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마이드 10,000ppm, 비타민 C 4배 및 코엔자임 Q10 10배 강해...

새로운 제형이나 소비자의 편의성 등을 개선한 것은 찾기가 어렵다.

다만 성분의 차별화가 눈에 띈다. 특히 그동안 안전하고 효과가 좋은 성분의 고 함량 처방이 강조되고 있다. 기존 보다 해당 성분의 함량이 높아진 만큼 효능이 향상되는지에 대한 검증이 뒤 따라야 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보편적이면서 널리 알려진 세라마이드다. 수분 손실 등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다. 에스트라가 10,000ppm의 고함량 처방의 미스트를, 메이클프렘이 비타민 C의 4배, 코엔자임 Q10의 10배 뛰어난 강력한 주름 개선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이데베논 앰플을 각각 내 놓았다.

특히 지난해 해양생태계 파괴를 한다는 성분인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와 벤조페논-3을 뺀 자외선차단제가 나왔다. 지난해 미국의 하와이주가 옥시벤존, 옥티노세이트 등의 화학물질이 함유된 자외선 차단제의 판매와 유통,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고 오는 2021년 1월부터 시행하다고 발표했다.

또 지난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순례 자유한국당의원은 옥시벤존 등 유기자외선차단제의 성분이 염소(바닷물)과 결합하면 발암물질인 페놀로 변화돼 산호초 등 생태계를 위협하므로 판매 및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제정해야 한다는 지적했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스페셜 에디션’

LG생활건강이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스페셜 에디션은 ‘임페리얼 주얼 컬렉션’의 첫 번째 제품으로, ‘파베르제의 임페리얼 에그’ 중에서도 가장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작품으로 손꼽히는 ‘대관식 에그’를 재해석해 탄생했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은 29종의 활력인자를 통해 지친 피부에 영양과 활력을 주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의 핵심성분 ‘시그니춰 29 셀’을 담았다. 또 에너지의 정수라고 불리는 모란추출물을 더해 럭셔리 토탈케어를 완성해준다.

◇LG생활건강, ‘숨37° 시크릿 라인‘

LG생활건강의 숨37°에서 ‘시크릿 라인’을 출시했다. 시크릿 라인은 피부의 첫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자연·발효 에너지로 가득 채우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균형 잡힌 피부를 선사해준다. ‘시크릿 크림’은 풍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농밀한 탄력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제형이 부드럽게 밀착되어 매끄럽게 가꿔주고 깊은 영양과 탄력 에너지를 채워줘 탄탄하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한다. ‘시크릿 밸런싱 토너’는 피부에 닿는 순간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 바탕을 다져주는 젤 타입의 토너다. ‘인핸싱 에멀전’은 미세한 트리플 보습 성분을 담아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미스트’

에스트라가 ‘아토베리어365 미스트’를 출시했다. 아토베리어365 미스트는 피부 지질 성분 중 장벽 케어에 가장 핵심이 되는 세라마이드를 10,000ppm 함유해, 크림 수준의 풍부한 보습감을 미스트로 구현했다. 특히 고함량의 세라마이드의 미세분사를 구현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며 한층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한 제품은 8無 처방(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향료, 폴리아크릴아마이드,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합성색소, PEG계면활성제)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샤, ‘초공진 달콤한 꽃 리미티드 에디션’

미샤는 ‘초공진 달콤한 꽃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초공진 달콤한 꽃 리미티드 에디션의 ‘초공진 크림 팩트’는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초공진 크림 성분과 피부 결점을 잘 가려주는 커버 베이스를 블랜딩했다. 21호 은은한 빛과 23호 차분한 빛 두 가지 제품이 나왔다. ‘초공진 크림 루즈’는 마치 크림을 바르는 듯 부드러운 제형과 바를수록 선명해지는 발색이 장점이다. 차분한 장밋빛의 ‘쉬머 로즈’, 활짝 피어난 꽃처럼 싱그러운 ‘그레이스 핑크’, 우아한 베이지 톤의 ‘누디 핑크’ 세 가지 색상이 준비됐다. '초공진 멀티 블러셔'는 레드, 핑크, 코랄 컬러와 하이라이터로 사용할 수 있는 화이트 오팔의 4가지 색으로 구성됐다. 블러셔, 하이라이터는 물론 아이 메이크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모이스처 리페어 선’

듀이트리가 ‘어반쉐이드 모이스처 리페어 선(SPF50+/PA++++)’을 출시했다. 어반쉐이드 모이스처 리페어 선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쉽게 예민해지는 피부 케어를 돕는 선크림이다. 8중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 및 보습 유지를 돕고, 천년초 및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쉽게 붉어지고 약해진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것으로 알려진 자외선 차단제 원료(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 벤조페논-3)는 배제하였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해진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참미역추출물, 스피룰리나플라텐시스추출물, 감태추출물 등이 함유된 마린 그린 컬러로 붉은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기초 베이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메이크프렘, ‘이데베논 리프팅 앰플’

