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성분 트랜드 계속되면서 자외선차단제와 팩트까지 확장...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자외선이 강해질 것을 대비한 자외선차단제시장이 본격화되고 있다.

각 브랜드들이 이 같은 수요를 대비해 그동안 연구개발한 자외선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자외선차단제의 경우에는 차단지수와 미백 등 다 기능성을 추구해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미세먼지라는 사회적 이슈가 반영돼 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의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몇 년 전에 이슈가됐던 시카(센텔라, 병풀, 호랑이출)성분의 제품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이 성분은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있다. 자외선차단제에도 이 성분을 함유하면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반면에 새로운 대체 물질이 개발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 노출되고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스프링 컬렉션과 파운데이션, 픽서 등 다양한 제품의 출시됐다. 수분력을 강화하는 트랜드도 계속되고 있다. 특히 시카 성분을 함유한 팩트가 나와 피부 진정 및 트러블 효과까지 주장하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

◇라네즈, ‘크림 스킨 미스트’, ‘화이트 듀 톤업 플루이드’

라네즈가 ‘크림 스킨 미스트’를 출시했다. 크림 스킨 미스트는 크림 스킨을 미스트 공병에 담아 건조할 때마다 사용한다는 고객 후기가 늘면서 간편하게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크림 스킨 미스트를 선보이게 되었다. 크림 한 통을 그대로 녹여내어 12시간 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윤광을 더해준다. 또한, 이상적인 원형 형태로 수분 입자가 분사되어 얼굴 전체에 고르게 내려앉는다. 안개처럼 고운 입자는 피부에 맺히지 않고 흡수되어 메이크업 전후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피부과 테스트와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한 ‘착한 성분’ 미스트로, 건조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 ‘화이트 듀 톤업 플루이드'를 출시했다. 화이트 듀 톤업 플루이드는 자연 유래 삼백초 추출물이 함유된 톤업 로션이다. 덧바를수록 자연스럽게 환해지는 톤업 효과와 함께 안색을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피부의 붉은기를 잡아주고 매끄러운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수분막, 유분막, 피부장벽막, 자외선차단막, 화이트닝막, 항산화막 등 6가지 보호막 역할과 함께 블루라이트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까지 더하여 일상 생활 속 8가지 피부 고민을 복합적으로 케어한다.

◇아이오페,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아이오페가 ‘UV쉴드 선 안티폴루션’을 출시했다. UV쉴드 선 안티폴루션은 강력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터 피부를 보호하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함으로써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아이오페만의 기술인 폴루션 쉴드가 적용되었으며,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지속성을 높여주는 블루 라이트 쉴드 파우더를 함유했다. 또,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성분인 비타민D 부스터가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기초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제품을 위아래로 가볍게 흔들어 피부 결에 따라 가볍게 바르면, 끈적임 없이 오랜 시간 산뜻하게 지속된다. 자연스럽게 피부 결을 화사하게 표현해주어 베이스 메이크업 겸용으로 사용해도 된다.

◇이지피지, ‘아쿠아카밍스틱’

이지피지가 ‘아쿠아카밍스틱’을 출시했다. 아쿠아카밍스틱은 50% 이상 수분을 고체로 만들었으며, 촉촉한 수분감과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함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5가지 히알루론산을 배합한 복합 성분에 티트리잎수, 병풀 및 병풀잎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진정 효과가 있다. 스틱 형태라 휴대하면서 원하는 때에 언제든지 수분을 채우기 간편하다. 피부에 직접 손을 대지 않고도 피부 건조함을 느끼거나 주변 환경으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고 싶을 때, 원하는 부위에 스윽 펴 바르면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 또 아침마다 얼굴이 붓는다면 아이스팩처럼 마사지를 할 수 있으며,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면 차가운 기운이 더욱 오래간다.

