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리더스 사외이사 교체없이 전원 재선임

현대바이오와 리더스코스메틱이 오늘(25일) 주주총회를 마쳤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오상기 대표이사를 재선임했다. 또 이들 양사는 지난해 선임한 사외이사를 재선임했다.

 

[현대바이오]

정기 주주총회에서 제19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등 총 7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사선임에서는 오상기 현대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를 재선임했으며, 사외이사는 박종선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사외이사와 손연수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사외이사를 재선임했다.

박종선 이사는 행정사무관 임용(행시 제34회), 노사정위원회 대외협력과장, 고용노동부 노사조정과장, 서울지방노동청 서울남부지청장, 충남지방노동위원회 위원장, 대한산업안전협회 기획이사, (현)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사외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손연수 이사는 서울대학교 화학과, 캘리포니아공대 생무기화학 전공(이학박사), 한국과학기술원 교수, 과학기술처 연구개발조정실장,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 현대아이비티㈜ 연구고문, ㈜씨앤팜 연구소장, (현)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사외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은 정기 주주총회에서 감사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용실태보고 및 영업보고와 제32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등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은 강윤구 엘티씨 주식회사 사외이사, 김웅희 인하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교수, 정수근 서울특별시 행정심판위원회 위원을 재선임했다.

강윤구 이사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공인회계사(세무사), 현)엘티씨 주식회사 사외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김웅희 이사는 1989. 2 서울대학교(학사) 외교학과, 1994. 3 쓰쿠바대학(석사) 국제정치경제학 연구과, 1999. 3 쓰쿠바대학(박사) 국제정치경제학, 현) 인하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정수근 이사는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수료, GS건설 주식회사 국내법무팀장, 현)법무법인 로담 대표변호사, 현)대한상사중재원 중재인, 현)서울특별시 행정심판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