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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유통 2019. 01. 31. Thu
유통‘유니레버•로레알 VS 세화피앤씨•잇츠스킨’...춘절마케팅으로 매출 향상유니레버 이어 로레알 쑤닝과 전략적 제휴 맺고 두배 이상 매출 성장 목표 제시

유니레버와 로레알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전자상거래 시장 등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신유통(신소매)을 속속 점령하고 있다.

반면에 국내 화장품은 아직도 총판 계약에 몰입하고 있어 대조적이다. 세화피앤씨는 중국의 코나인터내셔널과 오는 2020년 1월 28일까지 1년간 총 106억원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또 잇츠스킨이 지난 1월29일 중국의 (주)비투링크와 2020년 1월28일까지 총 275억2,000만원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뷰티망 사진 캡처

최근 유니레버는 징둥마트와 베이징에서 2019년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향후 브랜드 파워 제고와 공동 마케팅 시행, 테크놀로지 구현 등 각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는 전략을 발표했다.

이어 로레알은 중국의 전자상거래업체인 쑤닝을 파트너로 선정하고 앞으로 3년 연속으로 매출을 두배 정도 성장하는 공동의 목표를 설정했다고 뷰티망이 밝혔다.

1월 28일 세계 최대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중국) 주식회사 CPD 전역소매의 린샤오 사장은 이날 난징 쑤닝 본사에서 변농 쑤닝유통그룹 부회장과 2019년 공동장사계획을 체결했다. 이로써 쑤닝과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 협력이 본격화됐다.

로레알(중국)과 쑤닝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앞으로 양사는 스마트 소매 모델을 둘러싸고 O2O 온라인 오프라인 전 장면, 온 채널 제휴, 인기스타 모델로 폭발적인 판매, 딥 제품 맞춤화, 팬 공동 마케팅 등에서 협력을 하기로 했다.

그동안의 좋은 협력을 바탕으로 양사는 더욱 깊이 있는 협력을 통해 3년 연속으로 매출을 두배정도 성장하기로 결의했다. 이 성장 계획은 업계의 평균 성장 속도를 훨씬 뛰어 넘는 수치다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쑤닝은 그동안 로레알과 깊은 협력관계를 유지해 왔다. 2018년만 해도 로레알의 여성 스킨케어 및 세정 염색 제품의 판매는 로레알 전자상거래의 전체적 표현과 기타 동종 전자 상거래 플랫폼보다 낫다. 특히 브랜드 연동에 있어서는 서로 긴밀하게 협력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지난해 쑤닝마트의 818 할인 행사에 로레알과 함께 쑤닝극물점에서 로레알 제품을 생중계해 인기를 끌었다. 데이터에 따르면 생방송 예열 클릭 전환률 88.3%, 생방송 시청 전환률 21.1%로 좋은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에 로레알 세호 용품의 더 큰 성장 여지가 있을 것이다."라고 변농은 회의에서 말했다.

팬 경제로 인해 고유량 인기스타 모델 및 베스트셀러 온라인 왕홍 제품들이 현재 뷰티 업계 주류의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이어서 쑤닝은 로레알과 손잡고 인기스타들의 호소력을 살려 온라인 생중계 도배, 오프라인 복지 활동 등으로 팬들과 깊이 있는 소통을 통해 관련 스타 제품 판매를 이끌어 쌍방 브랜드 영향력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회원 빅 데이터에 기반한 분석을 통해 쑤닝은 로레알이 시장의 동태를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돕고, 정교한 사용자화상을 통해 사람들을 세분화하여 다양한 제품 종류가 성장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으로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통찰로 쑤닝은 로레알과 손잡고 소비 수요에 맞춰 쑤닝의 전속 맞춤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개성화 욕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그리고 일련의 정교한 마케팅으로 슈퍼 브랜드 데이, 전국민 50% 할인,녠훠제 , 418, 618, 818, 쌍11절, 쌍12절 등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로레알의 브랜드 침투율과 유량 전환률을 높인다

국내 스마트 리테일의 개척자이자 선도자로서, 쑤닝이구는 전 채널 확장, 온라인 오프라인 연동, 소비 체험 향상 등에서 천혜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쑤닝샵은 쑤닝의 오프라인 가장 사용자에게 밀착되는 일환으로 브랜드 상가에게 더욱 중요시된다. 이어서 쌍방은 쑤닝숍을 통해 더 많은 협력을 하고, 주력 제품인 전국으로 보급, 다양한 마케팅 모델과 자원연동으로 소비자의 소비경험을 높여 소비자의 인정을 더 많이 받는다.

