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증권 > 국내 2019. 03. 22. Fri
국내'코스맥스, 600원 현금배당...한국콜마, 강학희 대표 사임'잇츠한불 등 주총서 배당금 지급과 사외외사 선임 안건 등 처리

잇츠한불, 코스맥스 등 다사의 화장품사들이 오늘(22일)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배당금 지급과 사외외사 선임 등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잇츠한불은 보통주 1주당 150원, 코스맥스는  보통주 1주당 600원, 한국콜마는  보통주 1주당 330원, 한국콜마홀딩스는  보통주 1주당 195원, 콜마비앤에이치는  보통주 1주당 200원, 한국화장품제조는 보통주 1주당 100원을 각각 현금배당하기로 의결했다.

특히 한국콜마의 경우에는 아모레퍼시픽의 기술연구원장 출신의 강학희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안병준씨를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또 한국화장품은 이용준 대표의 모친인 김숙자 이사를 재선임했다.

   
 

[잇츠한불]

잇츠한불은 정기 주주총회에서 제13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3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150원의 현금배당을 의결했다.

[코스맥스]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제5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 등 총 3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으며,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600원의 현금배당을 의결했다.

[한국콜마]

주주총회에서 제7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등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 가결했으며,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330원의 현금배당을 승인했다. 이사 선임에서는 강학희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으며, 사외이사는 오성근 한양대 화학공학과 교수를 재선임했다.

[한국콜마홀딩스]

주주총회에서는 제29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결의했으며,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195원의 현금배당을 결의했다. 사외이사는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와 남동국 세무법인 더택스 회장을 신규 선임했다.

[콜마비앤에이치]

정기 주주총회에서 제5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등 총 6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200원의 현금배당을 가결했으며, 사외이사는 이찬 서울대학교 농산업교육과/산업인력개발학 전공 부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감사는 김광일 삼성물산 건설 플랜트사업부 전무/상근고문을 신규 선임했다.

[클리오]

정기 주주총회에서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와 제22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등 총 6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사선임에서는 한현옥 클리오 대표이사와 윤성훈 클리오 경영전략본부장을 재선임했으며, 류근형 클리오 감사를 재선임했다.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과 한국화장품제조는 제57기와 제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각각 개최했다.

한국화장품은 정기 주주총회에서 제9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등 총 6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으며, 이사선임에서는 이용준 한국화장품 대표이사 부회장, 임충헌 한국화장품 사내이사, 김숙자 한국화장품 사내이사를 재선임했다. 사외이사는 이자영 삼한합동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를 재선임했다.

한국화장품제조는 주주총회에서 제57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등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1주당 100원의 현금배당을 승인했으며, 이사선임에서는 임충헌 한국화장품제조 대표이사 회장, 김숙자 한국화장품제조 회장을 재선임했다.

[아이큐어]

제19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표준정관 및 이사/감사 선임 정관 변경, 임원해임에 대한 초다수결의 정관 변경 등 총 8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사 선임에서는 최영권 대표이사와 정상윤 제약사업 전무이사를 재선임했으며, 민성욱 감사를 신규 선임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