◇LG생활건강, ‘후 비첩 순환 미스트’

LG생활건강이 ‘후 비첩 순환 미스트’를 출시했다. 비첩 순환 미스트는 에센스의 주요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아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수분 안티에이징 미스트이다. 피부 바탕을 케어하는 궁중비방 성분인 ‘공진비단 배양액’과 ‘해울환’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로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주요 성분인 ‘해울환’의 흡수력을 높여 깊이 있는 보습감을 선사하며,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촉촉한 수분감을 전해준다. 펌핑 한 번만으로도 안개처럼 고운 입자가 얼굴 전체에 고르게 도포되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메이크업 후에 사용하면 보습 성분이 흡수돼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UV 선프로 365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

LG생활건강이 ‘이자녹스 UV 선프로 365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를 출시했다. UV 선프로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는 ‘슬림 핏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바르자마자 피부에 착 붙듯이 밀착되고, 답답함과 끈적임 없는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선 플루이드를 바른 뒤 메이크업을 해도 밀림 현상이 없을 정도로 바르는 즉시 피부에 얇고 산뜻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주름개선 및 미백까지 3중 기능성을 갖췄으며, 일상생활은 물론 운동과 레포츠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땀과 물에 강한 제형으로 완성했다.

◇미샤,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 ‘시카딘 센텔라 선케어 라인’

미샤는 ‘타임 레볼루션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출시했다.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자극을 받았거나 트러블이 일어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피부 진정 에센스다. 항염과 면역증진 등의 약효로 널리 알려진 개똥쑥 추출물로 만들었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면 된다. 피부에 특별한 진정이 필요한 날은 화장솜에 적당량을 덜어 5~10분간 필요 부위에 붙여 팩으로 사용해도 좋다. 이와 함께 개똥쑥 성분을 활용한 ‘아르테미시아 팩 폼클렌저’도 함께 선보였다. 뛰어난 진정효과로 진정 마스크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시카딘 센텔라 선케어 라인’ 4종을 출시했다. 시카딘 센텔라 선케어 라인은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가 뛰어난 2중 시카 케어 자외선 차단제다. ‘제주도 용암해수’에서 저온숙성한 병풀 추출물이 햇빛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보충한다. 햇빛으로 손상된 피부의 회복 효과로 잘 알려진 칼라민 가루에 자연 유래 클로렐라를 입힌 ‘그린 칼라민’ 성분도 함유했다. ‘시카딘 센텔라 물스틱 선’은 물이 닿아도 쉽게 지워지지 않아 야외활동에 좋다. 무기 자외선 차단제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카딘 센텔라 레스큐 선 로션’과 간편하게 자외선 차단을 돕는 ‘시카딘 센텔라 선 스프레이’, 촉촉한 물스틱과 보송한 진정스틱을 하나의 용기에 담은 ‘시카딘 센텔라 듀오스틱 선’도 출시됐다.

 

◇어퓨, ‘맑은 솔싹 라인’

어퓨는 ‘맑은 솔싹 라인’을 출시했다. 맑은 솔싹 라인은 100% ‘비건(Vegane)’ 화장품이다. 내용물부터 포장재까지 동물성 원료뿐 아니라 동물 실험 원료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제주 소나무에서 채취한 ‘구주소나무싹추출물’과 발아한 싹에서 얻어낸 ‘발아싹콤플렉스’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종류별로 스킨케어 3품목과 클렌징 3품목 등 총 6품목이 출시됐다. 스킨케어로는 토너와 에센스 두 가지 기능의 ‘에센스 토너’와 촉촉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진정 로션’, ‘수분진정 크림’이 준비됐다. 클렌징은 오밀조밀한 거품으로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버블폼’과 진한 메이크업도 순하게 지워주는 ‘클렌징 오일’, ‘클렌징 워터’가 나왔다.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

네이처리퍼블릭은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을 출시했다.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은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으로 캘리포니아 알로에를 담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자외선 차단 최대 등급인 PA++++를 적용해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파우더 성분이 피부를 보송하게 해준다. 또한 백탁 현상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땀과 물로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워터프루프 기능을 강화해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사용감과 휴대 편의성, 간편함 등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지속내수성 임상까지 완료한 스마트한 선스틱을 선보이게 됐다.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크림 3종’

