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굵기보다 400배 더 미세한 ‘리포솜’ 제형으로 효과 극대화...

유효한 성분을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리포솜 기술의 응용 및 발전과 백탁 현상과 수분력을 동시에 보강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나타나고 있다.

또 틴트의 발색력과 립글로스의 광택이라는 장점을 결합을 시도하거나 바르면 순간 입술위에서 부드럽게 녹는 립 메이크업이 출시됐다. 스킨케어의 경우에는 몇 년 전에 피부에 바르는 순간 녹는 제형이 개발됐었다.

 

[스킨케어 부문]

◇아이오페, ‘스템Ⅲ 앰플‘

아이오페가 ‘스템Ⅲ 앰플’을 출시했다. 스템Ⅲ 앰플은 스트레스에 민감하고, 피부 컨디션 회복이 느리며, 피부 장벽이 약화된 현대 30~40대 여성의 근본적인 피부 케어 솔루션으로 피부 진정, 집중 안티에이징케어, 피부장벽 강화 총 3가지 선순환 메커니즘을 제시한다. 핵심은 알란토-리포솜이다. 외부 자극, 건조 등에 의한 피부 손상 시에 바르는 성분에 주목해 ‘알란토 컴플렉스’ 성분을 개발했으며, 이를 머리카락 굵기보다 400배 더 미세한 ‘리포솜’ 제형에 담아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이니스프리 ‘제주 왕벚꽃 라인’

이니스프리가 ‘제주 왕벚꽃 라인’을 출시했다. 제주 왕벚꽃 라인은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전하는 효능 원료로 담아냈다.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제주 왕벚잎 추출물’과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인 ‘내추럴 베타인’을 함유해 촉촉하고 화사한 벚꽃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은 워터리 제형으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려 백탁 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핑크빛 톤업 효과를 부여한다. ‘제주 왕벚꽃 젤리 크림’은 탱글탱글한 젤리 텍스처가 산뜻하게 흡수돼 수분 코팅한 듯 수분광을 형성한다. ‘제주 왕벚꽃 스킨’과 ‘제주 왕벚꽃 로션’은 끈적임 없이 가볍게 마무리되어 데일리 스킨케어로 사용하기 좋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칼라민 라인 3종’ 리뉴얼

듀이트리가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칼라민 라인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칼라민 라인은 칼라민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고 유분 과다 지성 피부의 피지 조절에 도움을 준다.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칼라민 토너’는 흔들어 쓰는 쉐이킹 타입의 노세범 파우더 토너로, 칼라민 성분을 함유해 예민한 피부의 피지 컨트롤을 돕고 수박추출물을 함유해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칼라민 모이스처라이저’는 칼라민 및 티트리잎오일 등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돕고, 라즈베리추출물을 함께 함유해 피부의 영양 공급에도 도움을 준다. 산뜻한 젤 타입의 모이스처라이저로,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칼라민 블레미쉬 스팟’은 칼라민이 함유된 스팟 케어 제품으로, 민감해진 국소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 '허니 시카 울트라 로얄 글로우 퀸 마스크’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이 ‘허니 시카 울트라 로얄 글로우 퀸 마스크’를 출시했다. 허니 시카 울트라 로얄 글로우 퀸 마스크는 피부 진정에 탁월한 마누카 꿀과 흐트러진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로얄젤리가 피부에 매끄러운 윤기를 부여하는 허니 마스크이다. 또한 ‘천연 페니실린’이라 불릴 만큼 정화작용이 뛰어난 그린 프로폴리스와 슈퍼푸드 모링가 성분을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구석구석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영양 부족으로 푸석하고 방전된 피부에 사용하면 즉각적인 보습과 함께 은은하게 뿜어져 나오는 고급스러운 ‘꿀광’을 경험할 수 있다. 꿀 성분이 함유된 다른 마스크들과 달리,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되는 ‘허니 워터’ 제형 또한 특별하다.

