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 마스크팩 등 모든제품에 적용하며 고함량 마케팅 등장

마데카솔의 주요성분인 병풀추출물(마데카소사이드, 호랑이풀) 성분이 클렌징과 마스크팩, 토너 등으로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고 함량 마케팅까지 나타나고 있어 시장은 점점 치열해 지면서 레드오션으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중국의 미세먼지에 대한 경계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인체시험을 통해 검증한 마스크 팩이 출시됐다.

특히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과대광고로 처분을 받은 ‘블리블리 인진쑥에센스’가 이번에 ‘샤워 필터’와 ‘에멀젼’, ‘클렌징 워터’를 각각 출시하면서 시장 탐색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메이크업부문은 기능을 보강한 쿠션과 브러쉬 일체형 파운데이션, 뿌려서 사용하는 신개념 루스 파우더 등이 출시됐다.

 

[스킨케어 부문]

◇메디힐,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메디힐이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를 출시했다.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에는 미세먼지 차단에 도움을 주는 Protection-P(E)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다. Protection-P(E)는 편백수,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세라마이드3 등의 성분으로 구성된 콤플렉스다. 또, 피부 장벽 강화 성분 Celamela과 유효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에 포함된 자연유래보습인자는 피부 수분력을 끌어올려 주고,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에 포함된 티트리 성분은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돕는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클렌징 워터’

센텔리안24가 ‘마데카 클렌징 워터’를 출시한다. 마데카 클렌징 워터는 베이스 메이크업뿐 아니라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별도의 세안 없이 한번에 말끔히 지울 수 있는 원스텝 딥클렌징 제품이다. 또한 동국제약 병풀추출물을 88%를 함유해 클렌징 시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5중 히알루론산을 비롯한 다양한 보습성분이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한 수분감을 부여하며, 자연유래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과잉 피지를 컨트롤 해 모공을 탄탄하게 케어해주는 효과를 선사한다.

◇블리블리, ‘인진쑥 라인’

블리블리가 인진쑥 라인의 ‘샤워 필터’와 ‘에멀젼’,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인진쑥 라인은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주는 고함량의 인진쑥 추출물이 고농축된 프리미엄 라인이다. ‘인진쑥 밸런스 샤워 필터’는 농축된 비타민 C겔이 잔류염소를 제거하고 아보카도 오일 및 인진쑥추출물 함유로 매끈한 피부결과 부드러운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인진쑥 리턴 에멀젼’은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고수분 타입의 에멀젼으로 피부에 산뜻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며, 깊은 진정 에너지가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인진쑥 밸런스 클렌징 워터'는 화학 계면 활성제가 아닌 코코넛 유래의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최소화했으며, 약산성의 클렌징 워터로 민감한 피부는 물론 예민한 눈가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한 순한 타입의 클렌저이다. 8중 히알루론산 콤플렉스와 판테놀 함유로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듀이트리, ‘헬씨-더마 마스크 4종’

듀이트리가 ‘헬씨-더마 마스크 4종’을 출시했다. 헬씨-더마 마스크는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그린 컬러의 초극세사 시트가 보습 및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고, 피부 굴곡을 따라 빈틈없이 밀착되어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마스크다. 각각 비타민B, K, C, E 성분을 함유해 보습, 진정, 미백, 탄력케어에 도움을 주어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헬씨-더마 아쿠아 마스크’는 판테놀 비타민B 유도체와 5중 히아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며, ‘헬씨-더마 AC컨트롤 마스크’는 비타민K 메나디온 및 허브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헬씨-더마 브라이트닝 마스크’는 미백 기능성의 마스크로, 비타민C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및 프루츠콤플렉스를 담아 화사한 피부톤으로 가꿔주며, ‘헬씨-더마 안티링클 마스크’는 비타민E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및 씨드콤플렉스가 함유되어 탄력을 잃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탄탄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마스크다.

◇아로마티카, ‘라이블리 슈퍼베리어 히알루론산 토너’

아로마티카 ‘라이블리 슈퍼베리어 히알루론산 토너’를 출시했다. 라이블리 슈퍼베리어 히알루론산 토너는 5중 구조의 히알루론산과 함께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세라마이드, 폴라시카라이드 등의 보습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슈퍼베리어 콤플렉스가 함유돼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탁월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수분토너다. 특히 높은 사용감을 위해 각기 다른 분자 크기로 이뤄진 5중 구조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피부의 속부터 겉까지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주고 수분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가꿔준다. 기존의 히알루론산 토너와는 달리 미끈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스며들어 산뜻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오휘 얼티밋 브라이트닝 라인’