토니모리가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을 리뉴얼하고 라인을 총 3종으로 확장했다.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은 순도 100%의 발효녹차 청태전 추출물을 사용하여 맑고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더 촉촉 그린티 젤 크림’은 트러블이 잘 생기거나 번들거리는 유분감이 고민인 지성 피부의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다. 산뜻한 젤 텍스처가 청량하게 피부에 촉촉함을 채워주며, 발효녹차 추출물과 진정 케어 콤플렉스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케어와 생기를 부여해준다. 보습력이 뛰어나지만 끈적이지 않아 여름철에도 데일리 수분 크림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 촉촉 그린티 인텐스 크림’은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되는 고보습 텍스처다. 발효녹차 추출물과 그린티 씨드 오일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여 윤기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이 제품은 최근 극심했던 피부 건조를 걱정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적합하다.

◇앰플엔, ‘히알루론샷 라이트 앰플‘

앰플엔이 ‘히알루론샷 라이트 앰플’을 출시했다. 히알루론샷 라이트 앰플은 임상 테스트를 통해 피부 보습 개선 효과를 검증받은 제품으로,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건조한 일명 수부지 피부에 제격인 아이템이다. 크기가 다른 일곱 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이 건조한 피부 속 빈틈을 촘촘하게 채워 진정한 속 수분 충전 효과를 선사하며, 피부 상태와 유사한 pH5.5의 저자극 약산성 포뮬라가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되 과도한 피지 분비로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봄, 여름에 사용하기 좋다.

◇리더스코스메틱, ‘카밍 클리어 밀크 필 클렌즈 밤’

리더스코스메틱이 ‘카밍 클리어 밀크 필 클렌즈 밤’을 출시했다. 카밍 클리어 밀크 필 클렌즈 밤은 5중 내추럴 미셀라 솔루션과 6가지 복합 진정 성분의 센텔라-카밍 콤플렉스 함유로 딥 클렌징 및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 크리미한 밤 타입의 텍스처가 오일, 고마쥬 타입 순으로 3단계 변화하며 각종 노폐물과 묵은 각질,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깔끔하게 세정한다. 초미세먼지 세정 효과 및 모공 속 노폐물, 각질, 피부 유분, 5광채(양측 뺨, 이마, 코, 턱) 개선 등 5가지 인체 적용 실험 또한 완료해 우수한 미세먼지 클렌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보습 밤 타입의 텍스처를 도포하면 피부 온도에 의해 밀크 오일 텍스처로 변화하며, 노폐물과 메이크업까지 부드럽게 녹여 딥 클렌징 해준다. 그 위를 계속 롤링해 주면 자연유래 미세 가시대나무 셀룰로오스와 노폐물이 결합하여 고마쥬로 밀려나오면서 묵은 각질과 블랙헤드까지 말끔하게 제거, 매끄러운 피부결로 만들어 준다.

◇일리윤, ‘프레쉬 모이스춰 클렌징 라인’

일리윤이 ’프레쉬 모이스춰 클렌징’ 라인을 리뉴얼했다. 프레쉬 모이스춰 클렌징 라인은 ‘발효 유자 추출물’ 성분을 함유하여 메이크업과 외부자극으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프레쉬 모이스춰 딥 클렌징 오일’은 리뉴얼을 통해 ‘코코넛오일’ 에서 추출한 피지 유사 구성성분을 추가, 메이크업과 모공 속 노폐물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 올리브오일, 포도씨오일 등 식물유래오일을 86% 이상 함유하고 있어 딥 클렌징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입술, 눈가의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부드럽게 닦아내는 ‘프레쉬 모이스춰 립앤아이 리무버’는 대용량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토팜, ‘꼬마버스 타요 선 케어’

아토팜이 ‘꼬마버스 타요 선 케어’ 6종을 출시했다. 다양한 제형과 타입으로 구성되어 피부 컨디션과 상황에 맞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마일드 선크림’(SPF32/PA+++), ‘워터리 선젤’(SPF37/PA+++)과 손에 묻지 않아 편리하고 아이들이 재밌게 사용할 수 있는 ‘톡톡 페이셜 선팩트’(SPF43/PA+++), ‘그린 릴리프 선쿠션’(SPF50+/PA++++), ‘야외놀이 선스틱’(SPF50+/PA++++), 물놀이 및 야외활동에 적합한 ‘야외놀이 선밀크’(SPF50+/PA+++)로 구성되었다. 제품 모두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백탁 현상은 최소화했으며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샘, ‘에코 어스 파워 올 프로텍션 선 크림’