◇참존, ‘디에이지 화이트에이징 듀얼 세트’

참존이 ‘디에이지 화이트에이징 듀얼 세트’를 출시했다. 디에이지 화이트에이징 듀얼 세트는 ‘화이트에이징 버블 폼 클렌저’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약산성 클렌저로 제주용암해수 백미 추출물 71.74%와 피지 흡착 성분인 ‘카올린’이 함유되어 피부 노폐물을 정돈하고 피부 밸런스를 유지한다. ‘화이트에이징 비타 캡슐 슬리핑 마스크’는 제주용암해수 백미 추출물 25.12%와 비타민E가 함유된 캡슐이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면서 깊은 보습과 진정 효과를 제공하고, 얼굴에 도포 후 별도 세안 없이 그대로 잠들면 되는 팩으로 간편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셀퓨전씨 ‘토닝 썬스크린 100’

셀퓨전씨가 ‘토닝 썬스크린 100’을 출시했다. 토닝 썬스크린 100은 비타치온 성분이 피부의 속광을 실현해주는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핑크빛 컬러가 즉각적인 안색개선 효과를 주며,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쳐가 하루종일 보송보송한 피부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톤(밝기) 테스트, 피부 균일도 개선 테스트, 피부 투명도 개선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 표면만이 아닌 피부 속광까지 실현하는 ‘리얼 톤업 효과’를 인정받았다.

◇보나쥬르, ‘그린 멀티비타민 바이탈 뉴트리션 세럼’

보나쥬르가 ‘그린 멀티비타민 바이탈 뉴트리션 세럼’을 출시했다. 그린 멀티비타민 바이탈 뉴트리션 세럼은 비타민이 고농축된 액상 타입의 세럼으로 시원하게 발리면서 방금 마스크팩 한 듯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비타민 성분, 22종의 지방산, 엽산, 토코페롤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비타민 나무열매에서 추출한 성분을 무려 72.62%를 함유하고 있어 밝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자외선에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 콤플렉스와 비타민C 유도체를 함유하여 낮과 밤 모두 사용 가능한 안전한 비타민 성분의 결합체 Vitamin Complex를 함유하고 있어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 침착을 예방해주고 새로운 잡티를 만들어내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

LG생활건강이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은 촉촉하게 빛나는 수분광채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탁월한 밀착력과 매끈한 커버력으로 화사함과 생기를 더해주며, 윤택하게 빛나는 왕후의 피부를 완성해준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꽃이 피어나듯 화사한 왕후의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후 공진향:미 에센셜 프라이머 베이스’ 증정 제품을 함께 구성했다. 에센셜 프라이머 베이스로 피부톤과 피부빛을 정돈한 뒤 촉촉한 생기를 더해주는 쿠션으로 마무리해주면 수분 광채로 영롱하게 빛나는 왕후의 로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레드 바이브’

마몽드가 ‘크리미 틴트 컬러 밤 레드 바이브’를 출시했다. 크리미 틴트 컬러 밤 레드 바이브는 선명한 레드의 생기 넘치는 에너지가 얼굴을 환하게 밝혀주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미 틴트 컬러 밤’의 ‘인텐스’ 라인과 신규 ‘글라이드’ 라인으로 출시되며, ‘크리미 틴트 컬러밤 인텐스’는 립스틱처럼 매트한 발색과 크리미한 벨벳 사용감을 담은 크레용 타입 립펜슬 제품이다. ‘크리미 틴트 컬러밤 글라이드’는 오일 성분의 맑은 광택이 입술 주름 사이사이를 채워, 자연스러운 윤광과 선명한 발색이 특징이다.

