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9. 03. 07. Thu
로드숍더마코스메틱 시장 형성될까? '시카성분 반응 관찰돼'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판매서 꾸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속적인 주목을 받으면서 더페이스샵 가맹점의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시카(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호랑이풀) 성분과 판테놀 성분의 제품에 대한 반응이 나타나고 있어 주목된다.  또  최근들어 다수의 화장품이 더마코스메틱 제품 출시가 잇따르면서  더마코스메틱을 표방한 시카 성분의 닥터벨머의 추세는 앞으로 시장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면목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인천동암점, 제천점, 군산나운동점, 울산천곡점, 부산재송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3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면목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이랑 글로우 둘 다 많이 나가긴 하는데 요즘은 글로우가 더 잘 나간다. 글로우는 피부가 건조하거나 속건성인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은천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이 얇게 발리면서 지속력도 좋고 커버도 잘 돼서 인기가 있다”고 응답했다.

금호동점은 “대부분 예화담 라인을 많이 쓰는데 예화담 라인이 피부 타입별로 미백이나 영양, 수분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연령대별로 자기 피부에 맞게 구매한다”, 인사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과 닥터벨머 시카 크림과 앰플이 진정도 되고 피부 미세 스크래치 개선이나 병풀추출물이 들어있어서 재생효과도 있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보습에도 좋고 민감성 피부가 쓰기에도 안전해서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고척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이랑 글로우가 인기가 많은데 두가지를 섞어서 쓰는 사람들도 있다. 지속력이나 커버력이 좋은 제품이다”, 인천동암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이 블로그나 SNS에서 보거나 지인들 추천으로 샘플을 써보고 구매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제천점은 “닥터벨머 라인이 전체적으로 잘 나가는 편이다”고 말했다.

군산나운동점은 “닥터벨머 라인이 저자극 스킨케어 라인으로 반응이 괜찮은 것 같다. 펩타이드나 판테놀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진정효과도 있고 트러블 피부에 재생효과도 있다”, 울산천곡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유투브에도 올라오고 그래서 요즘 가장 많이 찾는다”, 부산재송점은 “예화담 라인도 인기가 많고 닥터벨머 라인이 민감성이나 여드름 피부에 쓰기 좋은 더마 제품이라서 많이 구매한다”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