더샘이 ‘에코 어스 파워 올 프로텍션 선 크림’을 출시했다. 에코 어스 파워 올 프로텍션 선 크림은 강력한 자외선과 여러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주는 안심 차단 선크림이다. 특히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에 유해한 파장인 UVA와 UVB를 강력하게 차단해준다. 또한 인공향료·인공색소 등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은 배제하고 착한 성분만을 담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마일드한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세니떼, ‘아쿠아 스파 라인’

세니떼가 ‘아쿠아 스파 라인’을 출시했다. 아쿠아 스파 라인은 벨기에의 온천수를 담은 홈 케어 스파 기초 라인으로 자연 온천수의 촉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제품별 스파 컨셉 성분을 함유해 매일 기초 단계에서 느끼는 테마 스파 효과를 선사할 아이템 4종으로 구성됐다. ‘아쿠아 스파 젤크림’은 프로방스 장미꽃수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젤 타입 제품으로 탄탄한 보습감을 부여해 주는 장미 스파 크림이다. ‘아쿠아 스파 토너’와 ‘아쿠아 스파 에멀션’은 진정 효과를 주는 식물 유래 편백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편안하게 가꿔주며 자연 유래 성분인 베타인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히노끼스파 토너, 에멀션이다. ‘아쿠아 스파 에센스’는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포도주 추출물을 함유해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와인 스파 에센스 제품이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 '블루 시카 아줄렌 듀 수딩 하이드레이션 크림’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이 ‘블루 시카 아줄렌 듀 수딩 하이드레이션 크림’을 출시했다. 블루 시카 아줄렌 듀 수딩 하이드레이션 크림은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아줄렌’과 ‘병풀’ 성분을 함유한 젤 타입 수분 크림이다.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인 아줄렌 성분과 병풀 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각종 스트레스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강원해양심층수와, ‘펜타비틴’을 함유해 72시간 동안 마르지 않는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피부에 산뜻하게 스며드는 반투명한 워터젤 안에 피부에 롤링하는 순간 부드럽게 녹아드는 보습 캡슐이 들어있는 하이브리드 제형으로, 피부 깊숙한 곳부터 수분과 영양을 겹겹이 쌓아 일반 수분크림 이상의 특별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아크웰, ‘수퍼-핏 마스크’

아크웰이 ‘수퍼-핏 마스크’를 출시했다. 수퍼-핏 마스크는 pH 5.5의 약산성 베이스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고, 피부 굴곡을 따라 완벽하게 밀착하여 보습을 더해주는 마스크팩이다. ‘수퍼-핏 모이스트 마스크’는 목화 솜털에서 추출한 화이버가 포근하게 밀착되는 보습 레이어드 시트가 촘촘하게 크림을 머금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수퍼-핏 카밍풀 마스크’는 병풀에서 추출한 허브 성분을 함유한 마데카 카밍 시트가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민감한 피부와 트러블 및 고민 부위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수퍼-핏 퓨리파잉 마스크’와 ‘수퍼-핏 클리어 마스크’, ‘수퍼-핏 데일리 마스크’가 출시됐다.

◇시오리스, ‘굿바이, 메이크업 리무버’

시오리스가 ‘굿바이, 메이크업 리무버’을 출시했다. 굿바이, 메이크업 리무버는 정제수 대신 각종 비타민과 수분 공급 및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유기농 제주 유자 추출물을 53.9% 함유한 제품으로, 유자의 신선함이 담겨있다. 피부에 영양을 주고 피부결 관리를 돕는 해바리기씨 오일과 영양과 윤기를 주는 호호바씨오일이 함유되어 클렌징 오일의 세정력과 클렌징 워터의 산뜻함을 한번에 느낄 수 있으며, 식물성 오일과 순한 세정성분이 민감한 눈가에 사용하여도 눈 시림이 적고 입술의 진한 메이크업도 말끔하게 지울 수 있다.