LG생활건강의 오휘가 ‘얼티밋 브라이트닝 라인’을 출시했다. 얼티밋 브라이트닝 라인은 작약, 로즈 쉐입드 파우더, 진주 파우더, 흑진주 추출물을 조합해 탄생한 펄 블루밍 컴플렉스를 함유해 피부를 화사하게 밝혀주는 것이 특징이다. ‘얼티밋 브라이트닝 쿠션’은 피부 본연의 빛을 살리고 고급스러운 실크 광채를 선사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피그먼트 2중 분산 기술인 듀얼 디스펄젼 시스템을 적용해 높은 커버력은 유지하면서도 뭉침 없이 균일하게 발린다. 또한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며 자연스러운 광채를 부여해주어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얼티밋 브라이트닝 에센스 팩트'는 에센스가 다량 함유되어 뛰어난 보습감을 느낄 수 있으며, 화이트, 핑크, 베이지 색상의 트리플 브라이트닝 에센스가 마블링 되어 있어 피부에 영양감과 광채, 화사한 생기를 선사한다. ‘얼티밋 브라이트닝 바니싱 팩트’는 하루종일 은은하게 빛나는 진주 광채 피부를 완성해준다.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며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돼 번들거림 없이 매끈하고 화사한 광채를 경험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매직프레스 10종’

이니스프리가 ‘매직프레스’ 10종을 출시했다. 매직프레스는 꾹 눌러 붙이기만 하면 초보자도 손쉽게 네일 아트를 완성할 수 있는 붙이는 젤 네일로 손톱 손상 걱정 없이 안심하고 예쁜 손톱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 타입뿐만 아니라 짧은 손톱을 위한 숏 타입, 파츠를 더한 프리미엄까지 니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다.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파스텔 컬러와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만난 매직프레스 6종과 튤립, 계란 후라이 같이 경쾌한 컬러와 귀여운 디자인이 그려진 매직프레스 숏 타입 2종이 구성된다. 반짝이는 쥬얼리 파츠가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봄 네일을 연출해 주는 프리미엄 2종도 선보인다.

◇에뛰드하우스, ‘블라썸 피크닉’

에뛰드하우스가 ‘블라썸 피크닉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블라썸 피크닉 컬렉션은 립과 아이섀도우, 치크를 메인으로 선보인다. 풍부한 컬러 발색과 번짐없이 오랫동안 립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매트 시크 립 라커’의 신상 컬러와 파우더와 리퀴드 섀도우의 장점을 믹싱하여 부드럽고 눈부시게 눈가를 빛내줄 신개념 아이섀도우 ‘에어 무스 아이즈 블라썸 피크닉’, 미세한 입자감의 펄 파우더로 두 볼이 벚꽃처럼 화사하게 피어나는 ‘블라썸 치크’로 봄맞이 벚꽃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해 볼 수 있다. 선명하지만 떨어지는 꽃잎처럼 부드러운 립, 투명한 컬러감에 영롱하게 빛나는 글리터 아이섀도우, 꽃잎 모양을 강조한 치크, 수분감 있는 촉촉한 베이스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퓨, ‘과즙팡 무스 틴트, 젤리 블러셔’

어퓨는 ‘과즙팡 무스 틴트’와 ‘과즙팡 젤리 블러셔’를 출시했다. 과즙팡 무스 틴트는 촉촉함이 느껴지는 무스 제형으로 매끄럽게 발린다. 워터 틴트의 촉촉함과 밀착력, 벨벳틴트의 부드러움과 지속성을 모두 갖췄다. 색상에 따라 핑크 베이지 컬러의 ‘너무화과나’, 발랄한 코랄 ‘피치지마자기야’, 진한 레드 컬러 ‘사과의말씀’ 등 8가지가 준비됐다. 과즙팡 젤리 블러셔는 말랑말랑한 젤리 제형으로 파우더 블러셔의 보송함과 크림 블러셔의 촉촉함이 잘 조화됐다. 발랐을 때 가루 날림이나 뭉침, 끈적임이 없고 수채화처럼 물들 듯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우아한 로즈 브라운 컬러인 ‘무화과’, 상큼한 피치 코랄 ’복숭아’, 잘 익은 홍옥처럼 강렬한 브릭레드 컬러 ’사과’ 등 6가지 색상이 나왔다.

◇네이처리퍼블릭,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 시즌3

네이처리퍼블릭이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엑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는-엑스 에디션은 은은한 핑크와 코랄 등 파스텔톤 무드와 퍼플, 마젠타, 브라운 계열의 컬러 조합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기존 매트와 쉬머, 글리터 3가지 제형에 ‘매트 글리터’와 ‘매트 쉬머’가 추가돼 더욱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프로타주 펜슬’ 봄 컬러

투쿨포스쿨이 ‘아트클래스 프로타주 펜슬’의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 아트클래스 프로타주 펜슬은 공기처럼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문지르면 누구나 쉽게 은은한 그라데이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멀티 펜슬이다. 은은한 샴페인 베이지와 로지 핑크, 브라운 등 색상에 따라 섀도우는 물론, 하이라이터, 쉐딩, 아이라이너까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봄 분위기 물씬 나는 이번 신규 컬러는 사랑스러운 무드의 산뜻한 딥 코랄인 ‘6호 선셋 쿼츠’,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차분한 토프 브라운의 ‘7호 뮤티트 토프’, 여린 살구빛이 감도는 화사한 웜 코랄의 ‘8호 센티트 부케’까지 총 3종이다.

