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정책 > 정책 2019. 03. 13. Wed
정책식약처, 2019년 화장품 정책설명회 개최K-뷰티 세계강국 도약 지원을 위한 정책 방향 공유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3월 14일에 화장품 업계를 대상으로 ‘2019년 화장품 정책설명회’를 중소기업중앙회(서울시 영등포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추진하는 화장품 정책의 방향을 업계와 공유하고 기능성화장품 심사제도 등 최근 개정한 법령과 제도를 안내하여 업계의 화장품 안전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2019년 달라지는 화장품 법령․제도 및 정책방향 ▲2019년 화장품 제조유통관리 기본계획 ▲천연․유기농화장품 인증제도 ▲ 화장품 안전기준 변경사항 ▲기능성화장품 심사제도 ▲화장품 광고에 대한 제도 및 위반사례 ▲화장품 원료목록 사전보고 시스템 ▲아세안 화장품 시장 동향 및 수출절차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화장품 업계가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변화하는 제도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아울러 2019년 3대 역점 추진과제 중 하나인 ‘K-뷰티 세계강국 도약 지원’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여 국내 화장품 업계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