◇시에로코스메틱, ‘유니 어 데이 블랙 마스크’

시에로코스메틱이 ‘유니 어 데이 블랙 마스크’를 출시했다. 유니 어 데이 블랙 마스크는 정화 효과가 뛰어난 대나무 숯과 친환경 셀룰로오스를 결합한 신개념 블랙탄 시트에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앰플 성분을 담아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를 발휘한다. 해양에서 추출한 마린콜라겐 성분이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진정 효과가 탁월한 병풀추출물과 손상 완화 효과가 뛰어난 알란토인이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 편안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밀착력이 뛰어난 친환경 세룰로오스 시트에 대나무 숯을 첨가한 블랙 시트는 촘촘하고 미세한 홀 구조로 이루어져 에센스가 흘러내리지 않으며, 굴곡진 부위에도 빈틈없이 밀착해 에센스의 유효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피몽쉐, ‘캄 라이트 라인’

피몽쉐가 ‘캄 라이트 라인’ 2종을 출시했다. ‘캄 라이트 세럼’은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성분 외에도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피부 미백 및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나무 추출물과 피부 홍조 개선을 돕는 오미자 미백 펩타이트를 고농축 함유했으며, 피부 속 보습감을 높이는 시카라이드 하이롤리세이트와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은 완화 시키고 탄력은 강화해 준다. ‘캄 라이트 크림‘은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성분 외에도 피부 톤 개선에 우수하다고 알려진 7가지 식물 추출물과 피부 색소 침착을 완화하고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비타민 B12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습제로 많이 쓰이는 시어버터를 함유해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피부 밀착력을 선사한다.

◇지쿱, ‘케어셀라 에코어스노우 립밤‘

지쿱이 ‘케어셀라 에코어스노우 립밤’을 출시했다. 케어셀라 에코어스노우 립밤은 전성분 EWG 그린 1등급 제품으로 안전한 원료를 사용해 민감한 입술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꿀 추출물과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있어 입술의 각질을 진정시키고 긴 시간 동안 촉촉한 입술의 보습 강화로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특히, 식물성 오일로 입술의 보습을 강화해주는 것은 물론 피마자씨오일과 호호바씨오일, 메도우폼시오일의 함유로 입술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탄력을 줘 부드럽고 생기 있는 입술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라포티셀, ‘더 마일드 썬 프로텍션’

라포티셀이 ‘더 마일드 썬 프로텍션’을 출시했다. 더 마일드 썬 프로텍션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함께 CITYSTEM(쓴 박하 추출물), 사간 추출물 성분으로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외부 환경의 자극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식물 유래 성분이 함유된 EWG 그린 등급의 마일드한 포뮬러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셀퓨전씨 엑스퍼트, ‘배리덤 로션&크림 엠디’

셀퓨전씨 엑스퍼트에서 ‘배리덤 로션&크림 엠디’를 출시했다. 배리덤 로션&크림 엠디는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로,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제조인증을 완료한 크림타입의 의료기기다. 셀퓨전씨의 피부 장벽 강화 특허성분인 NEO CMS와 건조한 피부에 습윤 방어막을 형성해주는 ‘드레싱 배리어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수분손실을 감소시키고 피부 장벽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병원에서 처방 받은 후 소비자가 가입한 실비보험약관에 따라 필수 구비 서류를 보험사에 제출, 실비보험을 신청하면 보험사 심사 후 해당 비용을 환급 받을 수 있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4’

LG생활건강이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4’를 출시했다. 벚꽃 에디션의 ‘에이지 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익스트림 커버쿠션’은 ‘에이지 포커스 링클 세럼’의 링클케어 핵심 성분을 함유했을 뿐 아니라, 탁월한 커버력과 보습, 윤기가 하루종일 지속돼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에이지 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링클 세럼’은 산뜻하고 촉촉한 제형으로 안티에이징 케어는 물론 환절기 유수분 밸런스까지 관리할 수 있는 만능 세럼이다. ‘루즈 에이지리스 에센셜’은 봄날에 어울리는 ‘루비핑크’와 ‘드리밍코랄’ 두 가지 컬러에 화려한 벚꽃 디자인을 입혔다. 이 립스틱은 중앙 부분에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를 함유해 입술을 매끈하게 케어해주며 부드러운 밀착감을 선사한다. 또 벚꽃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커버수프림 트리트먼트 BB’는 커버 파우더와 보습 성분이 조화를 이룬 비비크림으로, 피부 잡티와 붉은기를 효과적으로 커버해준다.