◇지베르니, ‘고밀착 시그니처 파운데이션‘, ‘밀착 솔 파운데이션‘

지베르니가 ‘고밀착 시그니처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고밀착 시그니처 파운데이션은 밀착력과 지속력을 업그레이드 한 밀착 파운데이션 프레스티지 라인의 제품으로, 고밀도 저분자 포뮬러의 가벼운 리퀴드 제형이 피부결 사이사이에 얇고 촘촘하게 피팅되어 원래 내 피부인 듯 완벽한 밀착력을 선사한다.

또 ‘밀착 솔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밀착 솔 파운데이션은 브러쉬 일체형 파운데이션으로, 고밀도 본딩 브러쉬가 피부 굴곡을 따라 섬세하고 탄력있게 파운데이션을 도포해 매끈한 피부 표현을 완성한다. 45도의 최적의 각도로 설계되어 사용하기 편리하고 퍼프보다 쫀쫀하게 밀착력을 높여준다. 또한, 고밀도 저분자 포뮬러의 가벼운 리퀴드 제형이 피부결 사이사이에 얇고 촘촘하게 피팅되며,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피부결과 톤을 정돈해 무결점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트리플 픽스 콤플렉스의 높은 밀착력과 지속력으로 다크닝이나 흐트러짐 없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뿐만 아니라, 다마스크로즈워터와 특허 받은 보습 성분인 트리플 모이스처 콤플렉스를 함유해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결을 완성한다. 화이트 사파이어, 화이트 다이아몬드, 진주가루를 함유한 트리플 주얼리 콤플렉스는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고급스러운 광채를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쏘내추럴, ‘리얼 매트 세팅 픽서’

쏘내추럴이 ‘리얼 매트 세팅 픽서’를 출시한다. 리얼 매트 세팅 픽서는 강력한 고정력과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픽스 미스트이다. 안개 분사 타입으로 얼굴에 빈틈 없이 고르게 분사되며, 미세한 입자의 고정 폴리머 성분이 답답하지 않도록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되도록 해준다.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고 매트하게 마무리되어 지성 피부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유분이 올라왔을 때 뿌려주면 피지 흡착 파우더와 보습 파우더 성분이 피지는 잡아주고 피부 속은 건조하지 않도록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시에로코스메틱, ‘젤러시 아카이브 립 플럼퍼’

시에로코스메틱이 ‘젤러시 아카이브 립 플럼퍼’의 새로운 컬러 2종을 출시했다. 젤러시 아카이브 립 플럼퍼는 고추추출물과 생강뿌리오일, 보르피린 성분이 바르는 즉시 입술을 팽팽하게 부풀려 글래머러스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기존 7종의 컬러와 펄 컬러 2종에 새로 출시하는 뮤즈 코랄과 핑크 피오니까지 총 11가지의 컬러 구성을 보유하게 됐다. 뮤즈 코랄과 핑크 피오니 컬러는 촉촉한 보습력의 립밤 제형에 입술을 수채화처럼 여리게 물들이는 은은한 코랄과 연한 핫핑크 컬러의 틴트 효과를 더한 제품으로, 립밤처럼 부드럽게 발리면서 틴트 성분이 입술 온도에 반응해 더욱 자연스러운 컬러로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스틸라, ‘2019 스프링 컬렉션‘

스틸라가 ‘2019 스프링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스프링 에디션은 세상에 없던 새로운 컬러와 텍스처, 다채롭게 빛나는 맑은 펄감이 주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쉐이드 미스터리 리퀴드 섀도우’는 펄과 글리터의 마블 조합으로 단 하나의 제품으로도 여러 컬러가 믹스된 듯 입체적인 룩을 연출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템이다. 또한, 미니 글리터 3종의 ‘벚꽃 에디션’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틸라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한 각기 다른 매력의 코랄 글리터로 봄 햇살 아래에서 생기있게 빛나는 스프링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그밖에 뿌려서 사용하는 신개념 루스 파우더 ‘인 더 버프 파우더 스프레이’와 애쉬, 코랄 오렌지, 로즈 핑크의 조화로운 컬러 배열이 모든 피부톤에 어울리는 글램 룩을 선사하는 ‘아이즈 아 더 윈도우 호프 팔레트’도 함께 선보인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