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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화장품 2019. 01. 22. Tue
화장품2019년 일본 화장품 트랜드...'팝업스토어• 남성메이크업•매트 립스틱'샤넬, 아르마니, 지방시 등 글로벌 브랜드가 주도...

일본의 화장품 시장은 지난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팝업스토어와 남성 메이크업, 매트 립스틱이 트랜드를 이룰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최근 일본의 WWD는 2018년 일본 화장품업계는 POP-UP EVENT, MEN'S MAKEUP, Matte Rouge였다고 밝히고 2019년에도 이 같은 분위기가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중국의 뷰티망이 보도했다.

일본의 WWD는 지난 2018년에 샤넬(CHANEL MATSURI), 조르지오 아르마니(Armani Box) 등의 다수의 브랜드가 도쿄나 히로시마 등에서 POP-UP 플래그샵을 오픈하면서 성황을 이뤘다. 2019년에도 플래그샵을 통한 브랜드 홍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 2018년은 남성 메이크업(MEN’S MAKEUP)의 콘셉트가 주목을 받았다. ACRO 산하 브랜드인 '쓰리'(THREE)와 샤넬이 남성 메이크업 시장에 진출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또 오는 2월에는 지방시가 14년 만에 처음으로 성별 없는(Gender-Free) 메이크업 라인인 ‘미스터(Mister)’를 출시할 예정이어서 2019년에도 남성 메이크업 시장은 더욱 활력을 얻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리고 2018년에는 매트 립스틱이 유행을 했다. 2018년 3월에 Polar 산하 BA COLORS가 세미마틴(semi matte ) 제품을, 5월에는 Perfume Givenchy가 부드러운 무광 제품을, 10월에 Yves Saint Laurent는 브랜드 중 가장 강한 무광 제품을 각각 출시했다.

매트 립스틱은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메인컬러는 레드였다. 선명한 색상으로 입술에 강한 표현력을 주는 매트 레드(matte red)가 주류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원문]

日本WWD整理出了2018年日本化妆品行业受瞩目的三大关键词。三个关键词分别是POP-UP EVENT、MEN’S MAKEUP、Matte Rouge。2018年很多品牌开展POP-UP快闪活动或临时开店吸引消费者关注。

不仅是东京,还有京东和广岛等地都举行了“CHANEL MATSURI”、GIORGIO ARMANI开展“Armani Box”,店中布满了玩具,传达品牌的世界观。除此以外,大部分化妆品企业开设了快闪店活动,努力宣传品牌。2019年预计通过快闪活动宣传品牌将会更加盛行。

此外,2018年是MEN’S MAKEUP的概念受瞩目的一年,ACRO旗下品牌“THREE”与香奈儿男士彩妆产品拉开了男士彩妆的序幕,引领了流行趋势。

在即将到来的2月份,纪梵希14年以来计划首次推出新作品无性别(Gender-Free)彩妆系列“Mister”,预计2019年男士彩妆市场将充满活力。

第三个关键词是Matte Rouge。

化妆品中“口红颜色”是反映时代的一种产品,任何一个时代的女性都会使用口红,2018年哑光口红盛行,各品牌纷纷推出新产品。3月份Polar旗下BA COLORS推出了半哑光(semi matte )产品,5月,Perfume Givenchy推出了柔滑哑光,10月,Yves Saint Laurent推出了品牌中极强的哑光产品,哑光具有程度的差异,但主打颜色都是红色,鲜明的色彩让嘴唇更具表现力的哑光红色是主流。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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