◇네이처리퍼블릭, ‘2019 스프링 컬렉션’

네이처리퍼블릭은 ‘2019 스프링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2019 스프링 메이크업 컬렉션은 10주년 기념 30구 섀도 팔레트를 메인으로 톤업 프라이머와 머랭 틴트, 블러셔, 마스카라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공기처럼 가볍게 밀착되는 ‘프로방스 에어스킨핏 톤업 프라이머’는 프라이머와 톤업 효과를 동시에 선사해주며 핑크와 민트 등 피부 고민과 톤에 따라 컬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풍부한 색감과 폭신한 벨벳 제형이 강점인 ‘바이플라워 트리플 머랭 틴트’는 청순한 핑크와 피치 컬러를 담은 4호 ‘핑크피치’와 화사한 브라이트 코랄 컬러의 5호 ’코랄탠저린’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디어핑크’와 ‘오렌지페어’, ‘메르시로즈’ 등 파스텔 컬러가 돋보이는 ‘바이플라워 블러셔’는 두 볼 가득 생기를 부여해 소녀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루나, ‘프로 커버메이징’

루나가 ‘프로 커버메이징’을 출시했다. 프로 커버메이징은 피부 결을 매끈하게 표현할 수 있는 리퀴드 형태의 파운데이션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쿠션 등 2종으로 출시됐다. ‘프로 커버메이징 파운데이션’은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얇고 균일하게 밀착돼 매끄러운 피부를 표현해주며 피지와 유분을 잡아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커버력과 밀착력을 높여 무결점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파운데이션을 밀착시켜줄 수 있는 스틱퍼프도 함께 구성됐다. ‘프로 커버메이징 쿠션’은 촉촉한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쿠션에 그대로 담아 커버력을 높였으며 촘촘한 매쉬망을 사용해 퍼프에 적당량이 묻어남으로써 뭉침없이 얇고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피지 관련 특허 성분인 ‘5알파 아보큐타’를 함유해 과도한 유분을 잡아줘 보송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 & 익스트림 세팅 픽서‘

투쿨포스쿨이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와 ‘익스트림 세팅 픽서’를 출시했다.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는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모공과 잔주름 사이사이까지 촘촘하게 커버해 매끈한 피부결을 선사하는 팩트이다. 오일 함유 없이 100% 파우더로만 이뤄져 피부 위에 부드럽고 가볍게 밀착되며, 피지와 유분을 잡아줘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고 보송하게 오래 유지된다. 익스트림 세팅 픽서는 산뜻하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실키 피니쉬 픽서이다. 분사하는 즉시 피부에 얇지만 강력한 고정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이 가벼우면서 견고하게 유지된다. 미세하고 촘촘한 안개 분사 타입으로 얼굴에 고르게 분사돼 메이크업이 뭉침 없이 처음 그대로 고정된다. 베이스 메이크업 시 단계 별로 레이어링하면 픽싱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동국제약 마데카21, ‘테카솔 노세범 팩트’

동국제약의 마데카21이 ‘테카솔 노세범 팩트’를 출시했다. 테카솔 노세범 팩트는 과다한 피지와 번들거리는 유분을 잡아주면서 모공 블러 효과로 화사한 피부톤을 표현해줄 뿐 아니라 요철을 커버해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병풀테카(TECA)가 들어 있어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효과적이다. 미세먼지 쉴드 성분을 함유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탈크 등의 민감 피부 유발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파우더 팩트이다. 오후만 되면 기름지는 T존 부위에 사용하거나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주면 메이크업 픽서 역할을 해준다. 또한 앞머리나 정수리 부분에 가볍게 사용해주면 헤어 유분까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정샘물, ‘스킨 세팅 톤 매너 베이스’