메이크프렘이 ‘이데베논 리프팅 앰플’을 출시했다. 이데베논 리프팅 앰플의 이데베논(하이드록시데실유비퀴논)은 비타민 C의 4배, 코엔자임 Q10의 10배 뛰어난 강력한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5가지 세라마이드가 결합된 ‘5겹 세라마이드’와 칸데이아 나무에서 추출한 미백 기능성 성분인 ‘알파 비사보롤’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과 미백 케어에도 도움을 주며, 특히 정제수 대신 로즈힙 추출물이 함유되어 더욱 더 효과적인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마이크로 캡슐 앰플’

끌레드벨이 ‘미라클 파워 마이크로 캡슐 앰플’을 출시했다. 미라클 파워 마이크로 캡슐 앰플은 3가지 앰플을 한 병에 담아 세럼과 앰플을 겹겹이 바르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금실콜라겐 캡슐(금실콜라겐, 히알루론산, 코엔자임 큐텐)과 모스 셀텍 항산화 탄력 캡슐(모스 셀텍, 히알루론산, 콜라겐추출물), 펩타이드 리포솜 3가지 캡슐을 2중층으로 분리해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금실콜라겐 성분이 하나하나 캡슐에 안정화된 상태로 담겨있어 사용할 때마다 신선하게 피부에 흡수된다.

 

[메이크업 부문]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라벤더랜드’, ‘주름이 컬렉션‘

에뛰드하우스가 ‘플레이 컬러 아이즈 라벤더랜드’를 출시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라벤더랜드는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해주는 음영 컬러와 은은한 보랏빛의 포인트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드럽고 밀착력이 우수한 베이스로 뭉침과 가루날림 없이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과 펄감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톤 느낌의 오묘함과 판타지한 홀로그램 퍼플 브라운 컬러의 ‘퍼플 판타지’, 한밤의 산책길을 걷는 듯한 매트 딥 브라운 컬러의 ‘한밤의 가든 산책’, 프로방스 마을의 노을 지는 느낌을 담은 쉬머 핑크 브라운 컬러의 ‘노을진 프로방스’, 말린 꽃잎과 같은 매트 핑크 브라운 컬러의 ‘드라이 플라워’ 등 10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또 ‘주름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주름이 컬렉션은 주름이 캐릭터와 에뛰드하우스의 부분(아이, 팔자, 입술)패치, 마스크팩과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이다. ‘아이고 내 팔자야 팔자 팽팽 패치’는 넘치는 수분감을 담은 히알루론산 겔의 팔자주름 개선 패치로 집중적으로 탄력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콜라겐 아이패치’는 콜라겐 에센스에 적셔진 탄력강화 시트로 수분과 탄력을 집중 공급해주는 눈가 전용 패치이다. ‘체리 쪽 젤리 입술 생기 패치’는 체리추출물, 히알루론산, 콜라겐 3종 케어로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입술로 가꾸어주는 입술 패치이다. ‘0.2 테라피 에어 마스크[콜라겐]’는 영양감 있는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는 에멀젼 타입으로 콜라겐 및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탱탱하게 가꾸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리퍼블릭, ‘프로 터치 케미스트리 멀티 팔레트’

네이처리퍼블릭이 온라인 전용 제품 ‘프로 터치 케미스트리 멀티 팔레트’를 출시했다. 프로 터치 케미스트리 멀티 팔레트는 최신 제형의 매트 글리터와 홀로그램 글리터, 매트 타입으로 구성된 8가지 컬러의 섀도와 자연스러운 생기를 선사하는 2가지 컬러의 블러셔가 담겨 있어 데일리부터 스페셜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멀티 팔레트 왼쪽은 보라색 무드 조합으로 손쉽게 퍼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으며, 오른쪽은 최근 트렌드인 코랄 컬러 무드로 구성돼 팔레트 하나로 웜톤과 쿨톤에 관계 없이 활용 가능하다.

◇SEP(셉), ‘스킨 랩핑 파운데이션’

SEP(셉)이 ‘스킨 랩핑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스킨 랩핑 파운데이션은 본연의 피부인 듯 깔끔하고 매끈한 피부로 연출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고, 아침 화장으로 오후까지 화사하고 예쁜 피부를 오랜 시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초 경량 파우더를 사용해 덧발라도 뭉침 없이 오랜 시간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며, 오후에도 화장이 무너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수정 화장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천연 과일 성분으로 구성된 랩핑 포뮬라가 매끈한 모공 커버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해준다. 여기에 히알루로스무스 성분으로 수분감을 더해 들뜸 없이 밀착력을 높였다.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리프트 V쿠션 해피뉴이어 에디션’

끌레드벨이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리프트 V쿠션 해피뉴이어 에디션’을 출시했다. 해피뉴이어 에디션은 2019년 황금돼지해를 맞이하여 2가지 색상의 화이트골드 플래티넘 한정판과 로즈골드 한정판 2가지 케이스로 출시된다. 특히, 기존 리얼 골드 케이스와 더불어 화려한 글리터 케이스로 쥬얼리 컬렉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미라클 파워 리프트 V쿠션’ 금실 콜라겐과 녹는실 콜라겐, 24K 황금성분, 14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리프팅 효과에 도움을 준다. 특히,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EGF 펩타이드, 플러린, 레구신 등이 포함되어 있다.

