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톤이 애매한 소비자층에 파급력 있어요"

이달 들어 글로우 쿠션이 잇츠스킨 가맹점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쿠션은 촉촉하다는 평가가 있지만 이미 오래전의 사실이라 새로운 이슈는 아니다. 하지만 1호와 1.5호, 2호라는 세가지 컬러가 특이하다.  이와 관련, 잇츠한불 측은 ”기존의 쿠션은 보통 21호, 23호 두 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글로우는 세 가지 색상으로 소비자의 컬러 선택의 고민을 해결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1.5호는 흔히 사용하는 21호라고 생각하면 된다. 1호는 보통의 21호 보다 더 밝은 피부 톤이 사용하는 색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달 들어 글로우 쿠션이 잇츠스킨 가맹점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삼청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대화점, 부산서면점, 춘천명동점, 대구대명점, 청주성안길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삼청점은 “데스까르고 라인이랑 파워10 에센스가 꾸준히 많이 나간다”, 낙성대점은 “라이프 컬러 울트라 글로우 쿠션이 뷰티 유튜버가 소개한 제품이라서 보고 많이 찾으러 온다. 다른 쿠션보다 촉촉하게 나와서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이 좋아하고 적은 양으로도 펴바르기 좋고 1호, 1.5호, 2호 이렇게 나와서 피부톤이 애매한 사람들도 쓰기 좋다”, 가로수길점은 “라이프 컬러 울트라 글로우 쿠션이 유튜버가 소개해서 그것 때문에 인기가 있는 것 같고 커버력이 좀 있으면서 지속력도 좋고 촉촉하고 물광효과가 있는 제품이다”고 응답했다.

성신여대점은 “라이프 컬러 울트라 글로우 쿠션이 유튜버 후기가 좋아서 많이 보러 온다. 쿠션인데 무겁지 않고 가벼우면서 커버도 잘되고 겉에만 유분기가 있는 촉촉함이 아니고 속에서부터 광채나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파워10 에센스는 항상 잘 나가고 시그니처 데스까르고 크림은 기존 달팽이 라인보다 가격이 더 저렴하고 기능이 수분, 미백, 탄력 세가지로 나뉘어져 있으니까 피부 고민별로 쓰기 좋다”고 밝혔다.

마포상수점은 “요즘 많이 건조하니까 스킨케어 종류가 가장 많이 나가고 라이프 컬러 울트라 글로우 쿠션은 유튜버가 소개한 걸 보고 문의 전화를 하거나 기다렸다가 구매하는 사람들도 있다. 가성비가 좋고 성분도 순한편이고 보통 촉촉한 쿠션은 잘 무너지는데 지속력도 길면서 피부 표현이 예쁘게 된다”, 대화점은 “기초 제품을 많이 찾고 보습 라인이나 영양크림 같은 유분기 있는 제품이 잘 나간다”고 말했다.

부산서면점은 “파워10 오일 앰플이 3가지 종류가 있는데 피부 타입별로 골라쓸 수 있어서 요즘 많이 찾는다”, 춘천명동점은 “파워10 에센스를 제일 많이 구매한다”, 대구대명점은 “파워10 에센스는 꾸준히 많이 나가고 계절이 겨울이다보니까 에센스보다 보습이 더 잘되는 파워10 오일 앰플도 같이 인기가 많고 크림 종류는 보습 위주로 찾고 있다”, 청주성안길점은 “라이프 컬러 울트라 글로우 쿠션이 유튜브에서 좋다는 후기를 보고 찾으러 오고 파워10 에센스는 무난하게 계속 잘 나가는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