정샘물이 ‘스킨 세팅 톤 매너 베이스’를 출시했다. 스킨 세팅 톤 매너 베이스는 티 나지 않는 톤 보정과 자외선 차단을 한 번에 해결하는 촉촉한 남성용 올인원 베이스다. 외모 가꾸기에 신경을 쓰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타인의 시선을 걱정하는 남성들의 고민을 위해 티 나지 않게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해준다. 매끄러운 피부 연출은 물론 야외 활동이 많은 남성들을 위해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와이 미네랄 심층수가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티트리 추출물을 함유해 피지 컨트롤 기능으로 오랜 시간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클라뷰, ‘스킨 베일 리퀴드 베이스’

클라뷰가 ‘어반 펄세이션 스킨 베일 리퀴드 베이스’를 출시했다. 어반 펄세이션 스킨 베일 리퀴드 베이스는 약 58%의 보습 성분이 담긴 수분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해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고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줄 뿐 아니라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줘 다음 단계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완성도를 높여준다. 또한 국내산 진주 추출물이 함유돼 촉촉하고 은은한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고, 전복 콜라겐 성분을 비롯해 톳 추출물과 같은 홍조류 성분이 더해져 영양 공급은 물론, 풍부한 보습을 부여해 자연스럽고 윤기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바디 부문]

◇지쿱, ‘케어셀라 바디로션‘

지쿱이 ‘케어셀라 바디로션’을 출시했다. 케어셀라 바디로션은 보습의 기본인 꿀 추출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 함유로 피부 보습은 물론이고 피부 컨디셔닝과 피부 진정에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성분이 EWG 그린 1등급 제품과 함께 수분이 가득한 히알루론산과 트레할로스가 첨가돼 피부를 촉촉하게 회복시켜 주는 것은 물론,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피부 보호와 수분 증발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입증한 제품으로 봄철 민감한 피부로 보습에 약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발리는 부드러운 제형으로 오랜 시간 당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더마, ‘하이드라 프로텍티브 샤워젤’

아더마가 ‘하이드라 프로텍티브 샤워젤’을 출시했다. 하이드라 프로텍티브 샤워젤은 레알바오트 추출물을 함유해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연약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강화된 보습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새롭게 적용된 CLEAN CARE COMPLEXTM 성분을 통해 세정 시 자극은 줄이고 보습감은 오래 유지시켜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더욱 좋다. 이 제품은 93%의 자연 유래 성분 함유 및 페녹시에탄올·파라벤6종·Soap 무첨가로 연약한 피부의 2세 이상 유아부터 성인까지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얼굴뿐 아니라 전신이 민감한 이들에게 저자극 고보습 클렌저로 적극 권장하며, 특히 유아 세정 시 한 가지 제품만으로 세안과 샤워, 헤어 클렌징까지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어 편리성을 더욱 높였다.

[헤어 부문]

◇아윤채, ‘에어리 블라썸’ 라인

아윤채가 ‘에어리 블라썸’ 라인을 출시했다. 에어리 블라썸 라인은 작약 복합추출물을 담은 헤어케어 라인으로, 활짝 핀 작약의 생기를 담아 모발에 탄력 있는 생동감을 부여한다. 더불어 3단계의 에어-블루밍 케어가 한 올 한 올 뿌리부터 유연한 모발을 선사해준다. 풍성한 거품과 산뜻한 세정력으로 뿌리부터 모발 생동감을 선사하는 ‘에어리 블라썸 샴푸’, 수분영양 공급을 통해 모발에 생동감을 부여하고 정전기를 케어해주는 ‘에어리 블라썸 마스크’, 그리고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수분코팅 케어와 동시에 풍성한 바디감을 부여하는 ‘에어리 블라썸 무스’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싱그러우면서도 우아한 워터리 플라워 향이 더해지면서 하루 종일 기분 좋은 여유로움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