요 입력을 요청받아 수동 입력을 선택할 수도 있고 Skin360 도구로 측정하여 업로드할 수도 있다. 스킨360은 로더칭이 2018년 CES에서 출시된 휴대전화 카메라의 외부 접속 장비에 맞춰 실시간으로 피부 상태를 점검하는 앱이다.

이번에 새로 나온 Mask iD는 Skin360의 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각 사용자의 피부 상태와 수요에 따라 Mask iD 팩은 6개 부위(전액, 눈두덩이, 코, 볼, 턱, 비순구)로 구분되며, 각 부위마다 다른 성분을 맞춤으로 제공한다. 예를 들면, 순수투명질산, 글루코사민, 비타민C, 비타민B3와 벨라세틸콜이다.

고유한 3D 프린팅기술을 적용했다. 효율적인 스킨케어 성분을 하이드로겔 마스크의 특정 구역에 정확하게 프린팅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적의 스킨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Johnson & Johnson의 미용부 글로벌 회장인 Sebastien Guillon은 “앞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마스크팩을 프린트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맞춤 스킨케어의 수요를 완전히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 없고, 소비자들은 이러한 제품이 필요해서 우리는 이 3D 프린팅 마스크 팩을 출시한다"라고 말했다.

또 Sebastien Guillon은 "이것은 단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다. 어떻게 판매와 온라인 소비 체험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해결책을 제공하는지를 우리는 고민하고 있다"라고 했다.

[원문]

露得清将于周二在拉斯维加斯举行的2019年国际消费电子展 Consumer Electronics Show(CES)上发布首款微型3D打印面膜 Mask iD。

Mask iD 的个性化定制体现在三个方面:首先是定制面膜与脸部轮廓的贴合度。Mask iD 是史上第一款为用户的脸部量身定制的面膜。用户只需要将自拍照上传到 Mask iD 的应用程序或网站上,就会生成一张用户个人的脸部地图,它可以根据每个人独一无二的脸部特征,精确地测量出脸部大小、鼻子形状、眼睛距离、唇部宽度等各种数据。

二是为脸部的各个部位定制护肤成分。在 Mask iD 的应用程序或网站上,用户会被要求输入个人的护肤需求,可以选择手动输入,也可以用 Skin360 工具测量并上传。Skin360是露得清在2018年的 CES 上推出的一款配合手机摄像头外接设备使用的应用程序,用于实时评估皮肤的健康状况。这次新推出的 Mask iD 是 Skin360 的配套产品。根据每位用户不同的皮肤状况和需求,Mask iD 面膜将被划分为六个部位(前额、眼眶、鼻子、脸颊、下巴、鼻唇沟),每个部位都可以定制不同的成分,比如纯透明质酸、葡萄糖胺、维生素C、维生素B3和白藜芦醇。

三是专有的3D打印定制技术,这种技术可以将高效的护肤成分精准打印到水凝胶面膜上的特定区域,因此也就能收到最优的护肤效果。这种技术非常快捷,消费者在露得清官网下单以后就可以立即得到定制的专属面膜。露得清母公司 Johnson & Johnson(强生)的美容部全球总裁 Sebastien Guillon 说,今后还会考虑在实体店内现场打印面膜。

Sebastien Guillon 表示:“市面上并没有能够完全满足消费者定制护肤需求的产品,而他们需要这样的产品,所以我们退出了这款3D 打印面膜。”

美容科技创新对露得清来说越来越重要,这是强生旗下品牌连续第三年在 CES 上推出创新型产品,他们在2017年推出了痤疮光疗面膜。Sebastien Guillon 在谈到对未来的展望时说:“这不仅仅是销售产品,而是向消费者销售产品和服务。我们考虑的是如何将零售和线上消费体验相结合,从而为客户找到最佳的解决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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