현재 쑤닝 수퍼마켓에서는 녠훠제(설맞이 행사)가 한창인데, 로레알 포도씨 수분케어 세트, 안티 링클 스킨케어 화장품 세트 등이 뜨겁게 팔리고 있다. 설날에 쉬지 않는 쑤닝택배는 로레알 상품을 많은 가구에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새 옷을 입고, 새로운 얼굴을 보이고 아름다움에 영원히 늦지 않는다. 앞으로 쑤닝은 로레알과 손잡고 더 많은 좋은 제품, 좋은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가져다 줄 것이고 소비자의 아름다움을 위해 대계를 모색할 것이다.

[본문]

1月28日,苏宁易购与全球最大的化妆品公司欧莱雅(中国)大众化妆品,共同宣布达成战略合作。未来,双方将围绕智慧零售模式,在O2O线上线下全场景、全渠道合作,当红明星代言爆款销售、深度产品定制、粉丝联合营销等方面深度合作,进一步向用户、品牌创造更高的价值。基于此前的良好合作,双方定下了销售额连续三年翻番的目标,如此高复合的增长是远超于行业增速的。

当天,欧莱雅(中国)有限公司CPD全域零售总经理林晓在南京苏宁总部,与苏宁零售集团副总裁卞农签署了2019年的联合生意计划。至此,苏宁与欧莱雅的全球战略合作正式开启。

一直以来,苏宁就与欧莱雅保持着良好深入的合作关系。仅在2018年,欧莱雅旗下女士护肤及洗护染产品的销售表现就优于欧莱雅电商整体表现和其他同类电商平台。尤其是在品牌联动方面,双方合作密切,成绩斐然。在去年的818期间,苏宁超市联合欧莱雅,在苏宁极物店内举行了一场欧莱雅产品直播,深受粉丝欢迎。数据显示,直播预热点击转化率88.3%,直播观看转化率21.1%,取得了良好的效果。“未来,欧莱雅洗护染产品将有更大的增长空间。”卞农在会上表示。

众所周知,粉丝经济驱动下,高流量明星代言及爆款网红产品成为当前美妆行业主流的营销趋势。接下来,苏宁将与欧莱雅携手,利用当红明星超强的号召力,通过线上直播刷屏、线下发福利宠粉等方式,与粉丝深度互动,带动相关明星产品的销售,提升双方的品牌影响力。

同时,基于会员大数据的分析,苏宁将全面助力欧莱雅更好地掌握市场动态,通过精准的用户画像,对人群进行细分,帮助不同品类抓住增长机遇。今后,凭借双方对消费者的了解和洞察,苏宁将携手欧莱雅针对消费需求推出苏宁专属定制产品,满足消费者的个性化需求。并打造一系列精准营销,通过超级品牌日、全民5折天、年货节、418、618、818、双十一、双十二等大型促销节点,提升欧莱雅的品牌渗透率和流量转化率。

作为国内智慧零售的开创者和引领者,苏宁易购在全渠道拓展,线上线下联动,提升消费体验等方面有着得天独厚的优势。苏宁小店作为苏宁线下场景中最为贴近用户的一环更为品牌商所重视。接下来,双方将围绕苏宁小店展开更多合作,通过重点产品全国下沉、多种营销模式和资源联动,提升消费者的消费体验,赢得更多消费者的认可。

眼下,苏宁超市年货节正如火如荼,欧莱雅葡萄籽补水护肤套装、复颜抗皱紧致护肤化妆品套装等产品销售火爆。春节不打烊的苏宁快递将持续把欧莱雅的商品送至千家万户,穿新衣焕新颜,美丽永远不迟到。今后,苏宁将与欧莱雅携手,将更多的好产品、好服务带给消费者,共谋消费者的美丽大计。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