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주고랑주식회사는 일본 'BiomarkerSystem Creator'에 투자 결정...

한때 중국은 우리의 화장품에 총판이나 합작투자 제의 등 다양한 신호를 보냈다. 사드 이후부터는 뜸하다. 최근 ‘중국의 항주고랑주식유한회사는 일본의 BiomarkerSystem Creator주식회사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뷰티망이 보도했다.

 

특히 해당 매체는 ‘이번 투자는 국내외 두 회사 간 협력뿐만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 자산관리 분야의 기념비적 사건이고, 특히 새로운 뷰티 브랜드에게는 이런 새로운 협력 방식이 더 큰 발전기회를 맞게 된다’며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중국이 어디에 투자하든 우리가 관여할 부분은 아니지만 아무튼 기분은 좋지 않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의 수많은 투자자 등이 방문해 중국내 판매제의와 제품 생산 의뢰, 합작투자를 제의하면서 가치도 올려주고 자긍심 및 활력을 갖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사드 경색분위기가 완화되는데도 불구하고 중국은 태도를 바꾸고 있다. 냉정하게 생각하면 우리의 화장품에 대한 흥미를 잃었으며 더 이상 우리의 화장품을 가지고 자국 시장에서 이익을 추구하지 못한다는 계산이 깔려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따라서 국내 화장품은 어떤 경쟁력(기술력)을 갖추고 있는지 적극적으로 고민해야 한다. 한 제품이 중국에서 이슈가 됐다고 소문만 나면 곧바로 다수의 브랜드가 저렴한 가격 혹은 낮은 공급가로 중국을 유혹했다.

중국이 일본에 관심을 갖는 게 오히려 잘됐다. 수백억 원을 흔들며 우리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일이 없어지게 됐다. 지금부터는 차분하게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진행해 실력향상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

한편 이 매체는 이번 합작은 뷰티 브랜드인 Bb laboratories를 성공적인 출시를 토대로 양측의 협력 관계가 심화되면서 기존의 브랜드 대리 협력에서 더 깊은 자본 전략적 협력으로 발전했다고 밝혔다.

BiomarkerSystem Creator는 일본 의료 연구 종합 상장 회사이고 연구, 개발, 생산, 판매, 마케팅을 일체화한 대형 종합 그룹이다. 현재 이 그룹은 항 피로식품과 원료 및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일본에서 지명도가 아주 높다고 밝혔다.

또 이번 투자는 쌍방이 기존 브랜드 대리 협력에서 자본 전략 차원의 심도 합력으로 발전되는 것이다. BiomarkerSystem Creato는 화장품과 헬스케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분야의 우세와 고랑 회사는 브랜드 자산 관리 분야에서의 우세를 결합해 중국 시장 트렌드 및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화장품과 건강보조식품을 공동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많이 제공한다.

항주 고랑 주식 회사는 국내외 유명한 브랜드 자산 관리 회사로 글로벌 신예 뷰티 브랜드에 집중하고 있다. 창사 이래 고랑 주식 회사는 꾸준히 브랜드 입장에 서 있고 시장 판매 실적의 향상을 관심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 시스템 구축도 중시하고 있다.

고랑은 이제 브랜드 부화 육성, 글로벌 채널 배치, 자산 통합 최적화 등 3대 업무 분야를 형성하고 브랜드에 전문적인 브랜드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신예 뷰티 브랜드는 빠른 성장을 이룬 데 돕는 동시에 중국 소비자에 더 좋은 제품과 자유로운 선택을 제공하고 있다.

[원문]

高浪控股入资日本上市公司综医研集团

近日,杭州高浪控股有限公司(以下简称“高浪控股”)宣布战略入股日本上市公司株式会社総医研ホールディングス(以下简称“综医研集团”),在成功孵化美妆品牌Bb laboratories(以下简称“Bblab”)的基础上,进一步加深双方的合作关系,从原本的品牌代理合作延伸到了更深层的资本战略合作。

综医研集团是日本医研综合上市公司,是集研发、生产、销售和营销推广为一体的大型综合类集团公司,目前集团以销售抗疲劳食品及原料、化妆品等为主要营业,在日本境内颇具知名度。

此次高浪控股入股综医研集团,双方从原先的品牌代理合作上升到资本战略层面的深度合作,结合综医研集团在化妆品和保健品的研发、生产领域的优势,以及高浪控股在品牌资产管理领域的优势,共同开发符合中国市场趋势及消费者需求的化妆品和保健品,为消费者带来更多更好更优质的产品。

高浪控股是国内知名的品牌资产管理公司,专注于全球新锐美妆品牌。自成立以来,高浪一直坚持站在品牌立场,不仅关注市场销售业绩的提升,同样看重品牌形象体系的建设。如今高浪已形成了包括品牌孵化培育、全球渠道布局、资产整合优化等三大业务板块,为品牌提供专业的品牌资产管理服务,在帮助全球新锐美妆品牌实现快速成长的同时,也为中国消费者带来更多优质的产品和更自由多样的消费选择。

此次高浪控股入股日本综医研集团,不仅是国内外两家公司之间的资本合作,也是全球品牌资产管理领域里程碑式的一步,特别是对于新锐美妆品牌而言,这种全新的合作方式或将带来更广阔的发展机会。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