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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화장품 2019. 02. 01. Fri
화장품중국 남성화장품 시장 300% 성장...'국내 화장품, 적극 검토해야'비비크림, 브로우 펜슬, 파운데이션, 페이스 에센스, 생크림, 마스크팩 등 종류 다양해져...

지난 2018년 중국의 남성화장품 시장이 비약적인 성장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쉽게도 국내 화장품은 지난해 남성화장품으로 중국에 진출했다거나 시장에서 증적적인 반응을 얻었다는 발표는 지금까지 찾아볼 수 없다. 중국의 여성화장품 시장은 글로벌에 이어 로컬이 가세함에 따라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화장품도 치열한 여성화장품 시장을 유지하면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시장에 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시장 진입을 적극 검토해야한다. 특히 틈새시장을 개발해 선점해 나가는 전략도 필요하다.

   
지난 108년 중국의 남성화장품 시장이 전년 대비 300%가까이 성장했다.

최근 타오바오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남성 메이크업 매출이 전년 대비 279% 증가했다고 발표했다고 뷰티망은 밝혔다. 남성 에멀전과 크림의 매출은 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

남성들이 가장 즐겨 사는 메이크업 및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에는 비비크림, 브로우 펜슬, 파운데이션, 페이스 에센스, 생크림, 마스크팩 등으로 조사돼 남성화장품 시장이 성숙돼 가고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베이징상보도 2018년에 남성 화장품분야의 진출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2018년 4월 에 Kiehls이 중국 시장에 진출한 지 9년 만에 처음으로 남성 스킨케어 제품에 성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또 5월에는 자연당이 새로운 남성제품을 출시해 남성소비자가 몰리는 징둥에 진출했다. 8월에는 샤넬이 최초의 남성용 화장품 라인인 보이 드 샤넬(BOY DE CHANEL)을 출시했다. 파운데이션, 브로우, 무색 립스틱 등 3개 제품이 포함됐다.

하지만 남성 스킨케어는 여성 스킨케어의 비해 아직 성숙되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중국의 화장품업계 전문가는 “현재 남성 화장품 시장은 브랜드가 여성 브랜드에 비해 많지 않다. 제품의 세대교체도 빠르지 않고 제품의 분류도 다양하지 않다. 아직 특별히 유명한 남성 메이크업 브랜드가 많지 않다. 전반적인 소비 트랜드도 비교적 잘 포착되어 많은 브랜드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성장하는 남성 화장품 시장에 브랜드 메이킹과 마케팅에 주력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원문]

2018年男士彩妆新品销售增幅达279%

近日,据淘宝发布的最新数据显示,2018年男士彩妆新品销售增幅高达279%,男士乳液面霜销售增幅则录得114%,男士最爱买的彩妆及护肤品类为男士BB霜、眉笔、粉底液、面部精华、面部防晒和面膜,种种数据都显示了男士理容产业正在进入黄金时代。

面对日渐崛起的中国男性化妆品消费力量,无论是国际大牌还是本土品牌都不愿意错失机会。据北京商报记者了解,2018年以来,已经有不少品牌重点推出男士化妆品。去年4月,进入中国市场九年的科颜氏首次为旗下男士护肤产品进行了“声势浩大”的推广活动。去年5月,自然堂发布了全新男士产品并在男性消费者聚集地京东商城首发。去年8月,香奈儿宣布将推出品牌首个男士化妆品系列——BOY DE CHANEL,产品主要包含当下男士基础化妆需求度最高的粉底、眉笔、无色唇膏3个品类。

不过,男士护肤品显然还未达到女士护肤品的精细化竞争阶段。业内专家分析认为,目前男性化妆品市场品牌没有那么多,产品迭代速度没有那么快,产品品类也没有那么细分。市场上目前还没有很多特别深入人心的男士化妆品牌,总体消费趋势也比较好抓住,这对于不少品牌来说是很好的发展机遇。化妆品行业整体属于营销驱动,化妆品牌当下面对不断培育的男性化妆品市场,首先要在品牌塑造、营销方面加大力度,短时间内在消费者心目中树立起鲜明的品牌形象而迅速占领市场。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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