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스킨이나 안티에이징 앰플 등 유형의 변화 시도의 이면은...

아리따움의 제품 전략을 자세하게 들여다 봐야할 것 같다.

최근들어 아리따움의 가맹점들이 소비자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에서 특이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처음으로 크림과 스킨의 유형을 합친 라네즈의 '크림스킨'과 안티에이징을 앰플로 효과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는 것처럼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의 제품 개발 전략에 대입하면 단순한 시도는 아니다. 중장기 혹은 해외 시장까지 염두한 다양하고 근거있는 시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중랑상봉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시흥신천점, 광주풍암신흥로점, 대전한남대점, 부산청룡점, 거제고현사거리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4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중랑상봉점은 “아이오페 스템3 앰플이 흡수력도 바르고 사용감이 좋아서 많이 쓴다”, 구산역점은 “연령대별로 다르긴 한데 젊은 사람들은 거의 립 제품을 많이 찾고 어른들은 에센스나 크림 종류를 많이 찾는다”, 영등포구청점은 “립 제품이 인기가 좋은 편이다. 헤라, 라네즈, 마몽드의 ‘레드바이브’ 컬러가 많이 나간다”고 밝혔다.

잠실새내역점은 “아이오페 스템3 앰플이 2월달에 사전 샘플링 이벤트를 하고 3월에 출시되서 3월 한달동안 매장에서 190개가 팔렸다. 주름을 지워지는 집중 안티에이징 앰플이라서 인기가 많다”, 한성대점은 “색조는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이 잘 나가고 기초 제품은 라네즈 크림스킨이나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라인, 새로나온 스템3 앰플이나 에이지코렉터가 안티에이징 제품인데 많이 나간다”고 말했다.

시흥신천점은 “틴트는 봄이니까 화사한 색으로 많이 찾고 쿠션은 파운데이션이나 다른걸 쓰지 않고 쿠션 하나만으로도 커버가 잘 되는 제품을 찾는다”, 광주풍암신흥로점은 “아이오페 스템3 앰플이 재생효과랑 상처치유 효과가 있고 트러블에 진정효과가 있어서 요즘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다”, 대전한남대점은 “대학가에 있어서 그런지 립 제품이 제일 많이 나간다”고 응답했다.

부산청룡점은 “크림, 에센스 종류나 크림스킨, 크림스킨 미스트도 나온지 얼마 안됐는데 반응이 괜찮다. 아이오페 스템3 앰플은 재생 라인이고 슈퍼바이탈 리치 크림이나 한율의 유자 수면팩도 인기가 많다. 이제부터는 자외선차단제나 바디 제품도 많이 찾고 봄이라서 립스틱도 많이 찾는데 어르신들은 건조해서 갈라지니까 매트한걸 좋아하지 않고 촉촉하면서 화사한 색을 찾는다”, 거제고현사거리점은 “라네즈 크림스킨을 가장 많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