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메치콘, 티타늄옥사이드 등 핵심 성분도 비슷...

최근 미샤가 상반기 주력 메이크업으로 ‘데어 루즈‘를 내놓았다. 유효영 전무는 ’미샤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완벽하게 구현한 역작(온 힘을 기울여 만듦)‘이라는 표현까지 동원했다.

미샤는 처음부터 3,300원짜리 마스카라를 가지고 이슈를 일으켜 메이크업부문이 강세다. 특히 품질은 비슷하면서 가격이 저렴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들도 비싼 댓가를 지불하지 않고 품질이 좋은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이렇다 할 이슈 제품을 개발하지 못해 답답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상반기 주력 메이크업, 미샤의 역작‘이라는 쉽지 않은 표현까지 발표해 투자자나 시장은 주목을 하고 있다.

 

이 립스틱은 ‘‘포슬린 벨벳 겔' 기술로 표면은 도자기처럼 매끈하게 표현하고 입술 안쪽은 촉촉하게 수분을 꽉 잡아주는 점이 특징’이라고 발표했다. 또 총 16 컬러이며 가격은 개당 18,000(3.5g)원으로 책정했다. 제조는 ‘코스맥스’가 했다.

결론적으로 이번 미샤의 역작 립스틱은 벨벳 립스틱이다. 현재 벨벳립스틱으로 검색을 하면 샤넬이나 부르조아 등 글로벌 브랜드는 물론 이니스프리 등 국내 브랜드에서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는 정보가 너무 많다. 미샤가 최초가 아니라는 반증이다.

비슷한 경쟁 브랜드인 이니스프리의 ‘리얼핏 벨벳 립스틱‘을 검색했다. '입술을 가볍게 감싸는 벨벳 텍스처가 생생한 컬러감을 오랜 시간 지속시켜주는 고발색 립스틱'이라고 밝히고 있어 미샤의 역작과 비슷하다. 제조는 코스비전이다.

컬러의 다양성 측면에서는 이니스프리의 벨벳 립스틱은 처음에는 10가지 컬러였으나 최근 3가지 컬러를 추가해 현재 13가지다. 미샤의 16가지 컬러이므로 미샤가 이니스프리 보다 3가지 컬러가 더 많아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측면에서는 낫다.

가격과 용량의 경우에는 이니스프리는 용량은 3.3g이 12,000원이다 반면에 미샤는 3.5g에 18,000원이다. 미샤 제품이 0.2g 많지만 가격은 6,000원 더 비싸다. 가격 경쟁력에서는 다소 뒤떨어지고 있다.

성분의 경우에는 두개 제품 모두 ‘디메치콘’이 1대 성분이다. 또 공통적으로 자극이 적고 민감한 피부에 사용이 적합한 물리적 자외선차단 성분인 ‘티타늄디옥사이드’를 처방하고 있어 자외선차단 기능도 갖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따라서 미샤의 벨벳 립스틱은 이미 시장에서 대중화돼 있는 제품으로 후발 주자인 셈이다. 하지만 컬러의 다양성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기회를 확장했다, 반면에 가격은 이니스프리 보다 6,000원이 비싸다. 그리고 두 제품 모두 디메치콘을 핵심성분으로 사용하면서 자외선차단기능도 갖고 있어 비슷하다.

제1대성분인 디메치콘에 대해 김현정 차의과대학 피부과 교수는 “해당 성분이 모공을 막을 수 있다. 자연 분해되지 않는다. 알러지 등 피부 자극을 유발한다. 장기 사용시 건조함이 심해질 수 있고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는 얘기가 있지만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디메치콘은 입자구조가 크고 단단하기 때문에 피부 침투가 어렵다. 피부 겉에서 수분 유지력을 향상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보습성분으로 널리 사용하고 있는 안전한 성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미샤의 벨벳 립스틱은 전성분은 디메치콘,이소아밀라우레이트,디이소스테아릴말레이트,티타늄디옥사이드 (CI 77891),디페닐디메치콘/비닐디페닐디메치콘/실세스퀴옥산크로스폴리머,비닐디메치콘/메치콘실세스퀴옥산크로스폴리머,폴리에칠렌,마이크로크리스탈린왁스,하이드로제네이티드폴리이소부텐,실리카,디메치콘크로스폴리머,폴리글리세릴-2트리이소스테아레이트,이소에이코산,이소노닐이소노나노에이트,파라핀,디글리세릴세바케이트/이소팔미테이트,피토스테릴마카다미에이트,황색산화철 (CI 77492),적색산화철 (CI 77491),빅사씨오일,쉐어버터,코코넛야자오일,아보카도오일,페닐트리메치콘,폴리하이드록시스테아릭애씨드,에칠헥실하이드록시스테아레이트,폴리글리세릴-2디이소스테아레이트,마이크로크리스탈린왁스,디메치콘/비닐디메치콘크로스폴리머,에칠헥실팔미테이트,이소프로필미리스테이트,이소스테아릭애씨드,레시틴,트리에톡시카프릴릴실란,폴리글리세릴-3폴리리시놀리에이트,카프릴릴글라이콜,글리세릴카프릴레이트,펜타에리스리틸테트라-디-t-부틸하이드록시하이드로신나메이트,향료,적색202호 (CI 15850:1),흑색산화철 (CI 77499),청색1호 (CI 42090) 등이다.

이니스프리 리얼핏 벨벳 립스틱의 전성분은 디메치콘, 폴리메칠실세스퀴옥산, 옥틸도데실네오펜타노에이트, 디카프릴릴카보네이트, 트리이소노나노인, 티타늄디옥사이드 (CI 77891), 합성왁스, 폴리글리세릴-2디이소스테아레이트, 알루미나, 폴리에칠렌, 적색산화철, 마이크로크리스탈린왁스, 실리카, 폴리하이드록시스테아릭애씨드, 디스테아디모늄헥토라이트, 디메치콘/비닐디메치콘크로스폴리머, 디이소스테아릴말레이트, 에칠렌/프로필렌코폴리머, 카올린, 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이소스테아레이트, 트리실록산, 폴리글리세릴-2트리이소스테아레이트, 적색202호, 향료, 동백오일, 홍화추출물 등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