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9. 02. 14. Thu
로드숍에뛰드, 여성용으로 개발한 '순정라인'을 남성들이 구매기존의 베스트셀러인 '섀도우'와 '파운데이션' 구매가 가장 많아...

에뛰드에서 요즘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은 섀도우와 파운데이션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 콜라보 섀도우는 한정판이라는 특수성으로 플럼핑 효과를 가지고 있는 비비드 틴트는 프로모션을 진행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의욕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일부 가맹점에서는 유해성분을 배제한 약산성 순정라인에 남성들의 구매가 있다고 밝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에뛰드에서 요즘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은 섀도우와 파운데이션인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중앙대점 등 서울지역 대전노은점, 전주고사점, 대구성서점, 광주선운호대점, 부산사직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주로 구매하고 있느지 트랜드를 파악하기 위해 전화 인터뷰를 실시했다.

중앙대점은 “섀도우 종류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인기가 많다”, 송파점은 “킷캣 콜라보 섀도우 팔레트가 요즘 SNS에서 화제가 많이 되고 있기도 하고 한정판이라서 많이 구매한다”, 신촌점은 “요즘에 마스카라 픽서가 많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창동점은 “섀도우가 항상 잘 나가는 제품이다”, 대학로점은 “컬러풀 비비드 틴트가 지금 프로모션도 하고 있고 입술을 촉촉하면서 탱글탱글하게 보이게 해주는 플럼핑 효과도 있어서 많이 찾고 있다”, 대전노은점은 “요즘 피부 트러블도 많이 나고 하니까 순정 라인을 많이 찾는다. 순하고 유해성분이 없는 약산성 제품이라서 임산부나 남자들도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전주고사점은 “겨울이라서 세럼이 들어가서 촉촉한 더블래스팅 세럼 파운데이션이 많이 나간다”, 대구성서점은 “원래 있던 섀도우 팔레트는 항상 인기가 있고 이번에 나온 킷캣 콜라보 섀도우 팔레트는 한정 제품이라서 요즘 많이 찾는다. 더블래스팅 세럼 파운데이션은 계절 때문에 건조하니까 잘 나간다”고 말했다.

광주선운호대점은 “디어달링 워터젤 틴트는 학생들한테 인기가 많고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세럼이 들어간 것보다 기존 제품을 더 많이 찾는다. 세럼 파운데이션은 윤광이 나는걸 지성피부인 사람들은 선호하지 않고 기존 제품이 지속력이나 밀착력이 좋다.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도 많이 구매한다”, 부산사직점은 “킷캣 콜라보 섀도우 팔레트가 한정판으로 나온 제품이라서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