◇라네즈, ‘레드 바이브’

라네즈가 ‘레드 바이브’를 출시했다. 레드 바이브 립 컬러는 봄 시즌을 맞아 생기 발랄한 레드 계열의 컬러를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라네즈의 실크 인텐스 립스틱과 스테인드 글라스틱에서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실크 인텐스 립스틱‘은 한번의 터치로도 선명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고발색, 고밀착 립스틱이다. 입술을 부드럽게 감싸는 질감과 촉촉한 입술을 유지해주는 풍부한 수분감이 특징이다. 314 레드 바이브와 함께 234 파피 레드, 143 크리스피 핑크, 365 베리 크러쉬 총 4가지 컬러를 새롭게 선보인다. ’스테인드 글라스틱‘은 틴트의 발색력과 립글로스의 광택으로 투명하고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멀티 컬러 레이어링’ 기술이 덧바를수록 선명한 색상을 구현하고 ‘하이샤이닝 오일’이 입술에 닿는 빛의 반사를 극대화하여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12호 레드 바이브와 함께 11호 핑크 마노, 13호 오렌지 앰버, 14호 루비가넷 레드가 추가되었다.

◇에스쁘아, ‘립 업’

에스쁘아가 ‘립 업’과 ‘립 업 펜슬’을 출시했다. ‘립 업’은 입술위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신개념 텍스처로 높은 밀착력이 특징이다. 워터가 35% 함유되어있는 촉촉한 에멀전 타입의 틴트로 촉촉한 보습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연스러운 유리알 윤기를 연출하여탱글탱글하게 볼륨감 있는 오버사이즈 립을 완성해준다. 한번의 터치로 선명한 발색이 가능한 마이크로 피그먼트가 핑크코랄의 ‘두엔데’, 브릭로즈의 ‘소울풀 킨다’, 레디쉬오렌지의 ‘오렌다’ 등 8가지의 다양한 과즙 컬러를 선명하고 풍부하게 표현해준다. ‘립 업 펜슬’은 부드럽게 드로잉되고 강력하게 픽스되어 누구나 쉽게 매력적인 오버립을 연출할 수 있는 처비 타입의 립 라인 펜슬이다. 아보카도 오일이 함유된 텍스처로인한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립 라인을 자연스럽게 스머징하여 원하는 립 라인을 디자인하거나풀 립으로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샘,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벚꽃 에디션’

더샘이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벚꽃 에디션’을 출시했다.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벚꽃 에디션의 ‘힐링 티 가든 체리블라썸 클렌징 워터’는 벚꽃 잎 모양을 한 하이드로겔 비드가 들어 있어 피부에 생기를 되찾아주는 마일드한 원스텝 노워시 클렌징 워터다. ‘힐링 티 가든 체리블라썸 클렌징 워터 패드’는 뽑아 쓰는 클렌징 패드 형태로 간편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에코 소울 복숭아 베이스’는 피부를 화사하게 톤업시켜주고 커버파우더 함유로 요철과 모공까지 커버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복숭아 빛 톤업 베이스다. 이 외에도 ‘러브미 쿠션’과 ‘샘물 싱글 블러셔’, ‘샘물 무스 캔디 틴트’, ‘퍼퓸드 핸드 벨벳 크림’ 등이 구성됐다.

◇코리아나 화장품 라비다, ‘바이탈 리커버리 스킨핏 비비크림’

코리아나화장품의 라비다가 ‘바이탈 리커버리 스킨핏 비비크림’을 출시했다. 바이탈 리커버리 스킨핏 비비크림은 고도화된 컬러 피그먼트 분산 기술이 적용되어 불균일한 피부 톤과 잡티를 깨끗하게 커버해 주며, 부드러운 밀착감으로 피부 요철 및 굴곡을 매끈하게 정돈해준다. 이에 더해 효과적인 피지 관리를 선사하는 피지 케어 테크놀로지가 시간이 지나도 번들거리지 않는 화사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알에프20 SPF50+ PA++++의 근적외선 및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미백, 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까지 갖춘 스마트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핑크 라이트와 내추럴 라이트의 2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16브랜드, ‘알 유 16 후르츄 에디션’

