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기능과 물광효과의 남성화장품 개발 필요...

 

[토니모리]

토니모리 가맹점들은 줄기세포 등 독특한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을 개발해야 할 것으로 지적했다.

특히 남성화장품에 대한 개발이 필요하다, 올인원 기능을 가지고 있고 물광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나 비비크림 등 쿠션 제품이 개발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메이크업부문의 경우에는 과거 토니모리는 틴트가 매우 유명했다. 이제는 다른 경쟁브랜드의 제품이 다양해지면서 토니모리의 틴트의 경쟁력이 사라졌다며 경쟁력을 갖춘 틴트 개발을 시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반면에 이들 가맹점들은 과거에 판매하던 제품들이 갑자기 단종 되는 현상이 간혹 발생되고 있다. 일부 이를 구매해 사용했던 소비자들은 지속적으로 찾고 있지만 판매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단종 정책을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토니모리 가맹점들은 줄기세포 등 독특한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을 개발해야 할 것으로 지적했다.

한편 가맹점들은 다음과 같은 신제품 개발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구00점은 “화장품보다는 잡화 즉 화장품 파우치 등의 개발이 필요하다”, 목00점은 “색조 제품 위주로 개발됐으면 좋을 것 같다”, 암00점은 “요즘에는 자외선이 강하고 스트레스 때문에 피부 노화도 빠르다. 피부를 톤업해 주거나 주름개선이나 식물 줄기세포가 들어간 주름케어 제품이 개발돼야 한다”고 말했다.

중00점은 “스킨케어 보다는 색조 제품이 필요하다. 학생부터 사용하기 편한 제품이 개발돼야 한다”, 충00점은 “립글로스 같은 글로시한 제품이 많이 없다. 어른들은 매트타입은 건조해서 별로 안 좋아한다. 스틱파운데이션을 찾는 사람들이 꽤 있고 쿠션 블러셔나 쉐딩스틱은 전에 제품이 있었는데 지금은 단종됐다며 다시 개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청00점은 “현재 있는 제품이 잘 나갔으면 좋겠다. 단종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제품들이 단종돼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겪는 것 같다”, 청00점은 “마스크 팩의 기능을 더 살려서 고농축 제품들로 나오면 괜찮을 것 같다”고 말했다.

청00점은 “남성에게 어룰리는 올인원 기능을 가진 제품이 필요하다. 제품 하나로 잡티나 주름케어까지 가능한 물광 라인이 나오면 괜찮을 것 같다”, 해00점은 “예전에는 10대~20대들이 토니모리하면 틴트라고 하고 많이 구매했었는데 지금은 다른 브랜드에서도 워낙 많이 나오고 예전 같지 않은 것 같다. 예전처럼 토니모리하면 틴트라고 생각할 수 있게 제품이 나오면 좋을 것 같다”고 주문했다.

광00점은 “고객들이 제일 많이 찾는 것은 쿠션 제품이다. 다양하고 특수한 기능을 가진 제품을 개발해 경쟁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남성의 경우에도 자연스러운 비비크림을 개발하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부00점은 “귀여운 콜라보를 많이 개발하는 게 좋은 것 같다. 예전에 포켓몬스터랑 콜라보한 제품도 인기가 많았었다”, 부00점은 “대용량 토너처럼 대용량 제품이나 판촉 제품이 다양하게 있었으면 좋겠다”, 청00점은 “콜라보 제품이 괜찮을 것 같다”고 각각 응답했다.

또 대00점은 “잘 모르겠지만 요즘에는 탄력이나 주름을 화장품으로 도움 받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다. 따라서 주름 개선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출시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강00점은 “아직 모르겠다”, 연00점은 “이미 다 출시돼있는 제품들이라서 가격을 많이 따지는 것 같다”, 화00점은 “그거까지는 잘 모르겠다”, 익00점은 “잘 모르겠다”, 인00점은 “모르겠다”, 제00점은 “웬만한 제품이 다 있어서 모르겠다”, 증00점은 “거기까진 모르겠다”, 청00점은 “그건 잘 모르겠다”, 전00점은 “모른다”, 주00점은 “그건 잘 모르겠다”, 남00점은 “지금도 많다”, 영00점은 “워낙 다양한 제품이 많아서 거기까진 생각을 안 해봤다”, 나00점은 “생각을 안해 보았다”, 부00점은 “본사에 물어보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