◇베네피트, ‘2019 뉴이어 키트’

베네피트가 ‘2019 뉴이어 키트’를 출시했다. 2019 뉴이어 키트의 ‘해피리 에버 래프터’는 피부에 생기를 더해줄 ‘포어페셔널 펄 프라이머’, 핑크빛의 국민 블러셔 ‘단델리온’, 어디서든 지워지지 않는 워터 프루프 브로우 ‘카-브로우!’로 구성되었다. ‘유아 어 럭키 스타!’는 장미빛 입술을 완성해줄 ‘베네틴트’와 인형 같은 속눈썹 연출이 가능한 마스카라 ‘롤러 래시’, 눈썹의 빈 곳을 채워주고 눈썹 꼬리까지 섬세하게 그려줄 ‘구프 프루프 아이 브로우 펜슬’로 구성됐다. ‘포춘, 펀 & 페이보리츠!’는 프라이머 ‘더 포어페셔널’과 태양을 머금은 듯한 핑크 코랄 블러셔 ‘갤리포니아’, 눈썹 결을 정리해줄 ‘김미 브로우 플러스’로 구성되어, 핑크빛 무드의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바디 부문]

◇루스티크, ‘미네랄 앤 헴프씨드 오일 페이스앤 바디바’

루스티크가 ‘미네랄 앤 헴프씨드 오일 클렌징바 라인‘을 출시했다. 미네랄 앤 헴프씨드 오일 클렌징바 라인은 보습효과가 뛰어난 오트밀을 통째로 갈아 넣은 ’미네랄 앤 헴프씨드오일 위드 오트밀‘, 통후추를 갈아 넣어 마사지와 탈취효과가 있는 ’미네랄 앤 헴프씨드 오일 위드 블랙페퍼‘, 천연스크럽 효과가 있는 비정제 유기농 사탕수수와 강하게 볶은 커피원두를 갈아넣은 ’미네랄 앤 헴프씨드 오일 위드 커피&브라운슈거‘ 등 4가지 제품을 포함한다. 제품 모두 코코넛 파우더와 내추럴 미네랄 파우더가 들어있어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의 저자극 클렌징이 가능하다. 특히 가을, 겨울철 피부를 위해 주재료로 함유된 헴프씨드 오일은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환절기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세안만으로도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구딸 파리, '부아 드 아드리앙’

구딸 파리가 '부아 드 아드리앙(Bois d’Hadrien)'을 출시했다. 부아 드 아드리앙은 위대하고 매력적인 인물의 삶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되었다. 바로 모험적인 삶을 살았던 고대 로마 제국의 아드리아누스 황제가 광활한 자연을 바라보며 느꼈던 예술적 영감을 표현한 것이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에 석양이 질 때 대조되는 빛과 어둠, 차가운 공기와 아직 뜨거운 열기를 머금은 대지, 나무의 시트러스 과실 향과 짙은 흙의 내음 등 만물이 조화를 이루면서도 양립하는 순간을 찬양한 아드리아누스 황제의 이야기를 향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석양이 지는 광활한 자연과 대지의 느낌을 연상시키는 신선한 시트러스 향과 함께 나무와 흙의 어우러짐을 떠올리게 하는 우디 향의 베이스 노트가 특징이다.

[헤어 부문]

◇프라브아, ‘밀크쉐이크 헤어 미스트’

프라브아가 ‘밀크쉐이크 헤어 미스트’ 를 출시했다. 밀크쉐이크 헤어 미스트는 모발구성 필수 성분인 단백질, 콜라겐, 세라마이드가 만나 1회 사용만으로도 모발 곱슬거림과 부스스함을 즉각 케어하고, 모발에 충분한 영양감을 주어 염색 후에도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특히 에센스층과 수분층이 분리돼 있다가 사용할 때 흔들어 주면 부드러운 유액 상태로 고루 섞여 모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선사해 모발 큐티클 탈락을 막아준다. 캐모마일, 수레국화, 카렌듈라 등 각종 자연유래 꽃 추출물 성분들이 모발에 자극 없이 생기와 활력을 공급하며, 특히 잦은 염색과 펌으로 무너진 모발 pH 밸런스를 조절하여 언제나 아름답고 건강한 모발의 상태로 가꾸어 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