16브랜드가 ‘알 유 16 후르츄 에디션’을 출시했다. 알 유 16 후르츄 에디션은 마치 실크가 닿은 듯 부드러운 텍스처로 입술에 바르자마자 가볍고 보송하게 피팅되어 번진 듯 자연스러운 블러링 립 메이크업부터 풀 발색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리빙 코랄의 ‘코랄 구아바’, 신선한 베리처럼 맑은 ‘레드 베리’, 오렌지와 자몽 과육을 반반 섞은 듯한 ‘오렌지 자몽’, 잘 읽은 복숭아처럼 사랑스러운 ‘핑크 피치’까지 칙칙한 안색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맑고 선명한 고발색의 4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4가지 컬러 모두 새콤달콤한 과일 캔디 향이 나며, 풍성한 수분을 공급하는 비타민 콤플렉스가 함유돼 건조한 환절기에도 탐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나스, ’에프터글로우 립 밤’, ‘익스포즈드 컬렉션’

나스가 ‘에프터글로우 립 밤’의 새로운 컬러를 출시했다. 에프터글로우 립 밤은 로즈 모브 컬러의 ‘히든 플레져’, 핑크 컬러의 ‘텐더 이얼즈’, 오렌지 코랄 ‘뱅뱅’, 그리고 라즈베리 컬러의 ‘섹스 심볼’ 등 4가지로 피부 톤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데일리 컬러로 입술 위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선사한다. 또한, 항산화 성분 함유로 입술 보호 효과 및 코코넛 오일이 함유된 나스만의 고보습 오일 성분, 모노이 하이드레이팅 콤플렉스로 촉촉함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환절기 립 케어에도 제격이다.

또 ‘익스포즈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익스포즈드 컬렉션은 올인원 팔레트 ‘치크 팔레트 익스포즈드’는 하이라이터로 활용 가능한 고급스러운 2가지 스킨톤 컬러와 쉐딩용으로 쓸 수 있는 테라코타 컬러, 3가지 사랑스럽고 팝한 컬러들로 다채로운 치크 컬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익스플리시트 컬러 립 듀오’는 ‘벨벳 매트 립 펜슬’의 3가지 베스트 색상 ‘섹스 머신’, ‘인트리깅’, ‘드래곤 걸’과 이번 시즌 컬렉션 한정으로 선보이는 ‘립 틴트’ 로 구성되었다. 두 가지 텍스처를 함께 레이어링 해 사용할 경우 어느 각도에서나 입체적이고 탄력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지방시 뷰티, 24H 롱웨어링 ‘땡 꾸뛰르 에버웨어 에디션’

지방시 뷰티가 ‘땡 꾸뛰르 에버웨어 에디션’을 출시했다. 땡 꾸뛰르 에버웨어 에디션의 ‘땡 꾸뛰르 에버웨어 파운데이션’은 가벼운 제형이 무너짐 없이 얇고 섬세하게 레이어링되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부터 빈틈 없는 커버까지 가능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준다.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포뮬러가 무너짐을 최소화해 24시간 이상 결점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 톤을 연출해준다. ‘땡 꾸뛰르 에버웨어 컨실러’는 워터프루프 포뮬라가 부드럽게 밀착돼 하루 종일 가볍고 편안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지속시켜준다. ‘하트 브러쉬’는 하트 모양의 브러쉬가 깊게 파인 모공이나 콧볼, 볼록한 광대뼈 등 굴곡진 부위까지 꼼꼼하게 메이크업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촘촘하고 부드러운 모는 브러쉬 특유의 결 자국을 남기지 않아 파운데이션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퍼퓸 부문]

◇조 말론 런던, '와일드 플라워스 앤 위즈 컬렉션’

조 말론 런던이 ‘와일드 플라워스 앤 위즈 컬렉션’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와일드 플라워스 앤 위즈 컬렉션은 치명적이면서도 뜻밖의 섬세함을 지닌 ‘햄록 앤 베르가못 코롱’, 해질녘 타오르는 난로를 떠올릴 수 있는 ‘케이드 앤 시더우드 코롱’, 운하의 기슭을 연상시키는 ‘루핀 앤 파출리 코롱’, 싱그러운 아침 강물을 따라 심어진 버드나무를 담은 ‘윌로 앤 앰버 코롱’, 톱니모양의 쐐기풀과 야생의 화이트 아킬리아를 생기있게 표현한 ‘네틀 앤 와일드 아킬리아 코롱’ 등 총 5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