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마스크장미꽃수 77.8%, 완도 햇미역의 퓨코스로 100시간 보습 주장

성분과 효능을 강조하는 제품 개발이 지속되고 있다.

최근 에스트라가 세라마이드 성분 10,000ppm의 고 함량 처방의 미스트를, 메이크프렘은 비타민 C의 4배, 코엔자임 Q10의 10배 뛰어난 강력한 주름 개선 기능 효과를 강조하면서 성분의 차별화를 진행했다.

이번에는 미샤가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다마스크장미꽃수를 77.8% 처방한 미스트를, 네이처리퍼블릭은 전남 완도 햇미역에서 얻은 퓨코스 성분으로 100시간 보습 지속력을 갖는 수분크림을 각각 내놓았다.

특히 올해 중국 식약국은 EGF 성분을 화장품에 사용하면 위법이라고 발표했다. 하지만 그라운드 플랜은 리페어 세럼과 크림을 출시하면서 EGF 성분을 함유했다고 밝혀 앞으로 중국 진출을 염두해 두지 않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메이크업 부문의 경우에는 보습효능을 강조하는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에뛰드가 니트 메쉬 필터를 적용한 에센스 쿠션을, 동국제약이 커버와 밀착, 피부케어가지 가능한 더마커버크림을, 강력한 보습효과를 가지면서 스킨케어 제품의 기능을 한다는 파운데이션을 각각 출시했다.

 

[스킨케어 부문]

◇미샤, ‘글로우 스킨밤 투 고 미스트’

미샤가 ‘글로우 스킨밤 투 고 미스트’를 출시했다. 글로우 스킨밤 투 고 미스트는 ‘글로우 스킨밤’의 미스트 버전이다. 반들반들한 피부를 연출하는 글로우 스킨밤의 기능을 미스트에 담아 편리함과 휴대성을 높였다. 수분크림, 모닝팩, 프라이머, 광크림, 픽서 등 5가지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히알루론산과 아쿠아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채워 촉촉하게 가꿔준다.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다마스크장미꽃수를 77.8%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EX 수분크림’

네이처리퍼블릭이 ‘슈퍼 아쿠아 맥스 EX 수분크림’을 출시했다. 슈퍼 아쿠아 맥스 EX 수분크림은 촉촉한 수분감은 물론 매끄럽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청정 해역인 전남 완도 햇미역에서 얻은 퓨코스가 핵심 성분이다. 미역의 씨앗이라고도 불리는 포자엽에서 추출한 퓨코스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미역을 보호해 주는 대표 물질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유분감없이 부드럽게 스며드는 산뜻한 크림 제형으로 밀착력과 흡수력을 높였으며, 짙은 청록빛의 용기 컬러를 적용해 바다의 풍부한 에너지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시간 보습 지속 및 피부 장벽 개선 효과와 함께 민감성 패널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BRTC(비알티씨),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

BRTC(비알티씨)가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을 출시했다.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은 효소 파우더와 찻잎, 비타민 특허성분을 티백에 담은 클렌저다. 효소 파우더를 티백에 담아 가루가 날리지 않고 티백 자체가 거품망 역할을 해 가벼운 터치로 풍성한 거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효과와 피부 각질 개선 효과를 입증 받았다. ‘V10 비타민 파우더 클렌징 티백’은 귤껍질, 10가지 비타민 특허성분, 비타민C를 함유해 피부를 맑게 관리해주는 미백 클렌저다. ‘V10 블랙헤드 파우더 클렌징 티백’은 히비스커스와 블랙헤드 특허성분을 티백에 담아 블랙헤드를 관리해주는 모공 케어 클렌저다.

◇그라운드플랜, ‘셀 파워 리페어 라인’

그라운드플랜이 ‘셀 파워 리페어 라인’을 출시했다. 셀 파워 리페어 라인은 셀 파워 에너지 에센스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세럼과 크림 두 가지로 구성됐다. 외부 유해성분, 자외선 및 스트레스로부터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채워주는 고영양 이중 기능성 항산화 라인으로 지친 피부에 활기를 주고, 주름 케어를 도와준다. 식물캘러스 배양추출물과 판테놀, EGF등의 안티에이징 성분들의 함유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공급하고 미세주름을 관리해주고, 식물성 고농축 식물성 성분이 컨디셔닝 효과를 주어 피부 안색을 밝혀주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부문]

◇에뛰드하우스, ‘스킨 글로우 에센스 쿠션’

에뛰드하우스가 ‘스킨 글로우 에센스 쿠션’을 출시했다. 스킨 글로우 에센스 쿠션은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에센스 드랍 텍스처로 결점없이 촉촉하고 탱글탱글한 수분을 부여해 윤기 나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페이스 쿠션이다. 피부결을 따라 흐르는 섬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수분 광이 피부에 밀착하여 자연스러운 윤기와 촉촉함을 부여해 준다. 또한,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촉촉한 텍스처가 자연스럽게 블렌딩되며 처음 공들여 한 화장처럼 자연스러운 글로잉 페이스를 연출해준다. 더불어, 베이스를 더욱 균일하게 밀착시켜 주는 촘촘한 니트 메쉬 필터가 장착되어 들뜸 없는 깨끗한 피부로 연출 할 수 있으며, 밀착력과 발수성을 높이고 항균력을 강화한 쫀쫀한 슈베일 퍼프로 누구나 손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커버크림’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가 ‘마데카 커버크림’을 출시했다. 마데카 커버크림은 더마 커버 제품으로, 밀착 커버와 동시에 피부 케어까지 가능한 한 단계 진화된 커버크림이다. 메이크업 제품이지만 발랐을 때 답답함 없이 피부를 숨 쉬듯 편안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미노산 파우더가 피부에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려 모공과 주름 끼임 없는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간단하게 쓱쓱 발라도 밀착커버 효과와 지속력으로 시간이 지나도 들뜸 없이 하루 종일 촉촉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핵심 원료 병풀 테카(TECA)가 마데카 크림과 동일한 함량으로 함유돼 피부 보호와 탄력, 안티에이징 등의 피부 고민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여드름성, 민감성 피부 적합 테스트를 거친 마데카 안심 포뮬라로 피부가 편안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시에로코스메틱, ‘유니 어 데이 파운데이션’

시에로코스메틱이 ‘유니 어 데이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유니 어 데이 파운데이션은 얇은 파우더 입자와 강력한 보습 성분이 스킨 케어 제품처럼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발리면서도 결점을 완벽하게 보정하는 뛰어난 커버력을 자랑한다. 가벼운 사용감과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뭉침 없이 피부에 밀착돼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며, SPF30/PA++의 자외선 차단효과와 미백, 주름 개선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수정 화장을 하지 않아도 오랜 시간 다크닝이나 무너짐 현상 없이 처음 화장한 모습 그대로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며, 특허성분 ‘CM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자극 완화와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방시 뷰티, ‘2019 스프링 리미티드 컬렉션‘

지방시 뷰티가 ‘2019 스프링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2019 스프링 컬렉션의 ‘르 루즈’는 크리미한 제형으로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매혹적인 오렌지 레드 컬러의 립 연출을 도와준다. 높은 수분력과 도톰한 입술 연출 효과 등을 고루 갖춘 ‘멀티 루즈 퍼펙토’는 입술 톤에 맞춰 자연스러운 오렌지 컬러의 입술로 만들어준다. ‘프리즘 블러쉬’는 부드러운 미립자 파우더 타입으로 피부에 매끄럽게 밀착돼 광채와 함께 생기 넘치고 자연스러운 치크를 연출해준다. 또한, 두 가지 컬러의 조합으로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해줄 ‘듀얼 라이너’는 오렌지 색 포인트가 있는 로즈 모브 컬러와 활기찬 느낌의 그린&블루 컬러가 돋보이는 멀티 아이템으로 아이라이너 또는 아이섀도우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푸른 밤하늘의 색을 품은 ‘르 베르니스’는 네일 폴리쉬로 꾸뛰르 룩의 마무리를 보여준다.

[퍼퓸 부문]

◇프라도어, ‘퍼 스웨이드’ 라인

프라도어가 ‘퍼 스웨이드’ 라인을 출시한다. 퍼 스웨이드 라인은 스웨이드와 캐시미어의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겨울부터 봄까지 사용하기 좋은 향취를 담은 오 드 퍼퓸 2종으로 출시된다. 제품에 함유된 β-사이클로덱스트린 성분이 불필요한 체취는 잡아주고 좋은 잔향은 은은하게 퍼지도록 돕는다. 또 기존 바디 크림이나 오 드 뚜왈렛에 비해 천연 에센셜 오일의 비중과 향료의 농도를 높여 매력적인 향취가 오래도록 남는 것이 특징이다. ’향05’는 달콤쌉싸름한 베르가못과 만다린, 시간이 지날수록 은은함을 더해주는 히말라야 시더, 바닐라의 포근함을 더했다. ’향06’은 파우더리한 느낌의 알데하이드와 자스민, 릴리가 만나 부드러우면서도 우아한 향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